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출용 화장품인데 국내에서 인기...고급 원료 엄선해 제품 생산 2021-12-24 10:00:05
시즌인 광군제 기간에 물건을 판매한다는 큰 기대를 안고 제품을 만들었는데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됐다”며 “수출이 전량 막히면서 매출에 큰 타격을 받아 당시에는 앞길이 막막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경영 위기의 해답을 국내 시장에서 찾았다. 수출 물량을 국내 뷰티 시장으로 돌려 재고(在庫)를 대부분 소진했다....
① 영원한 맞수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맞수들의 M&A 전쟁] 2021-12-10 15:22:37
광군제가 포함돼있어 큰 금액의 매출 차이를 낼 수 있는 데다 연말 선물 수요, 10~11월에 해외여행을 시작한 사람들의 면세점 수요 등 여러 가지 변수가 있기 때문이다. 또 한 가지 짚고 넘어갈 점은 아모레의 변화가 시작됐다는 것이다. 지난 9월 아모레는 기능성 화장품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코스알엑스' 지분...
[특징주] LG생활건강 이틀째 급등…아모레퍼시픽 등도 강세(종합) 2021-12-02 15:43:23
중국 수요는 견고하다"면서 "지난 11월 중국 광군제 시기 브랜드 후는 총매출 3천29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61%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과거 LG생활건강은 외부 충격 요소에 낮은 이익 변동성으로 견고한 이익 체력을 보여왔다"며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에 대한 우려가 완화될 시...
[특징주] LG생활건강, 이틀째 장중 상승세 2021-12-02 09:33:08
중국 수요는 견고하다"면서 "지난 11월 중국 광군제 시기 브랜드 후는 총매출 3천29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61%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과거 LG생활건강은 외부 충격 요소에 낮은 이익 변동성으로 견고한 이익 체력을 보여왔다"며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에 대한 우려가 완화될 시...
세계최대 쇼핑이벤트는? 美블프vs中광군제 2021-11-30 08:20:01
미국에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다면 중국에는 광군제가 있습니다. 이날은 `싱글스 데이` 혹은 `더블 일레븐 데이`라고도 불립니다. 숫자 1이 홀로 서있는 사람과 비슷한 모양라서 솔로를 챙겨주는 젊은 층들의 문화가 점차 확산하며 시작 되었습니다. 특히 2009년 광군제를 맞아 알리바바그룹이 싱글들을 위한 대대적 할인...
"비행기서 먹었던 그 맛"…5000원짜리 땅콩도 해외 직구 [오정민의 민지담] 2021-11-27 16:00:01
'광군제'(11월11일·독신자의 날)'에도 대형 행사를 벌인 바 있습니다. 유료멤버십 회원에게 일정 기간이란 조건으로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경쟁 심화 속 사실상 고착화된 분위기입니다. 타사도 멤버십 서비스를 바탕으로 '사실상 무료배송'과 '빠른 배송'을 앞다퉈 제시한...
中 광군제서 빛난 K-뷰티…디지털 마케팅 `주효` 2021-11-15 17:17:04
`광군제`에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K-뷰티의 위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줬는데요. 특히 중국 소비시장 침체로 올해는 예년만 못할 것이란 우려에도 불구하고 거둔 성과여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선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올해 열린 중국 광군제는 개막 전부터 자국 브랜드를 선호하는 애국소비...
중국 티몰 내 한국식품관, 식품점 매출액 상위 1% 진입 2021-11-15 16:38:58
확보했다. 중국 최대 쇼핑 행사인 광군제 기간(11.1∼11)에는 매출액이 7억4천만원에 달했다. 오형완 aT 식품수출이사는 "티몰 한국식품관은 aT에서 해외 유력 온라인몰에 최초로 개설한 직영몰로, 올해 70억원의 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young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임현우 기자의 키워드 시사경제] 팔고 싶어도 물건이 없네…세계적 물류대란에 조용해진 '블프' 2021-11-15 09:02:38
규모가 예년보다 줄어들 것”이라고 밝혔다. 광군제는 공동부유(共同富裕)를 명분으로 정보기술(IT) 기업에 대한 ‘군기 잡기’에 나선 중국 정부의 움직임이 변수로 작용했다. 알리바바는 항저우 본사에서 매년 11월 11일 오전 0시부터 24시간 동안 거래액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대규모 언론 설명회도 열었지만, 올해는...
"1분 만에 12만개 팔렸다"…중국서 100억 대박 난 한국 제품 2021-11-12 21:00:09
'광군제'(11월11일·독신자의 날)' 기간 처음으로 100억원 넘는 매출을 올렸다. 중국 인기 배우 공준과 왕훙(인플루언서) 리자치를 내세워 7년 연속 매출 증가 행진을 이어갔다. 락앤락은 지난 11일 광군제 관련 매출이 6044만위안(약 111억원)에 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