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LED TV 점유율 대등?" "소비전력 높다?"…삼성·LG '신경전' 2024-03-17 06:33:01
한 것이고 글로벌은 아직 소폭 차이가 있다"며 "올해는 라인업이 확대되는 만큼 좀 더 OLED TV 점유율 차이를 줄여나갈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이 소식을 접한 '올레드 명가' LG전자가 발끈하고 나섰다. LG전자는 "삼성전자 주장을 납득할 수 없다"며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의 자료를 근거로 내세웠다. 옴디아에...
'나이트 크로우' 매드엔진, 위믹스3.0 파트너사에 합류 2024-03-13 15:08:45
참여하는 협력사다. 매드엔진은 과거 넥슨에서 'V4', '히트(HIT)'를 만든 제작진을 주축으로 2020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지난해 위메이드가 퍼블리싱을 맡아 출시한 첫 작품인 '나이트 크로우'를 국내에 출시하면서 성공을 거뒀다. 새롭게 블록체인을 도입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
LG전자, 유럽 공조 전시회서 고효율 공조 솔루션 선보여 2024-03-11 10:00:05
냉온수를 공급하는 대형 공조시스템 '인버터 스크롤 히트펌프 칠러' 등을 선보인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최첨단 기술이 담긴 LG전자의 차별화된 주거·상업용 냉난방 공조 솔루션으로 유럽 및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노래 듣다 당 충전"…'밤양갱' 곡 뜨자 '뜻밖의 일' 벌어졌다 [연계소문] 2024-03-09 15:16:39
것으로 예상된다. '밤양갱'의 깜짝 히트가 음원 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대중음악계는 아이돌 그룹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피지컬 앨범 판매량으로 호황을 누린 반면, 음원 시장은 크게 위축돼 왔다. 국내 음원 이용량은 지난 1월까지 8달 연속 하락했다. 1월 음원 이용량은 2019년...
산업부, 스타트업-디자인기업 협업 프로젝트에 55.5억원 지원 2024-03-06 11:00:07
글로벌 히트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산업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술력이 있는 스타트업·중소기업의 상품 기획부터 컨설팅, 디자인(UX·시각·포장·제품 디자인 등), 시제품 제작, 투자 유치, 사업화까지 전 주기를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2년이다. 투자자 중심 평가를 통해 성공 가능성이 높은...
뉴욕증시 소폭 하락 출발에도 AI 관련주는 상승 2024-03-05 00:06:41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지난 주 S&P500과 나스닥이 사상 최고치를 돌파한 후 4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주식이 소폭 내리면서 숨고르기에 들어섰다. S&P500은 0.1%, 다우존스산업평균은 0.2%, 나스닥은 0.1% 하락으로 시작했다. 10년만기 미국채는 전거래일보다...
'10년차 저력' 트와이스, 美 '빌보드 200' 1위 2024-03-04 10:54:59
스페셜(Feel Special)', '알콜 프리(Alcohol-Free)' 등을 히트시키며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2021년부터는 영어 싱글 '더 필스(The Feels)'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미국 진출에 나섰다. 이를 기점으로 글로벌 인기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두 번째 영어 싱글 '문라이트 선라이즈(MOONLIGHT...
'AI 스며든 스마트홈'…변화 둔감 美가전시장도 에너지효율 대세 2024-02-28 11:34:30
글로벌 주요 가전업체들은 2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4'에서 에너지 효율화와 스마트홈 전략을 부각하는 데 공을 들였다. 냉장고, 가스레인지, 오븐과 같은 주방가전 시장은 상대적으로 변화에 보수적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날로그적인 외관을 유지한 제품들마저...
미쟝센, 글로벌 앰버서더로 걸그룹 '에스파' 발탁 2024-02-28 09:37:24
패션 브랜드로서의 글로벌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했다. 에스파는 데뷔 후 매 앨범마다 폭발적 신드롬을 일으키며 ‘글로벌 히트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나’로부터 시작하는 주체적 삶과 당당함을 담은 에스파 세계관 역시 미쟝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부합하고, 강인한 모습부터 청량한 하이틴 매력까지 두루 갖춘...
LG전자, 라스베거스서 프리미엄 주방·욕실 가전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24-02-27 12:31:59
글로벌 주요 가전업체들이 참가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과 솔루션을 전시한다. 지난해에는 5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갔고, 주로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주방 디자이너 등이 참여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 등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궁극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