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엄마들이 직접뽑은 1등 아기물티슈 몽드드, 33.4% 압도적인 지지율 돋보여 2015-10-01 16:20:49
온라인을 통해 임산부와 육아맘 총 2,550명을 대상으로 부문별 가장 선호하는 영유아 브랜드에 대하여 실시한 설문조사다. 엄마들이 조금 더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물티슈, 분유, 기저귀, 이유식, 스킨케어, 교육업체, 태아보험, 놀이방매트, 제대혈, 장난감, 가구, 가전, 백화점 등 총 30가...
유통가, ‘주부 마음’ 잡아라…식품·육아용품 모바일 주문 늘어 2015-09-23 16:25:45
달(8/19-9/19) 동안 모바일 부문에서 식품류의 판매가 전년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판매량이 많은 쌀은 25%, 계절과일은 263% 증가했다. 수산가공식품(173%), 젓갈(253%) 등 반찬류도 세 자릿수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온라인몰의 약점이라 여겨졌던 신선식품 역시 포장과 배송 시스템의 발전으로 매출이...
한국투자 "매일유업, 3분기 실적 개선…매수 기회" 2015-09-15 08:19:51
하향하지만 현금창출원(캐시카우)인 분유의 국내외 고른 이익 창출, 커피음료의 선두지위 유지, 발효유 부문의 점유율 개선을 고려하면 중장기 이익 개선 전망은 여전히유효하다"고 말했다. 이어 "분기별로는 여전히 신제품 출시나 마케팅 전략에 따라 판관비와 영업이익의 부침이 있을 듯하나 근본적으로 과거보다...
[마켓인사이트] 유진, (주)동양 지분 5.67% 매입…단순 투자냐…인수 포석이냐 2015-09-03 20:48:22
240억원으로 269% 증가했다. 동양의 최대 매출사업부문은 레미콘사업이며, 섬유사업부문(한일합섬)도 아크릴 원사·스판본드·특수사 등 생산에서 국내 시장점유율 30%를 차지하고 있다. 산업용 송풍기(fan & blower) 부문에서는 국내 최대 제작업체다.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분석+]이마트·롯데마트 광교서 '체험형 매장' 격돌 2015-09-02 13:21:19
높은 광교에서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유아와 생활용품 부문을 특화한 체험형 매장으로 모객에 나섰다.이마트는 최신 유통 역량을 한 데 모은 대형매장을 선보인다. 이마트 광교점의 총 매장 면적은 수원 지역 내 최대 규모인 1만5868㎡로 롯데마트(1만896㎡)의 약 1.5배 수준이다.이마트는 유아용품, 화장품, 가전, 스포츠와...
작 [분석+]이마트vs롯데마트…"광교맘 잡아라" 2015-09-02 12:08:19
광교에서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유아와 생활용품 부문 특화 매장으로 모객에 나섰다.이마트는 유아용품, 화장품, 가전, 스포츠 등 부문에서 편집숍 형태의 체험형 매장을 꾸려 승부수를 띄웠다.유아용품 편집숍 '베이비존'에는 출산 전 임산부용품부터 4세까지의 유아 관련 제품을 한 곳에 모았다. 유모차와 카시트,...
일동후디스 `산양분유` 한국소비자웰빙지수 8년 연속 1위 2015-08-21 10:45:36
일동후디스의 `산양분유`가 `2015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1위`에 8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요 산업군의 상품·서비스의 웰빙수준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해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제도입니다. 올해 8년 연속으로...
"매일유업, 2분기 비용 증가로 부진…목표가↓"-SK 2015-08-19 07:15:58
설명했다.이어 "원유 공급과잉을 해소하기 위한 시유 부문 영업관리비용이 늘었고, 발효유·커피음료 등에 대한 광고비용도 증가했다"며 "2분기 매일유업 별도 기준 광고선전비는 작년 동기보다 75억원 늘었다"고 분석했다.김 연구원은 하반기엔 유제품 경쟁 강도가 완화되며 실적이 다소 나아질...
하나대투 "롯데푸드 하반기 실적 기대…'매수' 유지" 2015-07-17 08:11:53
완연한 실적 개선세를 전망한다"며 "빙과 부문은 가격 인상 효과,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에 따른 매출과 마진 회복이 기대되고 유가공 부문도 중국 분유 수출 증대에 따른 이익 개선이 가능해보인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중·장기적으로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성장도 롯데푸드의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유통 판도 바꾸는 모바일 쇼핑] 모바일 쇼핑 3년새 20배 '폭발 성장'…연매출 첫 10조 넘었다 2015-03-23 20:40:15
40분 남짓 지하철을 타고 가는 동안 아기 분유에서부터 반찬거리까지 간단한 장보기를 마친다. 남편과 맞벌이를 하느라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그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 가는 것보다 스마트폰으로 쇼핑하는 것을 더 편리하게 여긴다.모바일 쇼핑이 3년 새 20배가 넘는 폭발적인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바쁜 일상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