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증권 "무학, 3분기 호실적…컬러시리즈가 효자" 2015-11-20 08:13:21
지역기업으로, 올해 칵테일용 주종인 리큐르제품 컬러시리즈를 내놨다. 김 연구원은 컬러시리즈 덕분에 수도권 내 무학의 인지도가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그는 "컬러시리즈를 통해 주요 대리상과 거래를 시작한 만큼 앞으로 수도권에서레귤러 소주 유통망을 확보하는 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금복주 ‘상콤달콤 순한참 애플망고’ 출시 2015-11-07 08:04:08
대상으로 한 소비자 조사 결과, 애플망고 맛을 첨가한 리큐르 제품에 대한 선호도와 제품화 요구가 많아 출시하게 되었다. ‘상콤달콤 순한참 애플망고’는 최근 주류시장의 저도화 추세에 발맞춰, 기존 소주류 제품보다 알코올 도수를 낮춘 14도로 제조하였다. 또한 과일과즙을 첨가해 과실의 맛을 더함과 동시...
롯데주류, 청주 소주공장 완공 2015-10-28 09:34:48
소주 용기주입면허와 리큐르, 일반증류주, 기타주류 등의 제조면허를 보유, `처음처럼` 생산에 주력하면서 현재 3개 공장(강릉, 군산, 경산)에서 분산돼 있는 `순하리`의 생산라인을 일원화 해 효율극대화를 기한다는 방침입니다. 아울러 롯데주류 청주공장은 친환경 공장으로 설계, 운영됩니다. 옥상에 태양열 시스템을...
[2015 산업별 고객만족도(KCSI)] '다시 마시고 싶은' 동아오츠카 음료 2015-10-13 07:00:59
리큐르가 인기를 끌면서 산업 만족도도 함께 오름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소주 산업 업체 중에는 금복주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금복주는 지금까지 1위를 여덟 번 기록했다.금복주는 전반적인 만족도와 재구입의향 모두 경쟁사에 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체적으로는 깨끗한 뒷맛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하이트진로, 동남아 공략 본격화…"진로24, 태국서 1위로 끌어올린다" 2015-10-12 14:34:01
과일 리큐르 '진로 그레이프푸르츠'를 선보일 예정이다.분럿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현재 태국의 증류주(white spirits) 시장에서 4위권인 진로24를 시장 1위로 만들고 2017년까지 동남아 전체 매출을 2000만 달러까지 끌어올리는 것이 하이트진로의 목표다.김 慣?하이트진로 사장은 "일본, 중국에 이어 동남아...
하이트진로, 동남아 주류시장 공략 강화 … 올 상반기 주류수출 84% 급증 2015-10-11 12:00:00
맺었다.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과일리큐르 ‘자몽에이슬’도 지난달 태국에 첫 수출했다.자몽에이슬에 대한 현지 파트너의 기대도 크다. 하이트진로의 파트너사인 분럿그룹 관계자는 “자몽의 상큼함이 소주와 조화를 이뤄 더운 지역인 태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잘 맞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가정간편식' 선두주자…제품·유통·가격 경쟁력 '3박자' 갖춰 2015-09-11 07:00:17
열망은 더욱 더 절실하게 다가온다. 앞서 주류업계의 리큐르소주 열풍이 그랬고 작금의 ‘hmr시장’이라는 키워드가 그렇다.hmr(home meal replacement)은 가정간편식 형태로 즉석조리가 가능한 제품군을 아우르는 표현이다. 기존의 레토르트·냉동식품류가 있었지만 최근 1인 가구수가 전체 가구의 4분의...
급락장에 휩쓸린 음식료株, 재도약 가능할까 2015-08-28 00:12:34
안정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과일리큐르 열풍이 감소하면서 오히려 재고이슈가 발생하고 있어 성장의 요인이 레귤러 소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맥주는 상반기 과일리큐르 영향으로 역성장현상이 발생하며 부진했지만 하반기에는 전년 수준의 성장을 회복할 것으로 판단된다. 담배는 세금인상으로 인해 우려가 컸지만...
롯데칠성, 주류시장 점유율 상승세 목표주가 상향-HMC 2015-08-18 09:53:04
조용선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맥주에 이어 리큐르소주 신제품을 성공적으로 런칭했고, 향후 클라우드 매출성장과 소주 점유율 상승 기대감이 높다"며 목표가를 높인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칠성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6,20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늘었고, 영업이익은 492억원으로 같은 기간 65.3%...
[새콤달콤 과일 맛의 공습] 달콤할수록 독해지네…과일맛 소주 전쟁 2015-08-11 07:00:21
리큐르) ‘순하리 처음처럼’이 나온 이후 복숭아 석류 자몽 등 과일맛 소주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과일맛의 칵테일 소주전쟁이 연말까지 계속될 것이라는 관측이다.과일맛 칵테일 소주 원조인 ‘순하리 처음처럼’은 유자맛에 이어 복숭아맛 소주를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