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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2013 한국 대체투자 서밋] 금융위 "대체투자확대 고무적…리스크관리 강화해야" 2013-05-14 09:37:29
체계적인 사전·사후의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또한 "앞으로 국내 기관투자가들은 해외투자를 추진할 때 조금은 전향적인 자세로 국내 자산운용사와 투자 연계등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정영효 기자 hugh@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금융회사, 7월부터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지정 2013-05-09 12:01:17
또 상품개발부터 판매와 사후관리까지 금융 전 과정에 걸쳐 내부통제를 강화해야 합니다. 특히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불리한 사항을 사전에 차단해야만 합니다. 이번 개정안은 오는 7월1일부터 시행에 들어갈 예정이며 금융감독당국은 금융회사가 모범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할 계획입니다.
7월부터 금융사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생긴다 2013-05-09 12:00:37
된 상태다. 상품 개발과 판매, 사후 관리 등 금융 전 과정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부서와협의하도록 해 소비자에게 불리한 사항을 사전에 막기로 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회사에서 전반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임원이 소비자보호총괄책임을 져 상품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 보호에 나서도록 하자는 취지"라고...
200명 모이면 금융회사 검사한다 2013-05-07 21:02:32
민원관리 시스템도 도입합니다. 소비자 권익 강화를 올해 금융감독 방향에 우선 목표로 삼은 것입니다. 부실기업에 대한 구조조정도 즉시 처리해, 시장 불확실성과 다른 산업으로의 부실 전이를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주채권은행에 대한 책임도 강화됩니다. 부실기업에 대한 워크아웃이 중단될 경우 사후관리와 중단사유의...
[지금, 패션街는]오늘의 패션계 뉴스 2013-05-07 11:09:38
있으며, 사후관리(AS)까지 매장 내에서 해결가능하다. 제냐 스포츠가 제냐 스포츠 아이웨어 컬렉션을 정식 론칭하며 7일 기념 파티를 연다. 도심 속 리조트 무드의 이번 행사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안선영이 사회자로 나선다.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제냐 스포츠 아이웨어의 신...
<"불만 민원 50% 줄여라"…보험업계 대책마련 비상> 2013-05-06 06:30:05
방안 및 프로세스를 수립하되 사후 관리가 아닌 사전 관리 체계 구축에 힘을 기로 했다. 아울러 일, 월, 분기 단위로 민원발생 현안을 관련 부서에 통보하고 정기적으로원인 분석과 함께 대책을 모색할 계획이다. 보험 판매와 관련한 민원 소지 차단을 위해서는 계약 단계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도 보험사들이...
금융당국 "소비자보호, 금융사 CEO가 앞장서게 할 것"(종합) 2013-04-29 17:38:36
관리 등 금융생활 전반에 대한 상담을 뜻한다. 정 부국장은 "일반 소비자에 대한 금융서비스 상담은 금융회사가 본질적으로 수행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라며 "모범규준에도 상품 개발·판매·사후관리 등 관련내용을 세부적으로 담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은행의 금리관련 민원과 관련해 "90%는...
"소비자보호 소홀한 금융회사 도태될 것" 2013-04-29 15:01:00
"금융회사들도 영업적 관점에서 벗어나 상품 설계 및 판매,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빈틈없는 소비자 보호 체계를 구축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지난 2006년 제정된 금융소비자보호 모범규준과 관련해 "적지 않은 성과를 거둬왔지만 현행 모범규준이 사후관리에 치중되어 있어 사전 예방적 기능이...
"국가가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자문 지원해야" 2013-04-29 15:00:13
조직 내부에서 우대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그는 "새 금융상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시각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를사전 점검해 현재처럼 문제가 발생하면 사후처리에만 집중하는 관행을 바로 잡아야한다"고 전했다. bangh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금융위 부위원장 "불합리한 금융관행 전면 개선" 2013-04-29 15:00:07
분쟁처리 같은 사후관리에 치중돼 '예방적 기능'이 미흡한데다 소비자보호 내부통제를 강화시켜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기 때문이다. 정 부위원장은 또 '정보의 비대칭성' 때문에 금융소비자들은 상품 특성이나 계약 조건을 충분히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언급하며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와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