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아, 에콰도르에 EV 문화센터 '중남미 기아 E-그라운드' 개소 2024-09-02 09:28:46
승용 부문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복합 문화센터 개소를 통해 에콰도르를 지역 내 '전동화 선도 국가'로 낙점하고, 기아의 선두 전동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센터 외관에는 꽃의 성장과 암석의 형성, 자연 요소(물, 공기)의 움직임에서 발견되는 피보나치 나선 디자인을 적용했다. 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30일 경기도박물관협회와 '업무협약' 2024-08-30 17:10:13
활용 거점활동 공간과 인적 자원 공유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박물관협회는 도민의 문화 발전과 지역사회 교육기관의 역할을 하기 위해 박물관 123개소, 미술관 58개소가 상호협력하는 단체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 공유학교와 늘 봄 학교는 박물관과 미술관 체험, 전문가 협력 역사교육, 인문학 교육,...
전남도립미술관 기획전시 ‘몽상블라주’ 개최 2024-08-30 10:13:16
이렇게 3개의 키워드를 갖지만, 공간과 작품들은 순서에 따라 구분되어 있지 않고 서로 열린 의미체로서 혼재되어 설치되었다. 전남도립미술관(이지호 관장)은 “다문화 사회로 빚어진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권의 가치와 존중에 대한 의미를 함축하는 전시다”며 “세계적인 예술가들이 펼치는 다채로운 작품 세계를 통해...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품목을 넓혔다”고 설명했다. 고객 체험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팝업존 행사를 비롯한 키즈 공연, 문화 교실 등도 마련됐다. 매장 오픈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과 협업한 팝업은 이날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운영된다. 회사가 이마트 죽전점을 스타필드 마켓 1호점으로 선정한 것은...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 더했다....'스타필드 마켓' 오픈 [뉴스+현장] 2024-08-29 17:30:36
라운지 등 특화 공간으로 꾸며 고객에게 휴식과 문화 체험 공간으로 제공한다. 고객이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으로 전면 재구성했다. 1층 특화 공간은 150평 규모의 북그라운드를 중심으로 고객이 머무를 수 있는 라운지 가구와 각종 행사·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수 있는 공간을 선물했는데 재개장 이후 추이를 보니 우리 예상이 적중했다"며 만족감을 표한 바 있다. 연수점은 이마트가 먹고 즐기고 문화를 향유하는 미래형 대형마트로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6개월간의 리뉴얼 작업을 거쳐 지난해 3월 새로 문을 열었다. 이번에 선보인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은 공간 구성과 콘텐츠...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따르면 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복합형 공간이다. 쇼핑과 휴식, 체험 3가지가 어우러진 '우리 동네 소셜클럽'을 지향한다. 판매시설을 촘촘히 배치한 기존 운영 방식을 탈피해 마트 고객뿐 아니라 자녀를 둔 가족 고객 수요를 잡는다는 복안이다. 매장은 면적 1만9800㎥(6000평) 규모로 인근 5km...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매장의 핵심 공간을 다양한 고객 참여형 시설로 채워 휴식과 체험, 쇼핑이 어우러진 '미래형 마트 모델'을 제시했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기존의 직영 매장 면적을 1만2천540㎡(약 3천800평)에서 7천590㎡(약 2천300평)로 40% 줄이는 대신 임대매장을 7천260㎡(약 2천200평)에서 1만2천210㎡(약 3천700평)로 70%...
통상본부장, 한류 연계 수출 간담회…중소기업 PPL 기회 확대 2024-08-28 06:00:12
문화공간 케이타운포유를 방문해 K팝 앨범, 연관 굿즈 등을 돌아봤다. 정 본부장은 "케이타운포유는 세계 각지의 팬클럽과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K-굿즈 판로로 발전시킨 한류 신(新)수출 모델의 대표 사례"라고 격려했다. 산업부와 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한류로 인한 수출액은 142억달러가량으로...
프랑스 감성의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한 '르노 성수' 2024-08-27 16:00:53
가미한 내부 디자인으로 더욱 특별한 공간으로 거듭났다. 르노 성수는 고객들이 르노 브랜드 철학과 프랑스 고유의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방문객들은 르노 성수에서 최신 르노 차량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프랑스의 자동차 문화와 첨단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