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페이스북 상장.. 빅데이터 관련주 관심" 2012-05-16 14:56:27
인프라가 구축되면서 모바일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다. 최근 애플이나 아마존과 같은 에코 시스템을 잘 구축한 업체들은 주가가 굉장히 좋은 상황이고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테라데이타나 EMC 같은 서버 관련, 데이터 웨어하우스 같은 업체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이를 반영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26일 마감시황] 코스피 하락 마감, 외국인·기관 동반 매도 2012-03-26 18:20:59
방산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기자> 요즘 `100세 시대`가 화두입니다. 불안한 노후를 대비해 30~40대를 중심으로 연금펀드 가입이 늘고 있다는데요. 기대만큼 수익률도 좋은지, 김종학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김종학 리포트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계열사인 맵스운용과 합병하면서 자산운용 규모가 60조...
이건희 회장과 삼성의 ‘오늘’ 2012-03-22 18:29:19
있습니다. 시대에 역행하는 무노조경영과 사망 노동자에 대한 회피로 올초에는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가 선정한 부도덕한 기업 3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창립을 맞았지만 최근 분위기를 의식한 듯 그룹의 모태인 삼성물산이 개최한 기념식 이외에 특별한 행사는 없었습니다. 대신 삼성 사내방송은 ‘세계...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유토피아 VS 디스토피아 2012-01-19 07:52:26
르네상스 시대와 마찬가지로 신인본주의 시대 이런 분야가 디스토피아의 반대적인 개념으로 이미 시민사회 운동으로 나타나고 있다. 한국경제신문 한상춘 > 모든 면에서 여러 가지 원인을 짚을 수 있겠지만 디스토피아를 상상하는 대목들이 과거에는 저런 세계가 있을까 사람의 형태를 띤 이상한 모습들이 나와 세계를...
SKT LTE의 `불편한 진실` 2012-01-03 18:13:21
강력한 콘텐츠입니다. 하지만 SK텔레콤은 LTE 시대에 맞는 콘텐츠라고 홍보만 할뿐 제대로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고 있습니다. 요금 폭탄을 우려해 SK텔레콤이 이동통신망에서는 고화질 동영상 다운로드를 아예 막아놓은 겁니다. <브릿지> LTE 서비스 개시 6개월이 지난 지금, 요금 폭탄 문제로 콘텐츠를 다운받을...
KT스카이라이프, 공격적 3D 투자 나선다 2011-12-09 17:08:11
KT스카이라이프 사장> "3D로 모든 것을 내보내는 그런 시대가 곧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희도 내년이나 내후년도에는 (3D)스튜디오도 만들고, 모든 드라마나 뉴스, 이런 쪽으로도 확대할 생각입니다." 올해 본방송으로 연 80시간 가량 편성된 3D 콘텐츠는 내년 2배 가량 늘릴 계획입니다. 전문가들은 내년 3D 시...
[정보비타민] 애견 관련 이색 창업 `펫시터 창업` 2011-12-09 10:05:15
효과를 누리는 주부가 있다. 애견 인구 천만 시대! 애견을 사랑하는 자신의 특기를 살려 애견 사업을 시작한 것. 자본이 많이 드는 카페나 애견 쇼핑몰이 아닌 다음 아닌 펫시터, 펫시터는 집을 비우거나, 애견을 혼자 둘 수 없을 때 주인을 대신해 애견을 돌봐주는 일. 하나의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 1천만 `성큼` 2011-11-28 20:09:22
스키와 한류를 융합한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겨울 시즌이라 스키 관광객이 많이 옵니다. 한류 콘서트 뿐 아니라 스키도 타면서 좀 더 매력적인 요소를 보여줄 것입니다." 세계인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한류. 외국인 관광객 1천만명 시대를 앞당기고, 한국의 국가브랜드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문전성시 24시] "맵게 더 맵게" 화끈하게 즐긴다, 화로닭발 2011-10-27 10:59:31
짠맛의 강도만으로도 고객을 단골로 만들 수 있는 시대다. 그 중에서도 최고의 중독성을 가진 맛은 뭐니 해도 매운맛! 조금 더 맵고, 조금 더 자극적인 음식을 찾는 매운 음식 마니아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닭발이다. 과거 포장마차를 찾아가야만 먹을 수 있던 닭발요리를 이제 전문점에서...
[성공인 왕종을 울려라] 향기마케팅으로 고객마음 사로잡다 2011-10-19 10:53:51
감성시대의 새로운 마케팅기법으로 뜨고 있으나 그가 지난 96년에 처음 시작할 당시에는 불모지나 다름없었다. 향기마케팅이란 업종이나 상품과 연관된 특정 향기를 이용해 매장의 품위를 높여주고 매출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마케팅기법이다. 원목가구점에 소나무향을 뿌려 마치 가구에서 소나무향기가 나는 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