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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 후폭풍…선박압류 `속출` 물류대란 현실화 2016-09-01 18:02:38
가능성이 일면서 해상에서 발이 묶였습니다. 중국 샤먼과 신강, 스페인 발렌시아, 그리고 미국과 캐나다 등 해외 항만 터미널에서는 한진해운 선박의 입항 자체가 거부됐습니다. 선박 입항시 항만 접안과 화물 하역 등의 비용이 들어가는데, 당장 이를 현금으로 줄 것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한진해운의 선박이...
한진해운 후폭풍…선박압류 `속출` 물류대란 현실화 2016-09-01 15:46:24
가능성이 일면서 해상에서 발이 묶였습니다. 중국 샤먼과 신강, 스페인 발렌시아, 그리고 미국과 캐나다 등 해외 항만 터미널에서는 한진해운 선박의 입항 자체가 거부됐습니다. 선박 입항시 항만 접안과 화물 하역 등의 비용이 들어가는데, 당장 이를 현금으로 줄 것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한진해운의 선박이...
현대상선, 한진해운 대체선박 13척 투입…비상경영체제 돌입(종합) 2016-09-01 15:34:47
삼성전자는 지난해 한진해운 북미 항로를 통해 해상 물동량의 46%를 실어 날랐다. LG전자의 물동량의 24%를 처리했다. 현대상선은 화주 물량을 고려해 추가 선박을 마련하고, 컨테이너도 충분히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러나 당장 전자·철강 등 국내 수요 수출업체들에 미치는 여파는 불가피할 것으로...
현대상선, 한진해운 대체선박 13척 투입 2016-09-01 15:05:13
13척을 투입해 화물을 실어나르기로 했다. 현대상선은 한진해운이 단독으로 운항하던 미주 1개(4척), 유럽 1개(9척) 항로를 신설한다. 산업은행은 현대상선이 한진해운의 우량자산을 인수할 수 있도록 신규 자금 지원을 검토하기로 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1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산업은행·현대상선 임원과 만나...
현대상선, 한진해운 대체선박 13척 투입…항로 2개 신설 2016-09-01 14:53:17
벌어지자 현대상선[011200]이 대체선박 13척을 투입해 화물을 실어나르기로 했다. 현대상선은 한진해운이 단독으로 운항하던 미주 1개(4척), 유럽 1개(9척) 항로를 신설한다. 산업은행은 현대상선이 한진해운의 우량자산을 인수할 수 있도록 신규 자금 지원을 검토하기로 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정부, 한진해운 관련 수출현안 긴급점검 2016-09-01 13:57:28
미치는 영향과 대응방안을 논의했다.한진해운과 계약된 화물의 입항거부·압류 등에 따른 수송 지연 사태가 이날 부산항에서 발생하자 해상운송을 주로 사용하는 기계·타이어·자동차 부품·섬유업종을 중심으로 점검하기로 했다.산업부는 전체 해상 물동량 중 한진해운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
세계 40~50국서 선박 억류·입항 거부…한진해운, 출항 전면 중단 2016-08-31 18:35:36
곳곳에서 한진해운 선박이나 화물을 볼모로 잡기 시작했다”고 말했다.한진해운은 법정관리를 신청하면서 미국, 일본, 유럽 일부 국가와 싱가포르, 필리핀 등에 압류 금지를 함께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해상 운임 하루새 50% 이상 폭등한진해운이 지난 30일부터 한국에서 출발하는 노선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임종룡 "한진해운·현대상선 합병, 현재로선 불가능"(종합2보) 2016-08-30 16:37:40
화물 운송계약 해지, 빌려준 선박 회수, 해운동맹 퇴출 등으로 청산 절차에 들어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임 위원장은 "한진해운에 대한 채권단 결정은 자구노력의 충실성, 경영정상화가능성, 해운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논의해 판단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선박금융이나...
'한진해운 대체선박 잡아라'…산업계 "예약취소·선사전환 검토"(종합) 2016-08-30 16:26:27
등 세부내용 추가>>운송중 화물 압류조치 대비한 대응책 마련…"수출피해 예의주시"IT전자업계 가전·반조립제품 등 영향…자동차는 여파 거의 없을 듯 채권단의 추가지원 불가 결정으로 한진해운[117930]의 법정관리 가능성이 커지자 IT전자, 자동차, 철강 등 국내 주요 산업계에서도 수출물량의 해상운송 차질 등...
한진해운 채권단 "신규 지원 불가"…법정관리 수순(종합2보) 2016-08-30 15:51:58
채권자들의 선박압류와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부담에 직면하게 됐다. 결국 기업의 존속 가능성이 적다고 보고 청산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른 영향으로 국내 항만·물류 산업의 연쇄 타격과 컨테이너 운임 상승에따른 수출기업 피해가 예상된다는 우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