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관광공사, '중국 광저우 포상관광객 800명 유치' 2024-03-27 14:44:26
한국관광공사 등은 경기도를 우수한 포상관광 목적지로 각인시키기 위해 국내외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왔다. 이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도내에 행사가 가능한 인센티브 베뉴(장소)를 꾸준히 물색하고, 특색있는 지역 관광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이번 포상관광 투어 유치에 성공했다. 공사는 이번 방문에 따른 경제...
인바운드 여행이 달라지고 있다! 2024-03-27 10:08:36
정부가 외국인 관광객 3000만 명 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그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체험하고 싶어 하는지 깊숙이 들여다봐야 한다. Q 여행 콘텐츠 부재를 말하는 건가. 콘텐츠가 있어도 상품으로의 연결성이 부족하다는 생각이다. 예를 들어 서독과 동독의 분단을 목격한 유럽인들은 비무장지대(DMZ)를 꼭가보고 싶어...
내년 나라살림도 허리띠 조인다...R&D·필수의료·저출생에 집중 투자 2024-03-26 11:30:40
투자를 활성화하며, K콘텐츠·바이오헬스·관광 등 유망 서비스 산업 육성에도 힘쓴다. 기초생활보장 제도를 강화하는 것을 비롯해 약자 복지 기조도 이어간다. 미래 대비 차원에서는 인구 변화를 최우선 현안으로 꼽았다. 일·가정 양립, 돌봄·자녀교육 지원 등으로 저출산 위기에 대응하고, 청년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R&D예산 '구조조정→증액' 유턴…필수·지역의료 예산도 늘린다 2024-03-26 11:00:01
지역인재 양성, 생활여건 조성 등을 지원하는 한편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와 지역소멸대응기금 등을 통해 지역 거점을 중심으로 투자를 늘린다. 지역 거점을 기반으로 지역 특화 문화콘텐츠와 관광자원도 발굴할 예정이다. 지방소멸을 방지하고 국토의 균형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세제 지원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 2024학년도 봄학기 학부 MT 진행 2024-03-25 18:26:21
이날 학부 MT에서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 한숙영, 김수영, 심순철, 박효남, 엄경자 교수와 재학생, 졸업생 등 많은 학우들의 참여 속에 진행됐다. 이날 MT는 횡성KC공장, 한우 목장, 국순당 주향로 견학 순서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축산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양조장의 공정 과정에 대한 견해를...
숙박·가이드…한국관광공사, 여행업계 디지털 혁신 팔 걷었다 2024-03-25 16:38:35
개최했다. 관광e배움터는 공사가 2021년부터 운영 중인 관광업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통합교육플랫폼이다. 숙박, 안내, 관광 트렌드 등 540여 개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말 기준 가입자 수는 약 4만4000명, 누적 강의 수료 건수는 11만건에 이른다. 올해 1기 서포터즈는 6대 1의 경쟁률을...
제주항공, K팝 아티스트와 한국 관광지·맛집 영상 히트 2024-03-25 15:58:26
관광지와 맛집을 소개해 여행의 가치를 알리는 ‘감귤랭 가이드’ 등 특색 있는 콘텐츠를 통해 한국 관광 활성화에 앞장섰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체계도 강화하고 있다. 기존 운용 항공기 B737-800NG보다 연료 효율이 15% 높아 동일 운항 거리 대비 탄소배출량이 적은 차세대 항공기(B737-8)를 지난해부터...
"2028년까지 국제회의 개최 세계 1위로…K-마이스 시대 열 것" 2024-03-25 15:40:01
거점망도 9개소에서 18개소로 확대한다. 관광공사와 함께 지방자치단체, 지역 마이스 전담 조직, 마이스 업계 등으로 구성한 지역 '민관협력 공동 유치위원회'를 한국 마이스산업 발전협의회를 통해 운영할 계획이다. 나아가 K-마이스가 전시·공연·축제 등 문화콘텐츠, 스포츠 행사 등과 융합해 한국만의...
"영종도를 한국판 라스베이거스로 만들 것" 2024-03-24 18:02:41
메기 역할시 CEO는 인스파이어가 한국 관광시장의 ‘메기’ 역할을 할 것으로 봤다. “해외 관광객을 더 유치하려면 차별화된 콘텐츠가 있어야 하는데, 인스파이어의 등장이 새로운 활력을 줬다”는 것이다. 인스파이어의 목표는 연 300만 명 방문객 유치다. 인스파이어는 주력 사업인 카지노 이외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문체부, 일본 3대 도시서 골든위크 겨냥 'K-관광' 세일즈 2024-03-22 09:08:19
등 다양한 체험 관광 콘텐츠를 알리고 골든위크 기간 일본인 방한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명예 한국관광 홍보대사이자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출연해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배인혁은 '한류스타 토크쇼'에 참여해 안동 월명담, 합천 황매산 등 드라마 속 관광 명소를 소개한다. 일본 케이-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