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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은, `총액한도대출` 명칭 `금융중개지원대출`로 변경 2013-12-26 13:29:05
도입했습니다. 금융중개지원 한도는 현재와 같은 12조원으로 유지되며 프로그램별 한도도 기존과 동일하게 설정됐습니다. 다만 필요시 한도를 수시조정한다는 방침입니다. 기존 총액한도대출의 경우 기술형 창업지원이 3조원, 무역금융지원 1조5천억원, 신용대출지원 2조원, 영세자영업자지원 5천억원, 지방중소기업지원...
애경, 생활용품기업 중 저탄소 성적표지 최다인증 2013-12-26 13:14:40
환경친화적인 제조공정을 도입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80% 이상 줄이고, 원료채취와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걸쳐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추진한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탄소성적표지 제도는 원료 구매, 제품 생산, 유통, 사용에 걸쳐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이산화탄소량으로 환산해 공개하는 제도로, 온실가스...
총수일가 이사 등재율 26%…작년보다 1%P 줄어 2013-12-26 12:00:32
15개사(6.3%)로 전년보다 1개사 늘었고, 서면투표제 도입사는 26개사(10.9%)로 2개사가 증가했다. 그러나 집중투표제 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한 사례는 없었으며, 서면투표제만이국민연금이나 예금보험공사의 의결권 행사로 10개사(17.2%)에서 실시됐다. 전자투표제는 전년에 이어 올해에도 도입한 회사가...
신세계 등 8개그룹 총수 이사등재 '0'…책임회피 여전 2013-12-26 11:58:01
강화를 위한 제도인 집중투표제·서면투표제를 도입한 대기업집단 상장사 비율도 각각 6.3%, 10.9%에 그쳤다. 전자투표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단 한곳도 도입하지 않았다.지난 1년간 임시주총 소집, 이사 해임 청구 등 소수 주주권이 행사된 사례는2대 주주(쉰들러그룹)가 주주권을 행사한 현대엘리베이터를 제외하면...
가격 조정에 속앓이하는 LPG업계, 왜? 2013-12-26 11:56:00
도입을 검토하는 것도 압박이 됐다. 디젤 대비 높은 경제성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상황에서 가격을 올리는 것은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에 따라 가격 조정은 더욱 어려울 수 밖에 없었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하지만 내년 1월에는 가격 조정을...
한은 총액한도대출→금융중개지원대출로 이름 변경 2013-12-26 11:47:54
창업지원 프로그램 대출 실적은 11월말 현재 5천450억원 규모다. 총액한도대출은 1994년 기존의 정책금융을 정비하고 유동성 조절기능을 강화하면서 도입한 한은의 대표적인 신용정책 제도이나, 그동안도 특정 산업 부문에 대한정책금융 성격이 컸다. ev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BS금융그룹 조직개쳔 및 경영진 인사 단행 2013-12-26 11:16:00
기업 매니저(ccm,challenge corporate manager)제도를 도입해 기업영업 전문인력을 배치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내년도 경영목표를 총자산 50조 8000억원과 당기순이익을 3530억원으로 정하고,견고한 마켓 리더십(market leadership) 확보, 수익포트폴리오 다각화,금융 패러다임 변화 선제 대응, 미래시장 선점 경영인프라...
SK임직원, 올 한해 소액기부로 45억여원 모아 2013-12-26 11:00:18
등 편리하고 지속적인 기부 프로그램을 도입한 데 있다고 SK는 전했다. 특히 SK하이닉스[000660]는 임직원이 모금한 12억원에, 회사가 매칭으로 12억원을 추가 기부해 모두 24억원을 모금하는 성과를 올렸다. 그밖에 SK행복나눔바자회, SK행복나눔김장행사 등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과, 저소득...
<철도파업 해 넘기나> ② 핵심 쟁점은 `민영화' 2013-12-26 10:31:11
경쟁 체제를 도입해 경영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는 게 정부 시각이다. 코레일은 이후 '수서발 KTX 운영준비단'을 설립했고, 이 과정에서 국토부는 노조의 민영화 논란을 의식해 애초보다 대폭 수정된 자회사 운영방안을 내놓았다. 수서발 KTX 자회사 지분은 코레일이 41%, 공공자금이 59%를 차지하도록...
국내 등록 민간 항공기 600대 돌파 2013-12-26 09:18:38
2012년 408대에서 438대로 30대(7.3%) 증가했고, 회전익항공기는 182대로 2대(1.11%) 증가하는데 그쳤습니다. 국적항공사의 경우 기존의 항공기보다 연료효율이 높은 신기종 항공기(A380, B747-8F) 도입과 기령이 오래된 항공기(A300, B737-400)의 조기 매각으로 평균기령 10년을 유지하고 있어 해외 주요 항공사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