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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팀 리포트] '검은 돈' 판치는 대학 장례식장…유족들 두 번 운다 2013-03-29 16:59:58
전속계약을 해지시키려는 상조업체들의 터무니없는 모함”이라고 반박했다. t사와 단독계약을 맺은 대학병원들은 이 같은 사실을 전혀 몰랐다고 발뺌하고 있다. 중앙대병원 장례식장 관계자는 “장지 상담사들이 난립하는 것보다는 믿을 수 있는 업체가 전담하는 게 유가족에게 더 낫다는 판단을 했다”고 설명했다....
초등생 급식비 빼먹은 '참 나쁜 공무원들' 2013-03-12 17:14:28
감사에서 106건의 위법·부당 사례가 적발됐다. 감사원은 7명을 검찰에 고발 또는 수사 요청했고 55명에 대해서는 해당 기관장에게 징계를 요구했다. 경기 군포시의 한 간부는 2011년부터 2년간 13차례에 걸쳐 근무시간에 조경업체 및 인쇄업체 관계자 등과 골프를 친 것으로 드러났다. 이 가운데 열한 번은 허위로 관내...
[다산칼럼] 외환은행과 '불신의 비용' 2013-03-11 17:06:46
여부와 론스타의 위법 부당행위에 대한 논란으로 바람 잘 날이 없었다. 거의 10년간 국론을 분열시킨다는 극단적인 표현이 나올 정도로 외환은행의 매각문제는 인구에 회자됐다. 세계 13위 경제대국에서 정체불명의 사모펀드에 국민 경제의 혈관이라는 은행을 매각하는 문제로 이렇게까지 국력을 낭비해야 하는지 안타깝다....
롯데·홈플러스 등 신용카드 VAN사로부터 부당 수수료 받아…공정위 첫 제재 2013-03-05 12:00:12
검토했다. 홈플러스는 계약기간 중인 나이스정보통신과 코벤에 대해 유지보수 수수료 5원을 일방적으로 인상했다.코리아세븐은 2010년 6월 케이에스넷이 더 좋은 거래조건을 제안하자 계약기간이 남아 있는데도 기존 거래업체인 나이스정보통신에 계약해지를 통보했다. 이 업체는 케이에스넷의 제안조건을 나이스정보통신이...
[경찰팀 리포트] 위기의 노무사들 '불법 컨설팅'에 빠지기도 2013-02-22 16:42:40
계약직 노동자가 증가하면서 해직 노동자 복직 등 노동분쟁 사건이 현저히 줄고 있다. 반면 공인 노무사 자격증 취득자는 매년 250명가량 늘고 있다. 최근 7년 새 노무사 수는 두 배로 늘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사건 수임료는 20년 전과 비슷해 사무실 임대료 내기조차 버거운 노무법인들도 생겨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국순당, 백세주 공급 끊어 도매점 정리…과징금 1억 2013-02-21 12:00:16
등 계약해지가 가능한 사유를 규정했다. 도매점이 관할 거래지역 이외에서 영업할 경우 제품공급의 중단이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규정도 만들었다. 공정위 측은 "긴밀한 수직적 거래관계에 있더라도 유통업체는 독립적인 사업체들인 만큼 계약관계를 무시하고 일방적 구조조정 대상으로 삼을 수는 없다"면서 "앞으로도...
공정위 `1원 낙찰' 막은 제약협회 검찰에 고발(종합) 2013-02-03 18:37:43
중 계약이 파기된 품목은 49개, 유지된 품목은 35개였다. 공단의 피해도 컸다. 계약파기 품목을 높은 가격에 다시 사들여야 했고 계약유지 품목의 수급도 원활하지 않아 병원 운영에 차질을 겪었다. 심지어 재고 부족으로환자 투약이 지연되는 사례도 있었다. 공정위는 제약협회의 이러한 행동이 의약품...
공정위, '1원 낙찰' 막은 제약협 고발 파문 2013-02-03 16:45:55
써내 계약을 따내는 ‘1원 낙찰’ 관행을 강하게 비판해온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진다. 공정위가 ‘1원 낙찰’을 막은 사업자단체를 검찰에 고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경쟁 제한은 공정거래법 위반”공정위는 3일 의약품 저가 입찰을 방해해 경쟁을 제한한 혐의로 한국제약협회를 검찰에 고발하고...
공정위, 의약품 싼값 공급 막은 제약협회 검찰에 고발 2013-02-03 12:00:31
중 계약이 파기된 품목은 49개, 유지된 품목은 35개였다. 공단의 피해도 컸다. 계약파기 품목을 높은 가격에 다시 사들여야 했고 계약유지 품목의 수급도 원활하지 않아 병원 운영에 차질을 겪었다. 심지어 재고 부족으로환자 투약이 지연되는 사례도 있었다. 공정위는 제약협회의 이러한 행동이 의약품...
대전·충청 금융민원 급증…글로벌 금융위기 수준 2013-01-30 12:00:44
보험계약을 해지하면서 납입보험료환급요청 민원과 대출금리 조정요청, 채권추심 불만 등 여신 관련 민원이 급증했다. 은행·비은행부문의 민원처리건수는 968건으로 전년보다 30.6% 증가했다. 보험부문은 1천422건으로 전체 민원의 58.9%를 차지하며 전년보다 50.8% 늘었다. 생명보험의 경우 보험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