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 업계 잇단 '간판' 교체…중국 의존도 낮추고 북미 공략 2023-04-17 11:22:59
화장품을 주로 사용하는 중장년층을 넘어 MZ세대 고객도 공략하고 있다. 더블랙 라인의 경우 한자를 활용한 기존의 패키지 디자인 대신 영문 브랜드명을 앞세우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달에는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 37°의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수지를 발탁하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도 최근 간판 모델을 잇달아...
400만원 명품 입고…'3000원대' 도시락에 열광하는 이유 2023-04-15 16:38:11
및 온라인 명품 시장의 고른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고물가와 불황이 지속되지만 명품 소비를 하고 싶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지갑, 액세서리 등 이른바 '스몰 럭셔리'가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오는 2023년에도 스몰백, 액세서리, 명품 화장품들이...
샤넬, SSG닷컴서 시계 판다…"이커머스 입점, 세계 최초" 2023-04-10 19:13:33
고가의 럭셔리 브랜드를 이커머스에 입점시켜 판매하는 것은 세계 최초다. 샤넬이 SSG닷컴을 통해 판매하는 제품은 J12 사이버네틱, 보이 프렌드 사이버데이터, J12 인터스텔라 등 시계 7종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샤넬이 온라인을 통해 화장품 등 뷰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고가의 쥬얼리 라인을 이커머스에 판매한...
中 의존도 줄이는 아모레퍼시픽, 미국 시장 공략 나섰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4-06 11:06:56
라인인 설화수 매장은 유지하고 있는데.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그나마 럭셔리 라인은 좀 되니까. 설화수 강화를 더 하려는 것 같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이외 대안도 찾고 있는데요. 그 대안이 놀랍게도 미국입니다. 미국은 말할 것도 없이 세계 최대 시장이죠. 중국 인구가 아무리 많다고 해도 미국을 이길 순 없습니...
로레알, 25억달러에 '친환경 스킨케어' 이솝 인수 2023-04-04 17:41:43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이 호주 고가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사진)을 인수한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로레알은 이솝을 운영하는 브라질 기업 나투라앤코와 25억3000만달러(약 3조3092억원) 규모의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나투라앤코가 보유한 이솝 지분을...
로레알, 화장품 브랜드 '이솝' 인수한다 2023-04-04 10:51:44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이 호주 고가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을 인수한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로레알은 이솝을 운영하는 브라질 기업 나투라앤코와 25억3000만달러(약 3조3092억원) 규모의 이솝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대금 정산 등 거래는 3분기에 완료될 것이라고 블룸버그는 보도했다. 이솝은...
와인 유통업체 첫 IPO '나라셀라'…기업가치 부풀리기 논란 2023-04-03 15:54:02
본사를 둔 LVMH는 명품 가방뿐만 아니라 향수, 화장품, 보석 등을 제품을 판매한다. 와인, 코냑 등 주류 브랜드도 갖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모엣샹동, 크룩, 샤또 디켐 와인, 헤네시 코냑 등이 있다. 증권가는 LVMH의 주류 사업 비중이 작고 명품 사업 매출이 지나치게 커 와인 유통사와 비교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롯데백화점, 16개 브랜드와 메이크업 서비스 '뷰티 살롱' 오픈 2023-04-02 06:00:03
화장품 브랜드에서 맞춤형 컨설팅과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월 3개 브랜드에서 프리 오픈했는데 3일만에 선착순 1천명이 접수해 조기 마감됐다. 뷰티 살롱은 롯데백화점 모바일 앱에서 희망하는 점포, 브랜드, 일정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오는 3∼30일 메이크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웰컴·구매...
설화수의 밤…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로제·윤여정 떴다 2023-03-31 10:51:11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떴다. K뷰티 대표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연 행사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가 지난 29일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파트너십 체결 축하 행사 '설화수 나이트 앳 더 메트'를 열었다고...
와인유통업체 첫 IPO 나라셀라, LVMH 비교기업 선정해 논란 2023-03-28 16:53:49
향수, 화장품, 손목시계, 보석 등을 제품을 판매한다. 와인, 코냑 등 주류 브랜드도 갖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모엣샹동, 크룩, 샤또 디켐 와인, 헤네시 코냑 등이 있다. 증권가는 LVMH의 주류 사업 비중이 작고 명품 사업 매출이 지나치게 커 와인 유통사와 비교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지적한다. LVMH의 지난해 매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