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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1천억원 자체 지원..당정 제안 거부 2016-09-07 09:00:56
가운데 절반이 넘는 84척이 해상에서 표류하는 등 운항차질을 겪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들 선박으로부터 화물을 빼내고 다시 육상으로 운송하는 데는 최소 2000억원이 필요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더욱이 외국 법원에 신청한 압류금지 결과가 나오려면 최소 1-2주는 더 소요될 것으로 보여, 그동안 피해 선박은...
정부 압박에 1000억 내는 한진그룹 2016-09-06 17:36:04
본 화주를 위해 화물기를 긴급 투입하고 물류회사인 (주)한진도 해상화물 하역 처리를 돕기로 했다.법원은 억류 중이거나 입출항이 거부된 선박의 컨테이너를 모두 안전한 거점 항만으로 옮기는 데만 약 1700억원이 필요할 것으로 추산했다. 근본적으로 물류대란을 해소하고 화물 운송을 정상화하려면 용선료, 하역비, 장비...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해상 미아'된 한진해운 화물 15조…보상도 보험도 받기 힘들 듯 2016-09-06 17:34:12
화물 배송이 늦어지면서 화주들의 속은 새까맣게 타들어가고 있다.아시아와 유럽에 금형공구를 수출하는 t사는 한진해운 선박에 실어보낸 12만8000달러어치의 화물이 중국 상하이와 싱가포르에 억류되면서 고객사로부터 클레임을 받았다. 부랴부랴 제품을 새로 만들어보내는 데 20만달러를 썼지만 여전히 좌불안석이다....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하역비용만 최소 1700억원 들고 선박 억류 푸는데 한달 이상 걸려 2016-09-06 17:31:13
] 한진그룹이 세계 해상에서 발이 묶인 한진해운 선박과 선원을 구하기 위해 10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지만 물류대란을 해소하기엔 역부족이란 지적이 나오고 있다. 긴급 하역비 투입으로 구할 수 있는 선박이 제한돼 있는 데다 각국 법원의 압류금지명령이 나오기까지는 한 달가량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한진그룹, 물류대란 해소위해 조양호 회장 사재 등 1000억 자체 조달 2016-09-06 11:53:42
team)을 구성해 즉각적인 해상화물 하역처리와 긴급화물 항공편 대체 수송 등의 방안 등을 강구하고 있다. 한진해운 법정관리 이후 이미 부산신항만 한진터미널에 접안한 한진해운 선박에서 5000teu 분량의 화물 하역작업을 지원한 바 있다. 아울러 하역된 화물을 철도나 육로를 통해 수도권 컨테이너 물류거점인 의왕...
한진그룹, 한진해운에 1000억원 지원…조회장 개인돈 400억원 출연 2016-09-06 11:34:32
태스크팀(task team)을 구성해 즉각적인 해상화물 하역처리 및 긴급화물 항공편 대체 수송 등의 방안 등을 강구하고 있다.이미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이후 부산신항만 한진터미널에 접안한 한진해운 선박에서 5천teu 분량의 화물 하역작업을 지원한 바 있으며, 하역된 화물을 철도나 육로를 통해 수도권 컨테이너 물류거점인...
단호한 정부··"한진해운 혼란, 대주주 책임" 2016-09-05 16:54:26
지고 문제를 해결하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화물을 내리지 못해 해상에 떠 있는 컨테이너선은 79척, 30만 개 정도의 컨테이너가 실려 있습니다. 이 사태를 해결하려면 밀린 대금을 정산해야 하지만, 자금이 바닥난 한진해운으로선 해결책이 없습니다. 이에 대해서도 임종룡 위원장은 고객의 화물을 안전하게 운송할 책...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조성진 "한진해운 여파 예상보다 심각" 2016-09-04 18:18:35
같은 시나리오가 현실화하면 국내 기업들의 화물 수송에 차질이 빚어질 뿐 아니라 해상 운임이 급등하면서 수출 경쟁력이 타격을 입을 수도 있다.대기업에 비해 대체 선박을 찾기 힘든 중소기업은 상황이 더 심각하다. 일부 중소업체는 울며 겨자 먹기로 해상 운임보다 훨씬 비싼 비행기로 화물을 실어나르고 있다. 한 중소...
야적장에 빈 컨테이너만 1만3000개…부두 기능 마비, "이러다 3류항 될라" 2016-09-02 18:30:24
화물을 처리하는 한 관계자는 “급하게 수송해야 하는 32개의 컨테이너 화물을 한진 부두에서 다른 부두에 정박한 외국 선박에 실어나르느라 300만원 이상을 손해봤다”며 “운송비가 컨테이너 한 개에 1600달러로 평소보다 40% 이상 올랐다”고 말했다.한진해운에서 시작된 물류대란은 미국 유통가로...
현대상선, 한진해운 대체선박 13척 8일부터 차례로 투입(종합2보) 2016-09-01 20:20:49
삼성전자는 지난해 한진해운 북미 항로를 통해 해상 물동량의 46%를 실어 날랐다. LG전자는 물동량의 24%를 처리했다. 현대상선은 화주 물량을 고려해 추가 선박을 마련하고, 컨테이너도 충분히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러나 당장 전자·철강 등 국내 수요 수출업체들에 미치는 여파는 불가피할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