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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온라인 그로서리 시장 게임체인저" 2023-12-05 07:30:09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Ocado)와 파트너십을 맺고 오카도 스마트 플랫폼(OSP) 통합솔루션을 적용한 최첨단 자동화 물류센터 설립을 추진했다. 롯데쇼핑은 2030년까지 1조원을 투자해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에 6개 CFC를 건립해 2032년 온라인 식료품 매출 5조원을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날 착공하는 부산...
신동빈 롯데 회장 "온라인 그로서리 시장 게임체인저 될 것" 2023-12-05 07:09:01
온라인 식료품 시장 1번지로 도약하기 위해 작년 11월 영국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Ocado)와 파트너십을 맺고 오카도 스마트 플랫폼(OSP) 통합솔루션을 적용한 최첨단 자동화 물류센터 설립을 추진했다. 롯데쇼핑은 2030년까지 1조원을 투자해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에 6개 CFC를 건립해 2032년 온라인 식료품...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4일) 2023-12-04 15:45:48
리테일 │15.5 │6.6 │ │강 ││ │ │ │ │ ├────┼──────┼─────┼─────┼─────┼─────┤ │두산에너│36.7│23.5 │HL만도│15.2 │4.3 │ │빌리티 ││ │ │ │ │ └────┴──────┴─────┴─────┴─────┴─────┘ 오후 3시30분...
신동빈 회장부자 경영수업 속도…5일 '부산출장 동행' 가능성 2023-12-01 06:07:00
예정이다. 앞서 롯데쇼핑은 지난 3월 영국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 부산시와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맺었다. 2025년에 완공될 부산센터는 4만㎡ 규모로 오카도의 최첨단 시스템이 모두 적용된다. 롯데쇼핑은 부산 센터가 완공되면 물류센터 운영과 배송 인력으로 2천개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
패티 굽는 로봇, AI 플랫폼까지…'디지털 혁신' 속도 내는 롯데 2023-11-30 17:47:22
푸드테크(식품과 기술의 합성어) 기술을 접목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엔터테인먼트·미래형 쇼핑 라이프 메타버스서 구현 롯데월드는 지난달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에 롯데월드 맵을 공개했다. 롯데월드가 새롭게 선보인 ‘롯데월드 스테이션’과 ‘페어리테일 월드’ 맵에서 이용자들은 관심 가는 콘셉트에 따라...
상의 "고물가·고금리…내년 소매시장 1.6% 성장 전망" 2023-11-29 12:00:11
온오프라인 매장을 광고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리테일미디어 플랫폼 확산' ▲ 편리한 쇼핑경험 제공 및 유통비용 감축이 가능한 '리테일테크 고도화' 등을 제시했다. 장근무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시장 정체기에는 기존과 다른 차원의 상품, 가격, 판매전략 마련이 필요하고 고객 경험 개선과 비용...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2일) 2023-11-22 15:45:58
│LX인터내│31.0│10.4 │BGF리테일 │27.5 │2.1 │ │셔널││ │ │ │ │ ├────┼──────┼─────┼─────┼─────┼─────┤ │두산밥캣│29.5│6.9 │엔씨소프트│25.9 │1.0 │ ├────┼──────┼─────┼─────┼─────┼─────┤...
"이용자 시간을 장악하라"…빅테크기업, 숏폼서비스 치열 2023-11-20 16:19:54
빅테크 기업이 쇼츠, 릴스, 틱톡 등 숏폼 서비스를 앞세워 이용자의 시간을 빼앗는 가운데 토종 플랫폼인 네이버와 카카오도 맞대응하고 나섰다. 최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가 발표한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 사용 시간은 1044억 분에 달했다. 2020년...
더 공고해진 유튜브 천하…月 사용시간 카톡의 3배 2023-11-15 19:15:23
테크의 플랫폼이 짧은 길이의 동영상인 숏폼 콘텐츠를 앞세워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15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 사용 시간은 1044억 분에 달했다. 2020년 10월(671억 분)과 비교하면 3년 동안 56% 증가했다....
격차 벌어진 유튜브와 네카오…"숏폼으로 승부수" 2023-11-15 14:05:04
등 빅테크의 플랫폼이 숏폼 콘텐츠를 앞세워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토종 플랫폼인 네이버와 카카오도 숏폼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의 체류 시간을 늘린다는 목표다. 15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 사용 시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