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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기회로 바꾸겠다는 것이다.kb국민카드 관계자는 “시장 환경 변화와 경기 악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리스크 관리체제를 최적화할 것”이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상생경영과 고객권익 보호는 물론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새로운 수익사업도 적극 타진한다. 대내외 환경 변화에...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카드사태’ 이후 가장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게 관련업체들의 공통된 설명이다. 실제로 카드사들에 닥친 현실은 녹록지 않다. 가장 큰 위협은 새로운 가맹점 수수료 체계 도입이다. 개정 여신전문금융업법이 작년 말 시행돼 평균 가맹점 수수료율이 2% 이하로 떨어졌다. 게다가 통신업체 등 대형 가맹점들은 아직...
이경래 고백, 연이은 사업실패로 대인기피증까지 2013-01-02 14:07:57
10가지 정도 된다. 돌침대, 브레이크 사업, 호프집, 온오프라인 포인트 카드 적립사업, 나이트 클럽, 옷 장사 등 손만 댔다 하면 망했다"고 말했다. 이어 "연이은 사업 실패 후 대인기피증을 겪었다. 사람들과 연락하는 것 자체가 싫었다. 하루 종일 휴대전화 전원을 꺼뒀다가 밤 12시 쯤 켜서 나한테 연락 왔던 사람들을...
보험ㆍ카드 CEO `힘든 한해 체질강화로 극복하자' 2013-01-02 10:27:28
카드 사장은 과거의 방식으로는 승리하기 어려우니 끝없이 새로운상황에 적응해야 승리할 수 있다는 응형무궁(應形無窮)의 자세를 강조했다. 이 사장은 "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누구보다 빠르게 적응하려면 응형무궁의 정신으로 기존 사업구조와 영업방식을 혁신함으로써 외부 변화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대처해야...
어윤대 회장 "내실ㆍ신뢰로 경영환경 악화에 대응" 2013-01-02 10:11:03
카드 등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스마트뱅킹과 부동산 서비스 등 신성장사업 기반을 확대해야 한다"며 "주주들의 뜻을 수렴하고 이사회와 협의해 그간 추진해온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새 수익원 확충 방안도 다시 모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사회적 책임 이행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어...
[인사] 한국경제신문 ; KT스카이라이프 ; 코스콤 등 2013-01-01 18:10:00
조병상 ◈비씨카드◎승진▷프로세싱본부장 여재성▷정보서비스본부장 허진영▷crm실장 김상겸 ▷커머스실장 김준▷매입운영실장 장길동▷정보개발실장 장성철▷전략기획실장 임표◎전보▷글로벌사업본부장 이재용▷마케팅실장 이정호▷발행운영실장 김진철 ◈금융위원회◎전보<국장급>▷금융서비스국장 이...
이용자 115만 알뜰폰 '몸집' 커진다 2013-01-01 16:10:00
역시 올해부터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지금까지는 유심(이동자식별모듈)카드 판매 등 선불 요금제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앞으로는 스마트폰 판매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sk텔링크도 지난해 6월 선불 요금제 중심의 ‘세븐 모바일’ 상품을 내놓은 데 이어 올해부터 후불제 상품도 판매한다. 국제·시외전화...
“2013년 화장품-홈쇼핑 등 유통주 `긍정적`” 2012-12-11 11:44:08
카드 버블 이슈 이후에는 아이러니하게 신용카드를 가장 많이 쓰는 온라인과 홈쇼핑 업태가 재성장했다. 리먼 사태 직후에는 백화점의 대형화가 나타났다. 이렇게 위기 속에서 채널별 특성을 보면 그 이면에는 굉장히 핵심적인 M&A의 이슈가 있었다. 그때 불황이었고 경기가 좋지 않았으며 위험시점이었지만 궁극적으로는...
관제권 환수‥국토부 VS 코레일 `신경전` 2012-07-24 16:13:27
두고 대기업 특혜 시비가 일자 아예 국유화 카드를 꺼내 들었는데, 반대도 만만치 않습니다. 신용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코레일이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철도역사를 국유화 하고, 관제권을 회수 하겠다. 정치권과 여론의 반대에 부딪혀 KTX 민간경영체제 도입여부가 불투명해진 상황에서 국토부가 다시 한...
삼성, ‘제2 신경영’ 밑그림‥경제영토 넓힌다 2012-06-21 16:45:25
이건희 회장이 제시할 두 번째 카드는 반도체와 휴대폰에 이어 삼성의 글로벌 성공신화를 이끌어갈 자동차 부품사업의 경쟁력 강화입니다. 삼성이 보유한 IT기술을 자동차에 접목시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는 게 이건희 회장의 구상입니다. 2015년에는 자동차 제조원가에서 전기전자제품이 차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