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지, 22일 ‘Who Am I’로 가요계 정식 데뷔 2022-02-22 15:45:08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Rozy)가 ‘Who Am I’를 통해 가요계에 데뷔했다. 로지는 2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곡 ‘Who Am I’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로지의 첫 번째 싱글 ‘Who Am I’는 음원 IP 수익화 전문회사인 뮤직바인(MUSIC VINE)이 첫 프로젝트로, 볼빨간 사춘기의...
15억 번 로지 이번엔 가수 데뷔 "가상 인간의 고민 담았다" 2022-02-21 10:00:52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 ‘로지(ROZY, #rozy.gram)’가 광고 모델에 이어 가수로 활동 영역을 넓힌다. 로지는 시각 특수효과(VFX) 기업 로커스의 자회사 싸이더스 스튜디오엑스가 만든 가상 인간으로 12만 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다. 로지 소속사인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대표 백승엽)는...
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 YG 간다 2022-02-14 17:37:51
개발한 ‘버추얼 휴먼’(가상 인간) 한유아(사진)가 YG엔터테인먼트의 모델 에이전시 계열사인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가 2019년 내놓은 가상현실(VR) 게임 ‘포커스온유’의 여자 주인공으로 처음 등장했다. 처음에는 게임 속 3차원(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모습이었다....
줄줄이 가수 데뷔하는 가상 인간…한유아, YG케이플러스行 2022-02-14 11:07:39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YG케이플러스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YG케이플러스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어 기쁘다. 한유아는 이미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버추얼 휴먼으로서 YG케이플러스가 가진 최상의 네트워크를 통해 더 넓은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이스트소프트 작년 영업이익 111% 늘어난 124억원…사상 최대 2022-02-14 10:24:52
유지해 왔다. 이스트소프트는 올해는 버추얼 휴먼을 필두로 AI 기반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하고 ▲ 테크핀 사업 확장을 위한 금융 신사업 개시 ▲ 게임사업 부문의 대체불가토큰(NFT) 사업 ▲ 안경 커머스 사업 등에 주력해 목표 매출 1천억 원을 돌파할 계획이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카카오게임즈·넵튠, 메타버스 게임 업체 '해긴'에 400억원 투자 2022-02-11 10:35:13
2020년부터 투자한 메타버스 관련 기업으로는 버추얼휴먼 '수아'로 알려진 온마인드, XR메타버스 기업 맘모식스, 모바일 메타버스 기업 퍼피레드, 가상아이돌을 개발하는 펄스나인과 딥스튜디오, AI기업 센티언스와 스피링크 등이 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스트소프트, MBC '방과후 설렘' 톱7 버추얼 휴먼 제작 2022-02-10 10:57:58
'방과후 설렘'에서 배출한 아이돌의 버추얼 휴먼(가상 인간) 제작 및 IP(지식재산권)에 대한 계약을 엠이오와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엠이오는 방과후 설렘 제작사 펑키스튜디오의 매니지먼트 부문 총괄 운영사다. 이스트소프트는 엠이오로부터 방과후 설렘에서 선발되는 최종 7인에 대한 원천 콘텐츠를 받아 버...
"솜털까지 보인다"…크래프톤, 초현실 가상인간 2022-02-08 17:13:20
‘버추얼 휴먼(가상 인간)’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이날 자체 기술로 개발한 가상 인간의 얼굴이 담긴 데모 영상을 공개했다. 크래프톤은 자사 버추얼 휴먼이 모션 캡처 기술을 바탕으로 생생한 동작, 동공 움직임, 다채로운 표정 연기, 피부의 솜털 표현 등 실제 인간과 비슷한 모습을...
롯데, VR 합성·3D 실시간 렌더링 기술…"초실감형 메타버스 구현" 2022-02-08 15:25:43
스토어’ ‘버추얼 피팅룸’ 등이 주목된다. 버추얼 스토어는 롯데하이마트와 함께 선보인 가상 매장이다. 매장에 방문하면 롯데하이마트 PB브랜드인 ‘HIMADE’(하이메이드)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가상의 가전 상담원인 ‘디지털 휴먼’이 제품에 대해 설명해준다. 글로벌 선두권 면세기업인 롯데면세점도 이번 CES 전시...
[영상] 크래프톤도 '가상인간' 진출…"피부 솜털까지 구현" 2022-02-08 11:03:39
동시에 인공지능(AI), 음성합성(TTS·STT) 기술을 이용해 서로 대화할 수 있는 캐릭터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신석진 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 총괄은 "크래프톤의 버추얼 휴먼은 하이퍼 리얼리즘 기술력으로 구현해낼 수 있는 최고 수준 콘텐츠"라며 "크래프톤은 무궁무진한 확장성을 염두에 두고 보다 진화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