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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담금 내면 규제 완화'…기재부, 2015년부터 대상 확대 2014-04-18 21:08:00
이 같은 내용의 ‘2015년도 부담금 운용계획서 작성지침’을 각 부처에 통보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작성지침에 따르면 부처별로 행위를 제한하는 규제 중 특정 기준에 해당되면 규제를 완화해주고 일정 금액의 부담금을 정부에 납부하는 안을 추진하도록 했다. 정부는 지금도 농지를 다른 용도로 바꿀 때 부담금을 매기는...
행위제한 규제, 부담금으로 전환 검토(종합) 2014-04-18 19:14:32
그동안 정부는 사후 결산서 성격인 부담금 운용종합보고서만을 국회에 제출했으나 앞으로는 부담금관리기본법 개정에 따라 계획서까지 함께 제출해야 한다. 기재부는 이날 각 부처에 부담금 운용계획서 작성지침을 통보했으며 6월 20일까지 부처별 계획서를 전달받아 예산안 제출 시한인 9월 23일까지 최종 계획서를...
정부, 올해부터 부담금 운용계획서 국회 제출 2014-04-18 10:15:07
밝혔습니다. 부담금운용계획서는 각종 부담금의 목적 부합 여부, 부과 기준의 적정성, 폐지·정비 가능성, 외부평가 및 개선계획 등 내용을 담습니다. 정부는 그동안 사후 결산서 성격인 부담금 운용종합보고서만을 국회에 제출했지만 부담금관리기본법 개정에 따라 올해부터는 계획서까지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정부 올해부터 부담금 운용계획 국회에 제출 2014-04-18 09:13:00
밝혔다. 부담금운용계획서는 각종 부담금의 목적 부합 여부, 부과 기준의 적정성, 폐지·정비 가능성, 외부평가 및 개선계획 등 내용을 담는다. 정부는 그동안 사후 결산서 성격인 부담금 운용종합보고서만을 국회에 제출했으나 부담금관리기본법 개정에 따라 계획서까지 함께 제출해야 한다. 기재부는...
"그림자 금융 팽창 막자"…中, 신탁상품 규제 강화 2014-04-15 21:15:03
새 지침에 따르면 신탁회사는 신탁상품 판매 잔액(순자산 기준)을 축소하거나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금을 확충해야 한다. 또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려면 은감위의 엄격한 사전 심사를 거쳐야 한다. 아울러 신탁상품을 판매할 때는 투자자에게 상품을 설명하는 전 과정을 녹취해야 한다. 상품 설명이 부실해 투자자 피해가...
['페이고'로 나라곳간 지키자] 재원대책 없으면 세출확대 못한다 2014-04-15 20:47:26
내용을 담은 ‘2015년 예산안 편성 및 기금운용계획안 작성지침’을 의결, 확정했다.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부문은 이 지침을 바탕으로 오는 6월13일까지 기획재정부에 예산요구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번에 마련된 예산안 편성 지침은 어느 때보다 세출 구조조정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페이고...
고용부·복지부 일자리사업 통합‥3년간 정부사업 600개 감축 2014-04-15 10:00:01
운용계획안 작성지침`을 확정했습니다. 정부는 내년 예산편성 지침안에서 ①할 일은 하는 예산 ②원칙에 충실한 예산 ③수요자 중심의 예산이라는 3대 원칙을 수립했습니다. 우선, 해야 할 일을 하기 위한 방안으로 국정과제, 지역공약, 경제혁신 3개년 계획 등과 관련된 예산을 우선 반영하고 기타 투자 우선순위가 낮거나...
<재원 없으면 지출 없다…정부, 강한 세출 구조조정> 2014-04-15 08:00:44
편성지침은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국정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고자 강력한 세출 구조조정이불가피하다는 판단이 반영됐다. 지출 절감 계획이 마련되지 않는다면 세출 확대를 원천 봉쇄하겠다고 못 박은것이나 유사·중복사업에 대한 대대적인 통폐합을 예고한 것은 결국 강도 높은 세출구조조정에 나서겠다는...
정부 내년 예산 허리띠 졸라맨다…'페이고' 첫 적용 2014-04-15 08:00:17
이런 내용을 담은 년도 예산안편성 및 기금운용계획안 작성지침'을 의결, 확정했다. 이 지침은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부문에서 예산안 편성시 준수 또는 준용해야 할 가이드라인의 역할을 하게 된다. 내년 예산안은 ▲할 일은 하는 예산 ▲재정원칙에 충실한 예산 ▲수요자 중심의예산 등...
철도노조, 순환전보 반발 잇단 단식농성(종합) 2014-04-11 19:07:20
운용이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노조는 현재 투쟁지침에 따라 휴일근로 거부 투쟁을 진행 중이며, 공사는 본사와 본부의 관리자들을 현장으로 파견해 대응하고 있다. 노조는 "철도공사의 서울차량사업소 인력과잉(75명) 주장도 허위"라고 밝혔다. 노조 측은 "서울차량사업소는 인력 부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