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B손보, 서비스품질지수 장기보험 부문 3년 연속 1위 2023-07-07 10:02:12
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장기보험 부문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KS-SQI는 국내외 수많은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과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이다. DB손해보험은 고객과의...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AS 1위 2023-07-06 10:48:00
삼성전자서비스가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휴대전화, 컴퓨터, 가전제품 'AS 품질' 1위 기업을 석권했다고 6일 밝혔다. 컴퓨터 AS는 22년 연속, 휴대전화 AS는 20년 연속 1위로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단 한 번도 1위를 놓치지 않았다. 가전제품 AS도 올해까지 누적 20회 1위를...
[게시판] SKT, 한국서비스품질지수조사 이통 부문 1위 2023-07-06 09:09:45
[게시판] SKT, 한국서비스품질지수조사 이통 부문 1위 ▲ SK텔레콤[017670]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이동통신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올해 24회째 맞는 KS-SQI 서비스 품질의 만족도 지표 2023-07-06 09:01:01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국내 서비스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다....
[기고] 환경적·사회적 가치 품은 혁신서비스 펼쳐라 2023-07-06 09:00:31
서비스품질지수’(KS-SQI)에 따르면 올 상반기 서비스 품질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평균 점수가 0.5점 향상돼 75.3점을 기록했다. 올해 조사 역시 2021년부터 도입된 ‘KS-SQI 3.0’ 모델을 그대로 적용했다. 그 결과 도소매, 금융, 통신서비스 산업군에서는 서비스결과품질, 서비스환경품질, 상호작용품질, 사회적품질...
신한카드 '얼굴인식 비대면 실명인증' 등 고객금융 혁신 2023-07-06 09:00:30
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로 선정됐다.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서비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을 바탕으로 한 지속 가능경영 전개, 금융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포용적인 금융서비스 활동 노력 등을 인정받은 결과다. 신한카드는 최대 규모 고객과 최고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국내 대표 카드사로,...
KB국민카드, 소비패턴 최적화된 서비스…세상을 바꾸는 금융 2023-07-06 09:00:2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조사에서 체크카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카드 이용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평가에 의해 선정됐다는 의미가 크다. KB국민카드는 그간 대학생 등 사회 초년생은 물론 직장인, 싱글족, 시니어 고객 등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SK브로드밴드 "고객관점 변화 혁신"…초고속인터넷·IPTV 부문 3년 연속 1위 2023-07-06 09:00:27
유영상·사진)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초고속인터넷 9년 연속, IPTV 부문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두 부문에서 모두 3년 연속 단독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KS-SQI는 각 산업별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 △신뢰성 △전문성 △이용편리성 △사회적 가치 추구...
삼성증권, 24시간 이상거래 감시 등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2023-07-06 09:00:25
삼성증권(대표 장석훈·사진)이 한국표준협회의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증권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1982년 한일투자금융으로 설립된 회사는 1988년 기업공개(IPO) 후 1992년 삼성그룹으로 편입됐다. 1996년 영국 런던, 1998년 미국 뉴욕, 2000년 홍콩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2005년 PB 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가전 등 방문·이동센터 운영…차별화 서비스로 고객 만족 2023-07-06 09:00:24
삼성전자서비스(대표 송봉섭·사진)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조사에서 전자제품 AS(After Service) 전 부문(컴퓨터·휴대전화·가전제품)에서 1위를 차지했다.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AS 22년 연속, 휴대전화 AS 20년 연속, 가전제품 AS 총 20회 수상의 기록을 작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