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카디코리아, 백하륜 사장 선임 2015-09-14 10:06:45
사장은 "소주, 맥주, 위스키가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 주류 시장에서 바카디사가 보유하고 있는 카테고리별 최고의 제품으로 주류 소비 문화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바카디 코리아는 럼 브랜드 '바카디', 진 '봄베이 사파이어', 보드카 '그레이 구스'...
바카디 코리아, 백하륜 사장 선임 2015-09-14 09:25:56
"소주, 맥주, 위스키가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 주류 시장에서 바카디社가 보유하고 있는 카테고리 별 최고의 제품 군으로 현 주류 소비 문화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자 한다"며 "국내 주류 소비 문화를 리딩하는 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바카디 코리아는 전 세계 및 국내 1위 프리미엄 럼...
'가정간편식' 선두주자…제품·유통·가격 경쟁력 '3박자' 갖춰 2015-09-11 07:00:17
열망은 더욱 더 절실하게 다가온다. 앞서 주류업계의 리큐르소주 열풍이 그랬고 작금의 ‘hmr시장’이라는 키워드가 그렇다.hmr(home meal replacement)은 가정간편식 형태로 즉석조리가 가능한 제품군을 아우르는 표현이다. 기존의 레토르트·냉동식품류가 있었지만 최근 1인 가구수가 전체 가구의 4분의...
하이트진로도 '저도수 경쟁' 뛰어들었다, 16.9도 참이슬 출시 2015-09-10 12:17:14
운영, 소비자들이 참이슬16.9의 우수한 제품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시음행사를 포함한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참이슬16.9는 순하고 부드러운 소주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제품”이라면서 “부산에서의 안정적인 성장을 발판으로...
[비즈 & 라이프]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 "1등 못하면 분하지 않겠나"…OLED사업 '승부수' 2015-09-08 19:22:50
사장은 소주 한 병을 주문했다. 한잔을 쭉 들이켠 한 사장은 a상무에게 “대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사업을 해야겠다”고 말했다. a상무는 펄쩍 뛰었다. 당시만 해도 대형 oled 생산은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여겨졌기 때문이다. 한 사장은 단호했다. “oled가 아니면 어떻게 우리가 세계 1등을 할 수...
[이슈+] 식품업계 미투상품, 편견 넘어선다…"시장 확대에 도움" 2015-09-02 15:34:19
시장의 문을 열었다. 이어 무학이 과일맛 3종 소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뒤늦게 뛰어든 하이트진로 역시 기존에 출시되지 않은 자몽맛 소주 ‘자몽에 이슬’을 출시했다. ‘원조’ 순하리도 복숭아맛 소주로 반격에 나섰다.허니버터칩 열풍도 원조와 미투상품이 ‘윈-윈 게임’을 만들어...
"허니버터칩·순하리, 내가 만든다"…유통가 모디슈머를 잡아라 2015-08-30 10:17:50
수 있도록 제조용 제품을 진열하는 식이다. 올 상반기 과일소주 열풍을 이끈 롯데주류의 '순하리 처음처럼' 사례가 대표적인 예다. 출시 초기에 품귀현상을 빚자 일부 대형마트는 순하리 매대 옆에 일반 소주와 유자청, 혹은 유자맛 음료를 진열했다. 화장품 업계에서도 기업들은 다양한 제품을 섞어 사용하는...
급락장에 휩쓸린 음식료株, 재도약 가능할까 2015-08-28 00:12:34
효과, 과일리큐르 제품이 소주 시장의 고성장을 이끌었다. 하지만 7월부터 소주시장이 안정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과일리큐르 열풍이 감소하면서 오히려 재고이슈가 발생하고 있어 성장의 요인이 레귤러 소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맥주는 상반기 과일리큐르 영향으로 역성장현상이 발생하며 부진했지만 하반기에는...
"음식료업, 하반기 상위업체 선별적 투자 필요" - KTB 2015-08-21 09:11:57
제품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한 1위 업체들의 외형 성장과 수익 개선이 돋보였다"고 분석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종합가공 식품 업체의 경우 CJ제일제당이 주요품목에서 선두자리를 유지했고, 주류시장은 6월을 정점으로 과일 소주 시장이 정체되는 모습을 보여 보통 소주 제품으로 고객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롯데칠성과...
시원블루 자몽,중국 진출로 첫 수출길 열어 2015-08-20 13:47:24
중국 수입업체, 한국 과즙소주 인기에 자체 시음회 열어 반응 좋은 시원블루 자몽 러브콜 20일, 기장공장에서 2만 4천병 출고부산의 대표적인 과즙소주 시원블루 자몽이 첫 수출길에 오른다. 대선주조는 20일 기장 공장에서 중국으로 보낼 시원블루 자몽 2만4000병을 출고했다.이번에 수출된 시원블루 자몽은 국내와 동일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