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 무조건 최저가 아니다'…주요 생필품 K-커머스가 더 싸(종합) 2024-05-06 11:46:54
상품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비싼 가격에 팔렸다. 생필품 외에 가전·디지털 제품도 마찬가지다. 삼성전자 오디세이 G7 S28BG700 4K UHD 28인치 스마트 게이밍 모니터와 LG그램 노트북 14ZD90S-GX56K는 G마켓 가격이 알리익스프레스보다 각각 5만원, 10만6천원 낮았다.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포털 그레이 프리미엄 블루투스...
[커버스토리] 대세가 된 구독경제…피로감은 어쩌지? 2024-05-06 10:01:02
서비스업에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속화하면서 기업은 개별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개인화된 경험은 소유 이상의 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사람들이 깨닫게 됐죠. 또 소셜미디어의 활성화로 이제는 중장년층도 온라인 거래에 익숙해졌습니다. 다음으로 인구구조의...
'알리, 최저가 아니다'…주요 생필품 K-커머스가 더 싸다 2024-05-06 07:05:00
외에 가전·디지털 제품도 마찬가지다. 삼성전자 오디세이 G7 S28BG700 4K UHD 28인치 스마트 게이밍 모니터와 LG그램 노트북 14ZD90S-GX56K는 G마켓 가격이 알리익스프레스보다 각각 1만원, 10만원 낮았다.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포털 그레이 프리미엄 블루투스 게이밍 헤드폰 역시 G마켓이 알리익스프레스보다 2만6천원...
[파주 출판산업체험센터] 기획부터 유통, 마케팅까지… 출판 산업의 모든 걸 배웠어요 2024-05-05 13:06:17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중요한 수단이었다. 디지털 기기가 발달하고 문자보다 영상이 익숙한 오늘날에도 우리는 책에서 다양한 지식을 얻는다. 책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출판 산업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곳, 파주 출판산업체험 센터에 지난 4월 24일 주니어 생글생글 기자들이 다녀왔다. 출판 기획부터 유통과 마케팅...
틱톡 "강제매각 법정다툼할 것"…하원 "반대여론 독려 조사해야" 2024-05-03 15:25:44
광고주들이 속상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마케팅 대행사 바이너미디어 관계자는 "광고주들은 홍보 대상자들이 틱톡을 좋아하기 때문에 틱톡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대행사 엑스버러스 관계자는 "틱톡은 미디어 구매자를 위한 혁신에서 최첨단에 있다"고 말했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에 따르면 틱톡의 미국 광고 매...
"끊임없이 세계 무대에 도전"…롯데에 울려퍼진 신격호 목소리 2024-05-02 18:20:51
돌아갔다. 이외에 영업·마케팅, 연구개발(R&D), AI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3개 분야에서 8개 계열사가 수상했다. 시상에 나선 신동빈 롯데 회장은 “혁신과 도전적인 아이디어에 강력한 실행력이 더해진 성과들이 그룹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도 과거의 성공...
신동빈 극찬한 '롯데몰 하노이', 롯데어워즈서 대상 2024-05-02 15:57:16
오픈한 롯데백화점에게 돌아갔다. 이밖에 영업·마케팅, R&D(연구 개발), AI·DX(인공 지능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3개 분야에서 8개 계열사가 수상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롯데어워즈는 임직원들이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도전을 통해 이룬 성과를 보상하는 자리로, 내·외부 심사위원의 서류 심사와 PT를...
롯데, 베트남 쇼핑몰 오픈한 롯데백화점에 '롯데어워즈' 대상 2024-05-02 11:13:39
이룬 성과를 보상하는 자리다. 4회째를 맞은 올해는 영업·마케팅, R&D(연구 개발), AI·DX(인공지능·디지털 전환) 3개 분야에서 8개 계열사가 수상했다. AI·DX는 올해 신설된 분야로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한 팀에게 수여됐다.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등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롯데GRS의...
"맞벌이 부부 연수익 1억"…동네 세탁소 사장님들 뭉치자 일냈다 2024-05-01 21:00:01
디지털 전환한다는 콘셉트다. 동네 세탁소 사장님들이 자발적으로 제휴할 수 있는 관계라는 게 강점”이라고 부연했다. 2017년에는 한국세탁업중앙회와 공식 파트너 협약까지 맺었다. 이러한 콘셉트 덕분에 매일새옷은 ‘동행’을 중시하는 서울시 ‘하이서울기업’(성장 잠재력 높은 서울 지역 유망 중소기업 발굴·인증...
"언니 너무 예뻐요"…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먹히는 까닭은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4-30 16:30:37
지난해 진행된 광고 캠페인 21만건을 30일 분석한 결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가장 활발하게 활용하는 산업군은 '뷰티'로 나타났다. 주요 인플루언서 캠페인 분야인 '제품 사업' 부문에서 뷰티 비중이 30%나 됐다. 그 뒤로는 생활(24%), 디지털(11%) 등이었다. 소상공인 중심의 인플루언서 캠페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