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이기우 회장 "전문대에 대한 편견과 끝까지 싸울 것… '학력거품' 빼고 시대변화 수용해야" 2013-07-05 09:50:12
국가·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하는 사업입니다. 대학 내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자율적 구조개혁도 유도하게 될 겁니다. 수업연한 다양화는 필요에 따라 교육과정을 1년부터 4년까지 유연화 하는 내용이에요. 전문대 변화와 함께 4년제대 직업교육에도 긍정적 자극과 변화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산업기술명장대학원은...
원타깃 점포 키우는 이랜드 2013-07-04 18:02:50
것. 주변 상권의 특성과 매장의 형태에 맞춰 특화 점포를 만든 셈이다. 1층에 들어서자마자 커피를 한잔 사들고 쇼핑할 수 있도록 매장을 꾸몄고, 데코, 쉬즈미스, 미샤, 무크, bcbg, 조이너스, 로엠, 리스트, 투미 등 여성복 브랜드만으로 1~5층을 구성했다. 윤경훈 이랜드 홍보실 상무는 “이랜드가 갖고 있는 여성복과...
지역특화맥주 산업화, 국산 보리 100 %로! 2013-07-04 17:34:18
지역의 물과 공기를 머금고 자란 보리가 알차게 익어갑니다. 농업기술원에서 개발된 이 제주산 보리는 맥주의 원료로써 국제적인 품질 경쟁력을 갖춘 품종입니다. 품종에 따라 맛이 다른 맥주의 특성상 제주 지역에서만 재배했다는 장점을 이용해 맥주 맛의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인터뷰> 박기훈 국립식량과학원 부장...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분당 거점 확장 이전 2013-07-04 15:29:04
"재규어랜드로버만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kcc오토모빌이 제공하는 지역 특화형 마케팅을 결합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총 12개의 전시장과 14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재개장 절차 끝내 ▶...
정부, 2017년까지 콘텐츠 시장 120조원으로 육성 2013-07-04 08:46:00
및 지역기반 강화 ▲건강한 콘텐츠 생태계 조성 ▲콘텐츠 육성 거버넌스 구축 등으로 이뤄졌다. 이날 발표에서는 2017년까지 콘텐츠 분야에 펀드 9000억원(문체부 위풍당당콘텐츠코리아펀드 5000억원, 미래부 디지털콘텐츠코리아펀드 4000억원)을 추가로 조성한다는 안이 두드러졌다. 이렇게 되면 모태펀드를 활용한...
<'선택과 집중'으로 방향 튼 경제자유구역의 앞날은> 2013-07-03 17:35:16
지역으로…성과는 '미지수' 정부는 개발가능성이 크고 투자 유치가 유력한 경제자유구역에 대해서는 작년까지 투입된 58조원에 더해 2022년까지 82조원을 추가 투입해 세계 최고의 투자환경을갖춘 외투지역으로 조성하겠다는 청사진을 수립했다. 정부는 우선 기존 경제자유구역별로 특화 개발하는 방안을...
개발 속도 못내는 '선거용' 경제자유구역 정리한다 2013-07-03 17:30:05
곳엔 2022년까지 82조원 추가투입…구역별 특화개발 정부가 개발이 부진한 경제자유구역에 대해 지정 해제 등 고강도 조처를 한다. 대통령 선거가 끝날 때마다 지역민심용으로 무분별하게 지정돼 실효성은 없고예산만 축내는 경제자유구역을 대대적으로 구조조정하겠다는 것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일...
'2차전지' 울산 새 먹거리로 2013-07-03 16:58:24
기술 연구개발과 상용화에 적극 나섰다. 울산지역에서 2차전지의 핵심 소재인 전해질과 양극제, 음극제, 분리막 등을 연구개발하는 업체만 솔베이케미칼, 후성, 애경유화, 코스모화학 등 60여곳에 이른다. 삼성sdi는 올해부터 이들 첨단 소재 인프라를 기반으로 울산 사업장을 전기차용 중대형 2차전지 생산기지로 특화하...
율량2지구 청주대원칸타빌 4차 정계약, 5일까지 실시 2013-07-03 10:30:01
높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외부특화 역시 중점을 두고 설계 되었다. 단지 건너편에서 누리는 근린공원과 생태연못은 율량2지구 내 최고의 친환경 입지임을 입증하고 있으며, 실내농구장, 실내골프연습장 등 4계절 내내 다양한 스포츠를 누릴 수 있는 스포츠존은 입주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극대화시켜 눈길을 끌고...
[bnt포토] 롯데피트인, 남성 온라인 쇼핑몰 1위 ‘아보키’ 합류 2013-07-03 09:46:01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을 겨냥한 특화 매장이다. 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만큼 가격대도 백화점보다 저렴하다. 아보키는 남성 패션&캐주얼이 모여있는 4층에 위치해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아보키 매장은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