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시-강남구 이번엔 '넝마공동체' 놓고 맞붙어 2013-07-18 17:29:14
주민들의 민원을 이유로 자진 철거를 유도, 대체부지로 관내 세곡동의 하천부지를 넝마공동체에 제시했다. 그러나 30여명의 일부 노숙인들은 해당 부지가 좁다는 이유로 이전을 반대하며 철거에 나선 강남구와 수차례 물리적 충돌을 빚었다. 결국 강남구는 지난해 9월 윤 대표에게 불법점유에 따른 변상금 1억6700만원을...
"차장 됐으면 출세했네" 소리 듣던 고졸 여사원, 입사 34년만에 건보공단 첫 여성임원 됐다 2013-07-18 17:13:50
불만이 많았다. “자동응답기의 민원 접수 안내부터 고객 친화적으로 바꿨죠. 여러 사람을 거쳐야 하는 복잡한 민원처리 시스템도 간단하게 조정했고요.” 이 같은 박 이사의 노력은 지난해 건보공단의 고객만족도 평가를 ‘우수’로 밀어 올렸다. 징수상임이사로서 그의 목표는 현재 소득 이외에도 재산, 성별, 나이 등을...
[인사] 한국무역보험공사 ; 과천시 ; 안성시 등 2013-07-18 17:07:18
최한림 심창섭▷민원봉사과장 최동광 ◈안성시 ▷재난관리과장 이종보▷도시정책과장 오경운▷경기도 지방공무원 전출 박경서 ◈평택시 ▷회계과장 이재남▷체육진흥과장 손종표▷복지정책과장 류제왕▷생활지원과장 김동숙▷축수산과장 신현자▷송탄보건소 보건사업과장 김미경▷교통행정과장 김학배▷한미협력과장...
은행·카드 등 금융권 폭우 피해 가계·중기지원안 시행 2013-07-18 15:14:58
폭우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이 `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애로사항을 상담, 해결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금융감독원 1층 금융민원센터내에 상담 전용전화와 담당직원을 배치 운영중이며 각 은행에 대해서도 `중소기업 금융애로상담반`을 통해 폭우 피해와 관련된...
금감원, 조사 관행 혁신‥회계감리 효율성 제고 2013-07-18 14:00:00
등 전문성있는 조사를 실시하고 민원 제보의 객관적인 평가절차 등을 마련해 배려하는 조사·조치 관행 확립한다는 방침입니다. 회계 감리업무에 있어서는 심사감리 목표처리기간을 100일로 설정 운영해 회계감리업무의 신속성을 제고하는 한편품질관리감리와 회계감리 연계를 강화해 효율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입니다....
장마철 폭우와 침수 대처법은? 2013-07-18 13:12:24
않는 범위 내에서 바퀴가 파손부위를 지나가지 않도록 한다. 또한 심각한 파손 부위를 발견해 정지해야 할 때는 비상등을 켜 후속차의 상황 인지를 돕도록 한다. 한편, 도로 파손을 발견하면 담당 경찰서나 도로 관리처의 민원 전화, 생활민원 스마트폰 서비스, 한국도로공사의 '상황제보' 스마트폰 앱 등을...
[출연] 전석봉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본부장 "노란우산 창구 다각화" 2013-07-17 18:17:00
민원과 제도개선으로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며, 고객 자산은 우량채권 위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로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가입고객 50만명 누적부금 4조원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입니다. <앵커> 네, 말씀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지금까지 전석봉 중기중앙회...
서울시, 노량진 수몰사고 피해자 보상 TF 운영 2013-07-17 15:43:50
보상 문제 논의까지 수시로 변하는 상황을 알려주고 민원을 접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서울시 관계자는 "대형 방재사고를 막지 못했던 것에 책임이 있는 만큼 처음으로 일대일 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한경닷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女직원, 가슴파인 옷 입고 男동료 앞에서...
삼성화재 전직원 '먼저'캠페인 2013-07-16 17:17:24
“민원 감축은 물론 지속적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먼저’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금감원장 "금융권 수수료 현실화 필요"(종합3보) 2013-07-16 17:11:51
때문인지 민원 감축에 대한 압박도 한층 줄었다. 최 원장은 "민원은 6월말 기준으로 보험사 등 각 업권당 평균 20%가량씩 줄었다"면서 "블랙컨슈머 문제 등 더는 불만이 나오지 않도록 지적사항도 받아들였으며,금감원도 시간을 질질 끄는 저인망식 검사나 조사는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양도성예금증서(C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