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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침] 경제("티메프 고객들 네이버·쿠팡 대신 다른 오픈…) 2024-08-11 17:33:29
그러나 네이버·쿠팡 등 빅테크 플랫폼에서는 결제 건수가 오히려 2% 줄었다. 오성수 BC카드 데이터사업본부장은 "카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티메프 이탈 고객이 타 플랫폼에서 소비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이커머스 업계의 '고객 모시기'가 본격화한 영향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표] 티메프...
티메프 쓰던 고객 어디로 갔나…네이버 쿠팡 말고 이곳 택했다 2024-08-11 13:45:20
등 대형 오픈마켓에서 결제한 건수는 6% 증가했고, 롯데온·SSG닷컴 등 백화점 유통 플랫폼 결제 건수 역시 7% 증가했다. 그러나 네이버·쿠팡 등 빅테크 플랫폼에서는 결제 건수가 오히려 2% 줄었다. BC카드 관계자는 "카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티메프 이탈 고객이 타 플랫폼에서 소비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티메프가 부른 이커머스 지각변동…"대형 오픈마켓 강세"(종합) 2024-08-11 12:04:50
티메프 사태 와중인 지난달 22∼31일 G마켓·11번가 등의 대형 오픈마켓 결제 건수 비중은 전체의 9.4%를 차지했다. 이는 사태 이전인 지난 6월 1일∼7월 21일 기간(8.7%)보다 0.7%포인트 높아진 것이다. 같은 기간 롯데온과 SSG닷컴(쓱닷컴) 등 백화점 플랫폼 결제 비중도 2.2%에서 2.3%로 소폭 상승했다. 반면에 온라인 ...
스타벅스 음료가 '반값'…최대 6개만 구매 가능 2024-08-11 11:12:19
돌파했다. 사이렌 오더 결제 비중도 2019년 20%에서 현재 35%로 높아졌다. 회사측은 스타벅스 앱 사용 고객의 절반이 넘는 54%가 사이렌 오더를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향후 사이렌 오더 주문 시 예상 대기시간을 안내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주문 취소 기능을 연내 도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5억건 넘어…음료 반값 이벤트" 2024-08-11 09:47:49
스타벅스 코리아는 모바일 주문·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이 5억건을 넘었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가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인 사이렌 오더 주문 건수는 2019년 9월과 2022년 6월 각각 1억건, 3억건을 넘었고 출시 10년 만인 올해 5억건을 넘었다. 사이렌 오더 결제 비중도 2019년 20%에서 현재...
"티메프 고객들 네이버·쿠팡 대신 다른 오픈마켓으로 이동" 2024-08-11 07:30:02
이후에는 큐텐 계열 플랫폼 결제 건수 비중이 3.1%로 급감했고 대신 11번가·G마켓 등 대형 오픈마켓 결제 비중이 9.4%로 0.7%p 올랐다. 백화점 플랫폼 역시 2.3%로 0.1%p 오른 반면 네이버·쿠팡 등은 69.6%로 오히려 1.5%p 줄었다. 오성수 BC카드 데이터사업본부장은 "카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티메프 이탈 고객이...
'70조 효과' 세계국채지수 편입 내달 시험대…불발땐 내년 3월로 2024-08-11 06:50:00
비중이다. 이미 WGBI에 포함된 이스라엘과 뉴질랜드의 비중이 각각 0.3%. 0.2%에 불과한 것과 비교하면, 세계 12위권 경제대국으로서 한국 국채시장의 비중이 작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WGBI를 추종하는 글로벌 투자자들로서는 한국 국채를 2%가량 새로 편입하는 쪽으로 포트폴리오를 유의미하게 개편해야 하는 만큼 더...
8월 둘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08-10 08:30:01
채 주가 급락의 피해를 고스란히 받아야 했죠. 결제 서비스업체 다날의 최대주주인 박성찬 회장은 지난 5일 보유 주식 17.56% 가운데 16.65%를 KB증권과 신한투자증권 등 4곳의 증권사에 담보로 제공하고 230억원을 빌렸습니다. 전체 보유지분 가운데 담보로 묶인 지분의 비중이 94%에 달하죠. 만약 주가 하락으로 담보...
'이것' 바꿨더니 1030 사용자 폭증…네이버 '반전' 쓴 비결 2024-08-09 11:57:37
선보였다.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2분기 기준 17조50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1% 늘었다. 콘텐츠 웹툰 부문에선 지난 6월 한국에서 선보인 개인화된 추천 모델 '알아서 딱' 등을 고도화하고 수익화를 확대한다. 일본에선 오리지널 콘텐츠 비중을 늘리고 로컬 창작자 생태계·콘텐츠와 지식재산(IP) 간의...
네이버 2분기 전 부문 호조…사상 최대 실적(종합2보) 2024-08-09 10:53:49
분기 대비 4.1% 증가했다. 2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외부 생태계가 지속 확장됨에 따라 작년 동기 대비 20.1%, 전 분기 대비 5.2% 성장한 17조5천억원을 기록했다. 외부 결제액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전체 결제액의 50%를 넘어섰다. 다만 콘텐츠는 '엔저'(엔화 약세) 여파로 작년 동기 대비 0.1%, 전 분기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