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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50억 피해 입힌 전장연 시위, 이권 때문? 2023-01-20 16:37:20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의 지하철 운행 방해 시위로 인한 피해액이 4450억원 넘는다는 추산이 나왔다. 시위 목적이 단체의 이권 때문이라는 비판도 나온다. 2년간 시위 82회…지하철 674대 멈춰20일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가 지난 2년간 전장연 시위로 발생한 사회적 피해 규모 및 사례를 분석한 결과 총 4450억원에 달하는...
전장연 시위로 2년간 피해액만 4450억원 2023-01-20 09:41:03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의 지하철 운행 방해 시위로 발생한 피해액이 445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는 지난 2년간 전장연 시위로 발생한 사회적 피해 규모 및 사례들을 분석한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전장연은 2021년 1월 22일부터 2023년 1월 3일까지 까지 약 2년간 82회 시위했다. 82회에...
"지각으로 징계" 민원까지…전장연 시위로 손실 비용 4450억원 2023-01-19 19:15:47
서울시는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지하철 운행 방해 시위로 인한 사회적 손실 비용이 약 4450억원으로 추산된다고 19일 밝혔다. 시와 서울교통공사가 전장연의 지난 2년간 지하철 시위로 발생한 피해액을 추산한 결과다. 시에 따르면 전장연 시위는 2021년 1월 22일부터 지난 1월 3일까지 약 2년간 82차례...
전장연, 20일 출근길 지하철 시위 예고 2023-01-19 17:25:55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오는 20일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예고했다. 2001년 1월 22일 오이도역에서 사망한 장애인을 추모하기 위해서다. 서울교통공사는 설 연휴를 앞둔 만큼 귀성길 시민들의 불편이 예상된다며 자제를 요청했다. 전장연은 오는 20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오이도역 리프트 추락 참사 22주기...
화주 처벌조항 삭제에…"대기업만 대변하나" 화물연대 강력반발(종합) 2023-01-18 19:01:35
◇ 화물연대 "화주들이 갑의 위치"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이 18일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연 '화물운송시장 정상화 방안' 공청회는 고성이 오가는 가운데 힘겹게 진행됐다. 화물연대 조합원들은 "화물차주들은 길거리에서 죽으라는 거냐", "당신들이 안전을 아느냐"고 고함치며 이의를 제기했다. 기존...
화주 처벌조항 삭제에…"대기업만 대변하나" 화물연대 강력반발 2023-01-18 18:09:58
◇ 화물연대 "화주들이 갑의 위치"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이 18일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연 '화물운송시장 정상화 방안' 공청회는 고성이 오가는 가운데 힘겹게 진행됐다. 화물연대 조합원들은 "화물차주들은 길거리에서 죽으라는 거냐", "당신들이 안전을 아느냐"고 고함치며 이의를 제기했다. 기존...
정부, 안전운임제 폐지하고 강제성 없는 표준운임제로 개편(종합) 2023-01-18 16:24:53
연대 파업 빌미 명칭부터 바꿔…화주 처벌조항 없애 표준운임 강제하지 않고 가이드라인 방식으로 매년 공포 번호판만 빌려주는 지입전문회사 시장서 퇴출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최평천 기자 = 정부가 지난해 화물연대 파업의 불씨가 된 '화물차 안전운임제'를 강제성이 없는 '표준운임제'로 개편하는...
정부, 안전운임제 폐지하고 강제성 없는 표준운임제로 개편 2023-01-18 15:15:19
연대 파업 빌미 된 안전운임제 대신 매년 공포하는 표준운임 도입 번호판만 빌려주는 지입전문회사 시장서 퇴출…차주 소득 상승효과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정부가 지난해 화물연대 파업의 불씨가 된 '화물차 안전운임제'를 강제성이 없는 '표준운임제'로 개편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마지막 요청' 거부한 전장연…'오세훈 단독 면담' 고수 2023-01-18 09:30:44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18일 서울시에 단독 면담을 재차 요구했다. 전날 서울시가 제안한 '비공개 합동면담'을 사실상 거부한 것이다. 전장연은 이날 논평을 내 "서울시가 마지막으로 통보한 비공개 합동 면담이 문제 해결을 위한 자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시 단독 면담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방세환 시장 "경기 광주 개발, 10년이 골든타임…쇼핑몰 짓고 역세권 키울 것" 2023-01-17 18:44:49
이주 러시 여파로 광주의 교통난은 극심해졌고, 도시 기반시설은 턱없이 부족해졌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각종 중복 규제로 ‘더딘 난개발’이 이뤄져온 게 광주시의 역사”라며 “교통여건 개선과 규제 혁파에 광주시의 미래가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광주 인구는 하남이 떨어져 나간 1989년 7만 명에 불과했다.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