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콩 진출 증권사 생존비결…"밥그릇 다양해야 산다" 2013-05-28 12:01:03
만큼 해외사업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갖추고, 본사와의 협업으로 구체적 성과들이 실현되고 있다"고 자평했다. 이 같은 본사와의 협업 속에서 KDB대우증권 홍콩법인은 2012회계연도에 430억원의 영업순수익, 285억원의 세전이익을 냈다. KDB대우증권 홍콩법인 역시 다양한 수익모델을 발굴해 사업부문별...
대전시, 30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2013-05-28 08:50:01
시는 해외바이어의 국내 방문 비용 일부와 상담회 진행 경비를 모두 지원하고참가기업에 대해서도 별도의 참가비를 받지 않기로 했다. 정하윤 시 경제산업국장은 "이 행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고 있지만 인력과 자금 부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들이 새로운 활로를 찾는 데큰 도움이 될...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이베이·GE·GSK·로레알, 인턴십으로 우수인재 선발 2013-05-27 17:27:48
마케팅 서비스기획 상품기획(md) 엔지니어 재무 인력관리 분야다. 서류 접수는 오는 6월1일부터 11일까지다. 이베이코리아는 이와 별도로 10월께 대졸 공채도 실시할 예정이다. ge코리아는 대학생 인턴십 ‘urp(유니버시티 릴레이션즈 프로그램)’ 7기생을 다음달 뽑는다. 대학생들이 비즈니스 업무능력과 리더십 역량을...
글로벌 반도체 기업이 영종도로 간 까닭 2013-05-27 17:12:11
구하기가 어렵고 출퇴근도 힘들어 원활한 인력 채용이 쉽지 않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 회사는 1000명의 직원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를 짓기로 했다. 스태츠칩팩코리아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스태츠칩팩그룹의 6개 해외 공장 가운데 하나다. 스태츠칩팩그룹은 세계 반도체 외주 조립 및 테스트 시장 점유율 15%를...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이상 10명이 근무 중이다. 50대 이상이 주방조리 인력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것도 특이한 일이다. ○해외시장에서 슬로푸드로 자리매김 본죽은 세계적인 반(反) 패스트푸드 정서와 건강식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슬로 푸드인 죽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미국, 중국, 일본시장에 진출했다. 2006년 미국 la...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카페베네, 한국형 카페로 뉴욕 스타벅스에 도전 2013-05-27 15:30:40
세계 중심부인 미국 뉴욕의 타임스스퀘어에 진출, 해외 1호점을 오픈하면서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두 개 브랜드 9000여명 일자리 창출 카페베네는 지난 1월 고용노동부의 ‘2012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은 2010년부터 기업 규모와 업종 등을 고려해 각 분야에서 다른...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시식행사가 진행되면 행사에 동원되는 인력과 행사 비용 일부를 본사가 내놓는다. 창업 및 운영자금이 부족한 가맹점주는 본사와 제휴한 은행을 통해 최대 2억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가맹점 상권보호조항을 가맹 계약서에 명시하는 것도 가맹점의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는 요소다. 가맹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사의...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인력이 종사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 편리함이란 선물을 던져주는 것 외에 사회적으로도 일자리 창출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이 회사는 2011년과 2012년 2년 연속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에서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가맹점에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이들 브랜드도 해외에 데뷔시킬 준비를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다. mpk그룹은 2000년 베이징에 해외 1호점을 개설하며 글로벌 전략에 시동을 걸었다. 향후 5년 안에 1000개 이상의 점포망을 구축한다는 게 이 회사의 야심이다. 미스터피자는 10여년간 쌓은 경험을 통해 중국 사업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성공의 열매를 맺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석·박사급 인력 30여명이 일하는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외식 전문 연구원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과 문화를 체계적으로 연구해 국내 및 해외시장을 공략할 신제품을 내놓는 본거지다. 트랜스지방 함량이 ‘0’인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쓰는 ‘황금올리브치킨’을 개발, 세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