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간] 청년 CEO들의 창업 비결 담은 `나도 돈 벌고 싶다` 출간 2021-05-14 20:31:01
마켓컬리 김슬아 대표, 벤디스 조정호 대표, 프레시코드 정유석 대표, 한국신용데이터 김동호 대표,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주언규 운영자, 다노 정범윤 공동대표, 올리브유니온 송명근 대표, 당근마켓 김용현 대표…. 는 ‘모두가 어렵다고 말하는 시대에도 분명 누군가는 돈을 벌고 있을 것’이라는 명제에서 출발했다....
무서운 쿠팡 vs 저력의 이마트…외나무다리서 만났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5-13 15:44:55
중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인 ‘로켓프레시’의 1분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5배 이상 늘었다”고 강조했다. 배달 전문 업체인 쿠팡이츠에도 투자를 집중할 것임을 예고했다. 김 의장은 “소규모로 시작한 쿠팡이츠는 지난해 중반까지만 해도 서울 강남 지역에 집중했지만 1년도 안 돼 제주도까지 진출하며 현재는...
롯데온, 자이언츠 승리 기원 할인행사…유통 계열사도 참여 2021-05-10 11:28:14
한도 미정)을 지급한다. 롯데 자이언츠 관련 퀴즈를 맞힌 고객 중 450명을 추첨해 피자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몰은 최대 10% 할인과 10% 추가 카드 할인 혜택을, 롯데슈퍼프레시는 최대 10% 할인 쿠폰을 준다. 롯데하이마트는 최대 10%, 롯데홈쇼핑은 최대 7% 할인한다....
롯데·GS, 친환경 식품 스타트업에 꽂혔다 2021-04-29 17:12:48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말 오벤터스 2기에 선정된 푸드테크 스타트업 위대한상사, 딜리버리랩과 식자재 유통사업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위대한상사는 외식 창업자에게 원하는 지역에 있는 공유주방을 연결해주고, 맞춤형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딜리버리랩은 식당 점주가 필요한 식자재 품목을 신청하면 빅데이터...
`카스`이어 `테라` 가격인상…"세금 인상 영향" 2021-04-27 10:20:54
프레시` `카스라이트` `오비라거` `카프리` 등 330㎖ 병과 생맥주(케그 20ℓ), 페트 1·1.6ℓ 가격을 1.36% 인상한 바 있다.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 역시 자사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의 가격 인상을 저울질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세금 인상, 물가 인상 등에 따라 가격 인상 요인이 발생했는데,...
'푸드테크' 기업에 벤처캐피털 투자금 몰린다 2021-04-14 17:25:40
상태다. 스톤브릿지벤처스, 옐로우독, 롯데액셀러레이터 등이 성장성을 눈여겨보고 투자자로 참여했다. 샐러드 배송 서비스를 강점으로 내세운 프레시코드 역시 지난달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통해 60억원가량의 자금을 확보했다. 이 회사는 ‘프코스팟’이라는 거점 배송지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샐러드를 ‘픽업’...
베일 벗은 GS 마켓포…"쇼핑에 세탁·집수리까지" 2021-04-13 17:37:44
더반찬 제품을 결제하고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쓱닷컴, 롯데온 등은 아직 구현하지 못한 서비스다. 전국 1만4688개의 GS25 매장과 320여 개의 GS더프레시 매장이 배송기지 역할을 한다. 이들을 온라인과 연결하면 전국 물류망을 갖추기 위한 대규모 투자를 줄일 수 있다. GS홈쇼핑과 시너지 기대GS가 통합 온라인 플랫폼을...
[단독] GS 통합 온라인몰 '마켓포' 공개…"식품·생활 밀착형" 2021-04-13 17:20:01
된다. 오픈마켓인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은 물론 신세계그룹 온라인몰만 모았던 쓱닷컴도 통합배송은 구현하지 못했다. 전국 곳곳에 깔려 있는 GS의 오프라인 매장들은 배송기지가 된다. GS리테일은 전국에 1만4688개의 GS25 매장과 320여개의 GS더프레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을 온라인과 연결하면 쿠팡처럼...
쿠팡이 댕긴 불씨에 마켓컬리·이마트 맞불…할인전 판 커진다 2021-04-09 14:45:16
GS프레시몰은 지난달부터 시범 운영하던 ‘채소 초저가 전용관’을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해당 코너는 채소 50여종을 선정해 주요 온라인 쇼핑몰의 유사상품 가격을 모니터링, 매일 가격을 2회 바꾸는 방식으로 초저가로 판매한다. 유통 맞수 신세계와 롯데 그룹 간 대형마트 할인 대전도 연장전 구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마트 "쿠팡보다 비싸면 보상"…14년 만의 `가격 전쟁` 왜? 2021-04-08 18:40:39
유통업계 전반으로 퍼지는 분위기다. 롯데마트는 이마트에 대항하기 위해 대책회의에 들어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은 ‘채소 초저가 전용관’을 상시 운영키로 한다고 오늘 밝혔다. 물가 민감도 높은 채소류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일 50여 종씩 선정, ‘초저가 콘셉트’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