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출 심사때 은행장 참여 놓고 갈등 증폭 2013-07-28 17:17:49
은행장이 대출에 관여하게 되면 외부 청탁과 민원이 은행장에게 몰리고, 결국 부실 대출로 이어질 것이란 판단이다. 1997년 외환위기 직후 대출 심사에서 전결권을 갖고 있던 은행장을 여신 심사 과정에서 제외하라고 한 금감원이 이제 와서 180도 입장을 바꾼 이유를 알 수 없다는 주장이다. 실제 신광식 제일은행장과...
전문가 뺨치는 서류로 윽박…보험사도 '쩔쩔' 2013-07-28 17:04:45
금융당국에 민원 감축 실적을 보고해야 하는 상황이라 ‘민원을 제기하겠다’며 브로커를 끼고 보험금 증액을 요구하는 가입자와 울며 겨자 먹기식으로 합의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또 ‘보험금을 더 받아주겠다’며 접근한 뒤 착수 수수료만 챙긴 뒤 잠적하는 등의 피해 사례도 나타나고 있다. 소비자로서는 브로커에게...
경남 김해서 5만원권 위조지폐 6장 잇따라 발견 2013-07-26 09:04:47
이 씨가 이날 민원서류 발급 수수료로 받은 것이었다.21일 오전 8시부터 10시 30분 사이에는 부원동 새벽시장의 멸치·야채 가판대 등에서 5만원권 위폐 4장이 잇따라 발견됐다.19일 오후 11시께 서상동 옷가게 주인이 손님에게서 받은 5만원권 위폐 1장을 발견해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위조지폐들은 일련번호가 모두...
석학 강연 듣고 휴양도…교류·힐링은 '덤' 2013-07-25 17:16:14
민원’을 직접 전달하는 자리가 되기도 한다. 대한상의 포럼에선 세탁업체를 운영하는 기업인이 산업단지 입주 규정을 완화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하계포럼은 ‘인맥’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장(場)이기도 하다. 능률협회의 최고경영자세미나가 대표적이다. 이 행사엔 매년 전국의 주요 지방은행장들이 참석한다....
상반기 증권업계 민원, 전년대비 35% 급증 2013-07-25 17:12:19
지난해보다 113% 급증한 194건으로 조사돼 단일 민원 유형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이는 2005년 이후 최다 발생수치로, 거래소 측은 STX팬오션 회사채 판매 관련 분쟁이 84건에 달하며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전산장애 민원도 MTS거래장애와 관련한 분쟁이 급증하면서 지난해 말...
"금융감독체계 개편, 소비자보호 위해 재검토 필요" 2013-07-25 11:45:52
민원 업무를 담당하게 될 텐데, 각각 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서로 소관 사항이 아니라고 '핑퐁'을 치면 소비자도 불편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토론회에 참여한 또 다른 직원은 "(최수현 원장이) 이런 개편안에 대해 수장으로써 아무런 언급이 없는데 직원들이 어떻게 나서겠나"라고 반문하며 "(최...
서울시, 아파트 비리조사 전담 센터 개소 2013-07-25 11:16:01
강성원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 엄익준 한국기술사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현판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지원센터는 앞으로 민원이 접수된 단지를 대상으로 아파트관리 실태조사를 상시적으로 실시하고 관리비 적정여부, 기술지원, 컨설팅 등을 수행합니다. 특히 실태조사와 컨설팅의...
'증시침체'에 늘어나는 민원과 분쟁…상반기 35% 증가 2013-07-25 11:05:06
상반기 증권·선물업계에 제기된 민원·분쟁이 지난해 하반기에 비해 35% 늘어났다. STX팬오션[028670] 회사채 판매가 다수 분쟁의 소지가 되는 등 전체적으로 증권사들의 부당 권유로 인한 분쟁이 가장 많이 증가했다. 25일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총 1천23건의 민원·분쟁이 발생,...
최수현 금감원장 "금융지주 경영진 성과보상체계 전면 재검토" 2013-07-25 08:19:34
및 민원 사전인지시스템을 구축해 금융시장의 안정을 해치거나 소비자피해를 줄 수 있는 리스크요인을 조기에 파악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금융지주사는 금융업계의 맏형으로서 사회적 리더십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서민금융에 대한 지원, 사회공헌활동에도...
<금융권 '최고ㆍ최저ㆍ최초' 남발로 소비자 현혹> 2013-07-25 06:01:16
관계자는 "민원이 생기고 나서 문제를 해결하는 게 아니라 이미발생한 민원이나 고객 의견을 상품 개발과 기획 과정에 반영해서 소비자 피해가 생길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줄이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president21@yna.co.kr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