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사] 중앙대 ; 한신대 2013-02-06 08:09:33
손병권▷경영전문대학원장 박해철▷의학전문대학원장 겸 의과대학장 홍창권▷첨단영상대학원장 백준기▷사회개발대학원장 김성천▷교육대학원장 겸 사범대학장 차경환▷신문방송대학원장 조정식▷글로벌인적자원대학원장 이희수▷정보대학원장 겸 공과대학장 김창일▷산업·창업경영대학원장 박재환▷예술대학원장 겸...
[한경에세이] 중소기업 사장 2013-02-05 17:20:10
곧 회사의 문제…경영 힘들 때마다 반성하게 돼 민경숙 < tnms 대표 min.gs@tnms.tv > 세상에는 많은 직업이 있다. 그중 나는 내가 중소기업을 경영하는 최고경영자(ceo)라는 사실에 대단히 감사한다. 그 이유는 내가 만일 중소기업 사장이 아니었더라면 나는 지금보다도 훨씬 교만하고 겸손하지 못한 사람이 되었을 것이기...
[CEO가 만난 모교 총장] "외모보단 인성…자신만의 재능으로 도전하자" 2013-02-05 17:03:15
분 모두 예술을 공부한 뒤 지금은 경영을 하는 ‘융합 인재’라는 점이 공통점입니다.▷심화진 총장=미국에선 융합 교육을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교육이라고 합니다만 한국에선 예술(art)을 더해 steam 교육이라고 하죠. 예술적인 감성이 창의성을 키우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총장실 한쪽 벽을...
세리시이오, 2500명 청년CEO에 지식기부 2013-02-05 15:46:28
간부교육을 위해 개발한 유료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로 현재 200여개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다.노재범 세리시이오 대표는 “창업아이템은 우수하나 경영능력과 경험부족으로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및 기업경영을 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서정환 기자 ceoseo@hankyung.com...
콘텐츠경영硏·日NTT, 일본서 G러닝 시범사업 2013-02-04 17:15:35
소장 겸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가 2003년 처음 개발했다. 콘텐츠경영연구소는 g러닝을 통해 3년 안에 일본 전체 교육시장에서 최소 1%(5000여억원)를 점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위 소장은 “진입이 어려운 일본 시장에 한국의 교육 플랫폼을 수출하게 됐다”며 “g러닝을 세계로 확산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학생장사' 등 비리 사학도 퇴출시킨다 2013-02-04 16:57:37
구조조정 추진 발족후 5개大 퇴출·경영부실대 21곳 지정 중대한 비리를 저지른 대학도 퇴출 대상에 포함시키는 등 정부가 대학 구조조정을 더욱 강화한다. 부실하게 운영되는 일부 대학원 과정에 대해서도 구조조정이 추진된다.교육과학기술부는 대학구조개혁위원회(위원장 이영선)가 2기 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이 같은...
[한경 마케팅 대상] 한국남동발전, 지탑스로 中企제품 판매대행…동반성장 앞장 2013-02-04 15:30:53
회사 내에 중소기업지원 전담 부서를 만들어 협력업체들의 경영 역량 강화와 인력 양성을 도왔다. 매년 40여개의 공동 연구·개발(r&d) 과제를 발굴해 200억원을 지원했다. r&d를 거쳐 나온 신제품은 상용화가 쉽도록 한국남동발전 내의 실증센터를 통해 관련 실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나온 제품은...
누구나 배우고 가르친다… 지식공유 플랫폼 ‘스킬트리’ 오픈 2013-02-04 10:10:00
전유물이었던 기존 교육시스템의 틀을 깨고 누구나 자신이 지닌 재능과 지식, 기술을 전달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든 ‘지식공유 플랫폼’이다. 스킬트리 최성욱 대표는 “스킬트리는 개설자와 참여자가 따로 나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배우는 학생이자 가르치는 선생님이 될 수 있어 개인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누구나 배우고 가르친다… 지식공유 플랫폼 `스킬트리` 오픈 2013-02-04 10:10:00
전유물이었던 기존 교육시스템의 틀을 깨고 누구나 자신이 지닌 재능과 지식, 기술을 전달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든 ‘지식공유 플랫폼’이다. 스킬트리 최성욱 대표는 “스킬트리는 개설자와 참여자가 따로 나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배우는 학생이자 가르치는 선생님이 될 수 있어 개인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