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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목숨값 그것밖에 안되는지"…尹 "불법 집단행동 법 대응" 2024-04-01 13:36:52
기준 환산 16만 3천 명이다. 일본은 의사 수가 32만 7천 명이고, 인구 기준 환산 13만 4천 명이다. 이는 우리나라 의사 수 11만 5천 명보다 많다. 윤 대통령은 "우리나라 고령인구 증가 속도는 OECD 평균의 1.7배에 달해서, 앞으로 의사 부족 문제가 더 심각해질 수밖에 없다"며 "내년부터 의사 정원을 늘려도, 2031년에야...
업무강도 증가에 간호사 해외로 떠난다 2024-04-01 09:27:12
것을 감안하면 그 수는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2021년 기준 650명도 되지 않았던 것과 비교하면 미국 간호사 시험을 치르는 한국인 수는 훨씬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국가별 순위에서도 한국은 2021년 상위 5위 바깥이었으나 2022년부터는 2년 연속 필리핀과 인도의 뒤를 이어 3위에 올랐다. 또한, 호주가 한...
현대차, 美 아이오닉5 로보택시 '운전면허 취득' 영상 공개 2024-03-31 10:15:16
운전면허 시험을 치른다. 교통법규 준수는 물론 옆 차로 상황 인지 여부와 갑작스러운 전방 장애물에 대한 대응 등 실제 사람을 시험하는 것과 동일한 기준이 적용된다. 영상에서 아이오닉5 로보택시는 모든 평가 항목을 통과해 단번에 면허를 취득한다. 면허 시험관인 캔디스 존스는 "지난 25년간 시험 감독을 맡은...
공급 막히고 요금 올리고…서울 택시 면허값 1억 넘었다 2024-03-29 18:33:34
개인택시 면허 매매가가 최근 1억원을 찍었다. 2022년(1월 기준 7950만원)보다 25.7% 비싼 가격이다. 같은 기간 물가 상승률과 비교하면 상승폭이 5~6배에 이른다. 인천 지역 면허는 서울보다 비싼 1억55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택시 지원 정책을 발표할 때마다 면허값이 폭등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출근길 대란' 빚고…서울 버스 11시간 만에 파업 철회 2024-03-28 18:57:24
없고 버스 운전면허가 필요해 대체인력 구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서울 버스는 버스 운행으로 인한 적자를 서울시가 보전해 주는 준공영제 방식으로 운영된다. 버스회사들의 수입은 연 1조2000억원가량이고 비용은 1조8000억원 수준이다. 차액은 서울시가 부담하고 있다. 이번 임금 인상으로 인한 비용 증가도 사측인...
광역 DRT·전세버스 운영 확대된다…"버스·택시 서비스 개선" 2024-03-28 11:00:09
업계 등과 운영기준을 별도로 마련해 고시할 예정이다. 통학용 전세버스 계약 절차도 개선된다. 기존에는 개별 학교장이 전세버스 사업자와 계약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다수의 학교장 혹은 교육장·교육감도 전세버스 사업자와 계약이 가능해진다. 국토부는 이를 통해 학교의 행정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 시...
강북 역세권 용적률 1.2배로…4만가구 재건축 '숨통' 2024-03-26 18:56:44
규정이 미비했던 1990년대에 들어서 사업성의 기준이 되는 서울시 허용용적률(3종 주거, 230%)을 웃도는 단지가 많다. 우선 역세권 아파트에 법적 용적률 최대치의 1.2배(360%)까지 부여하기로 했다. 용적률 250% 전후인 단지 기준 100%포인트 안팎의 여유가 생기게 된다. 역세권에선 준주거지역으로 종 상향하고, 전체...
강북권 재건축 속도 낸다...서울시, 역세권에 용적률 500% 부여 2024-03-26 11:54:10
지난 1월말 시행된 도시정비법 시행령으로 노후도 기준이 67%에서 60%로 완화되면서다. 접도율 기준도 4m 도로에서 6~8m로 완화된다. 폭 6m 미만 소방도로를 확보하지 못한 노후 주거지도 재개발 대상에 포함된다. 재건축 인허가 기간도 기존의 일반 재건축보다 5~6년 앞당긴 신속통합기획을 활용하면서 정비계획 입안을...
밸류업·저출생…'민생 바통' 넘겨받은 한동훈 2024-03-25 18:32:03
낳기 어렵다는 상황에서 다자녀 기준도 일괄적으로 두 자녀로 바꿀 때가 됐다”며 “우선 세 자녀 이상 모든 가구의 대학등록금을 면제하고, 두 자녀 이상 가구에 대해서도 단계적 확대를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이 ‘민생에 강한 여당’이라는 이미지로 지지율을 다시 끌어올리려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게...
운전자 5명 중 4명 "스쿨존 속도 제한 시간제로 해야"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3-25 10:57:43
면허 소지자 1400명을 대상으로 '2023 운전자 교통안전 의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스쿨존 시간제 속도제한에 동의한다는 의견이 79.8%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쿨존 안전을 위한 개선점을 묻는 말(복수응답 가능)에는 스쿨존 내 불법 주·정차 구분 명확화(57.2%), 어린이보호구역 안내 강화(49.2%), 운전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