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경련, 기업 임직원 직무윤리 실천지침 발표 2013-11-21 06:00:46
등 '기업경영헌장 실천지침'을 마련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21일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지난 2월 총회에서 발표된 기업경영헌장의 후속조치로 '경제계 기업경영헌장 실천지침'을 발표했다. 지침은 직무윤리, 협력사, 고객, 주주, 구성원, 국가, 사회에 대해 준수해야...
김문수 지사 “경기도, 참된 지방자치 구현에 앞장” 2013-10-30 17:16:16
협의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자치헌장 구성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완성됐다. 지방자치 헌장은 유정복 장관, 박맹우 전국시도지사협의회 회장, 박상수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 김인배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 배덕광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 등의 서약과 함께 공포됐다. 이날 유공자 포상에서...
[2013 한국의경영대상] 신한카드, 카드업계 최초 품질평가단 운영…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앞장 2013-10-30 06:58:09
고객만족경영리더십에서 최우수 선도기업임을 인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2200만명에 이르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신한카드가 소비자 권익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고객만족을 위한 신한카드의 노력은 지난 6월 회사가 선포한 금융소비자보호 헌정에서 단적으로 드러난다. 헌장에는...
부산은행, 창립 46주년 맞아 제2의 창업 선언 2013-10-25 11:00:37
이용 고객들의 편의도 도모키로 했다. 이날 창립 기념식에는 신입행원연수생 전원의 힘찬 오프닝을 시작으로, 고객 가치 극대화를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서식을 가져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강력한 실천의지를 표명하고, 지난 46년간 부산은행 역사 영상물 방영을 통해 ‘제2의 창업’을 다짐했다. 직원 중창단의...
우리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 2013-10-18 11:03:32
통해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전문과 금융소비자보호 창구를 공시해 소비자보호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인 방근호 준법감시본부장은 “금융소비자협의회를 중심으로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며, “전 임직원이 고객가치 제고를 통해 기업가치와 직원가치를 제고할 수...
우리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 2013-10-18 09:57:42
헌장’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이 회사는 전 임원 및 부서장이 모인 자리에서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다짐했다. 또한 고객가치 제고의 경영철학을 공유하여 금융소비자보호의 공감대를 형성했다.우리투자증권은 준법감시본부장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chief consumer...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발전설비·水처리 '우등생' 두산…신흥시장 공략 정조준 2013-10-11 07:00:03
신제품 5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고객 서비스와 제품 경쟁력을 최고 수준으로 높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건설기계 부품공급센터 수를 대폭 늘려나가고 있다. 현재 전 세계에 10개 있는 부품센터를 2016년까지 21개로 확대, 세계 어디서든 24시간 내 부품을 배송할 수 있는 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우선 ...
외환은행, 고객이 인정하는 은행 만든다‥`선포식` 가져 2013-09-30 08:36:58
윤 행장은 "이번 금융소비자 권익보호헌장은 외환은행 전 임직원의 높은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 고객 권익보호를 위한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고자 제정하게 됐다"며 "단순 구호가 아닌 모든 임직원의 마음속에 각인되고 은행 상품과 서비스에 녹아들어 고객과 은행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밑거름이...
경남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3-09-24 19:26:50
보호 헌장 선포식’과 ‘고객만족 헌장 선포식’을 갖고 금융소비자 보호와 고객만족을 위한 각오와 의지를 다시 한번 다졌다. 또 지난 10일에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넘어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매월 둘째주ㆍ넷째주 목요일을 ‘고객 감사의 날’로 정했다. 고객 감사의 날 영업개시에 앞서 영업점장을 비롯한 전...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신한카드, CEO 옆자리에 '고객 의자'…소비자 보호 행동원칙 제정 2013-09-15 16:54:21
넘어 글로벌 카드사로 성장하기 위해선 고객 만족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최근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기 위해 ‘금융소비자 보호 헌장’을 선포했다. 임직원들은 헌장 선포식에서 ‘공정과 정직을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약속은 반드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