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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고요한택시’를 통해 본 청년들의 사회적 혁신 도전 2020-06-05 16:59:54
Y세대(밀레니엄 세대, 베이비붐 세대의 자녀층으로 1980년대 초반 이후 태어난 세대)에 이어 Z세대(1990년 중반~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로 이어지며 기업가정신을 지닌 청년들을 사로잡은 것이다. 현재 대학가 청년들의 창업 열기는 가치있는 소비와 비즈니스에 대한 열망이라고 보고 있다. 창업을 함부로...
베트남, 동남아내 글로벌기업 유치 승자‥모바일머니 시범운영 허용‥빈패스트 전기차 美 출시/中 하이난 자유무역항 발표 `美·홍콩 견제`
2024년까지 밀레니엄 세대는 인력의 75%를 차지할 것이며, 이들은 사무실의 다양성과 유연성에 관심. 또한 중소기업의 부상으로 인해 공동 작업 공유사무실은 잠재적인 시장으로 간주되고 있다. https://www.batdongsan.com.vn/tin-thi-truong/sau-dai-dich-mo-hinh-bat-dong-san-nao-dang-phuc-hoi-nhanh-chong-ar104107*...
동대문엽기떡볶이, 엽떡과 찰떡궁합 신메뉴 `치즈만두` 출시 2020-05-29 16:24:48
분식 넘버원 브랜드다. 최근 봄에는 광고모델 신동엽과 함께 "맵다"와 "맛있다"의 합성한 신조어인 "맵있어"를 활용한 `맵있송`을 선보이며 광고의 춤을 따라 추고 SNS에 인증하는 `#맵있어챌린지`가 밀레니엄세대와 Z세대로부터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벤트, 할인혜택 등 동대문 엽기떡볶이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PC...
"7세대 앞을 내다보라"…환경보호와 동행한 60년 경영철학 2020-05-28 15:12:38
등반가이자 환경운동가다. 그는 “7세대 앞을 내다보고 유지할 수 있는 속도로 성장하라”고 역설한다. 지구가 지속돼야 기업도 경영을 계속할 수 있다. 파타고니아는 이 같은 환경철학을 기업 정체성으로 삼았다. 저자는 파타고니아가 마케팅을 염두에 둔 환경보호를 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경영이 환경보호와 동행하고...
베트남의 새로운 얼굴, 애국주의 [박동휘의 베트남은 지금] 2020-05-10 18:04:51
젊은 세대들이다. 그 중에서도 2000년대 이후에 출생한 밀레니엄 세대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중국에선 이들을 링링후(零零後, 2000~2009년에 태어난 집단)라고 부른다. 작년 기준으로 베트남의 15~19세 인구는 남녀 각각 7.2%, 6.2%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베트남의 초혼 연령이 20대 중반(2017년 25.3세)이라는 점을...
"쓰레기도 최초로 만들면 명품이 된다"…요즘 애들 사로잡는 법 2020-03-26 15:36:45
“밀레니엄 못 잡으면 10년 내 사라질 한국 기업 많다.” 이런 경고 신호에도 불구하고 사람은 변하기 어렵다. 사람들은 모두 자기는 다르다고 한다. 하지만 자신의 시대가 지나고 나면 변화를 따라잡기가 여간 힘들지 않다. 나름 트렌드 리더로 자부하던 18년차 광고인의 시대 따라잡기에 관한 책을 소개한다....
‘아무도 모른다’ 베일에 싸인 박훈, 악역인가 아닌가 ‘궁금증 증폭’ 2020-03-03 13:09:39
극중 박훈이 연기하는 백상호는 밀레니엄 호텔의 사장이자 한생명 재단의 이사장으로 속내를 알 수 없는 인물이다. 악역인지 아닌지, 좋은 어른인지 나쁜 어른인지 판단할 수 없는 것. 그런 그가 대체 왜 고은호(안지호 분)가 다니는 신성중학교에 모습을 드러낸 것인지, 이후 고은호를 비롯한 주요 인물들과 어떻게 엮이게...
한국당, 반년 만에 돌아온 '밀레니얼 핑크'…총선서 먹힐까? 2020-01-30 17:43:10
중도층 확장에 본격 시동을 걸며 들고 나왔던 '밀레니엄 핑크' 전략이 떠오르는 이유다. 당시 황 대표는 여성, 교육, 보육 등 2040세대들이 공감할 만한 이슈를 집중적으로 파고들며 청년층 민심 잡기에 나섰고, 이때 사용된 색상이 '밀레이얼 핑크'다. 밀레니얼 핑크는 은은한 색상의 핑크를 지칭한다....
[PRNewswire] 모에헤네시, 빈엑스포 프로그램 공개 2020-01-25 12:37:53
재배의 미래에 관한 필립 샤우스 모에헤네시 CEO와의 대화는 새로운 세대를 위한 것입니다. 이 토론 후에 2050년의 미식 및 와인의 미래에 관한 워크숍이 이어집니다. 이 워크숍에는 알랭 뒤카스가 특별히 참가하며 바람직한 미래 연구소(Institute for Desirable Futures)가 행사를 주관합니다. 미식 관련 업계에 점점 더...
[전문가 포럼] 또 다른 20년 후, 2040년을 향한 멋진 꿈 2020-01-06 17:07:49
2020년이다. 새로운 밀레니엄을 설레는 마음으로 맞은 지도 20년이 지났다. 지난 20년을 돌이켜보면 2000년에 ‘닷컴 버블’이 있었으나, 20년 뒤인 지금은 이들 닷컴 기업이 세계 1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3차 산업혁명이 진행됐다. 미국의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과 중국의 텐센트, 알리바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