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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상치않은 해상운임 상승세…수출기업 "더 오르면 어쩌나" 울상 2021-04-28 08:27:32
방향을 틀었다. 국내 수출기업들이 주로 이용하는 미주 서안과 유럽 노선 운임도 같은 날 각각 1FEU(40피트 컨테이너 1개)당 4천967달러, 1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당 4천325달러를 찍으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SCFI에 맞물려 철광석과 석탄, 곡물 등을 실어나르는 벌크선 운임(발틱운임지수·BDI)도 지난 26일...
"해상운임 상승세 연말까지"…정부, 선박투입·운임지원 확대 2021-04-27 11:00:08
강화하기로 했다. 우선 선복 부족 현상을 해결하고자 미주 항로에 매월 선박 2척을 투입하고 유럽·동남아 주요 항로는 물류 상황을 고려해 임시 선박을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유럽 항로는 지난 26일 1척을 이미 투입했으며 미주 항로에는 오는 30일과 다음 달 9일, 12일에 1척씩 투입한다. 중소화주에 미주항로의 350TEU...
끝모를 화물대란…"배 없어 수출 포기" 2021-04-25 17:36:08
대비 세 배 이상으로 올랐다. 한국 수출기업이 주로 이용하는 미주와 유럽 항로 운임이 크게 상승했다. 미주 동부해안 항로 운임은 1FEU(40피트 컨테이너 1개)당 5687달러, 서부해안 운임은 4976달러를 기록했다. 두 노선 모두 역대 최고치다. 유럽 운임도 4325달러로 전년 동기(753달러) 대비 여섯 배 가까이 급등했다....
유럽항로에 임시선박 추가 투입…'수에즈 운하 후유증' 대응 2021-04-25 11:00:12
투입을 결정했다. 해수부는 물동량 증가세가 이어지는 미주항로에도 임시선박 투입을 계속한다. 미주항로에는 이달 말과 다음 달 초에 HMM의 5천TEU급과 6천800TEU급 컨테이너선을 추가로 투입한다. 앞서 이번 달에 6천800TEU급과 6천300TEU급 컨테이너선 2척을 이미 투입했는데 미주항로의 물동량 급증에 대응해 추가로...
컨테이너선 운임 또 사상 최고…미주서안 노선은 5천달러 '턱밑' 2021-04-23 16:38:52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이날 전주 대비 146.34포인트 오른 2천979.76을 기록했다. SCFI가 2009년 10월 집계를 시작한 이래 최고 수치다. 금요일마다 새 지수를 발표하는 SCFI는 계절적 비수기인 1분기를 맞아 2천500~2천600선을 맴도는 조정세를 보였다. 하지만 수에즈 운하 사고가 발생한...
천장 모르고 치솟는 해상운임…'흑전 전망' HMM 담아볼까 [이슈+] 2021-04-19 10:54:07
2800대 회복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컨테이너 운송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16일 전주 대비 181.30포인트 오른 2833.42를 기록했다. 8주 만에 다시 2800대를 회복한 것이다.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는 지난 1월 2885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후 계절적 비수기인 1분기에...
2분기 들어 다시 오르는 해상운임…미주 서안은 사상 최고 경신 2021-04-18 14:10:35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다. 18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컨테이너 운송 15개 항로의 운임을 종합한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 16일 전주 대비 181.30 포인트 오른 2833.42를 기록했다. 지난 1월 초 사상 최고인 2천885까지 치솟았던 SCFI는 계절적 비수기인 1분기를 맞아 2천500~2천600선을 맴도는 조정세를 보였다....
HMM, 수출기업 지원 위해 미주 서안노선에 임시선박 3척 투입 2021-04-08 10:31:03
부산항을 출발한다. HMM은 그동안 미주 서안과 동안, 유럽, 러시아, 베트남 항로에 총 17항차에 걸쳐 임시선박을 투입해 왔다. 이번에 출항하는 3척의 임시선박을 포함하면 총 20척에 이른다. HMM 관계자는 "대표 국적선사로서 국내 기업의 원활한 수출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HMM, 화려한 부활…“올해 영업익 3조 전망” 2021-04-06 17:56:12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실적 개선의 원동력인 미주와 유럽 등 주요 항로의 운임 상승세가 상반기 내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위원 : 운임료는 3분기까지 계속 올라가는 추세가 이어질 걸로 보고 있습니다. 원래 컨테이너는 3분기가 피크예요, 성수기. 다만 4분기 미주쪽 물동량 자...
[일문일답] 문성혁 "해운재건 성과 창출…영세어업인까지 직불금 확대" 2021-04-04 07:30:08
회복한다'는 계획은 어느 정도 완성됐나. ▲ 구주항로가 핵심이었는데 복원을 했고, 미주항로는 서서히 되살리고 있다. HMM이 디 얼라이언스의 정회원사로 본격적인 협력을 개시하면서 HMM 선박 외에 디 얼라이언스의 타 회원사 선박을 함께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HMM이 유럽, 미주 등 주요 항로에서 제공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