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자제품 중고로 절대 안 사요"…'당근'하다 울분 토한 사연 [이슈+] 2024-02-03 20:03:03
피해상담 사례집'을 보면, 구매자의 경우 "온라인 중고 거래 플랫폼을 통해 전자제품을 샀는데, 택배를 받아서 전원을 연결하니 잠시 후 자동으로 꺼져 사용이 불가한 불량품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라는 문의가 많았고, 판매자는 "중고 거래로 판매한 제품에 하자가 있다며 환불해달라고 하는데...
건물 철거업체 선정 시 주의사항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4-02-02 10:00:07
공기에 들어맞는 작업수행을 통해 적정한 품질을 도출해 낼 수 있느냐 관건입니다. 6. 계약서에 필수적인 조건이 포함되는가? 선정한 건축물 해체공사 업체와의 계약조건이 담길 계약서에는 구체적인 공사일정, 공사비용, 추가공사비 여부, 보험 유무, 책임배상 등이 반드시 들어가야 합니다. 이때, 법률적인 조언을 얻을...
"어떻게 해야 환불 받을 수 있나요"…中 쇼핑몰 '불만 폭발'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01 21:00:02
한국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지난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알리 관련 불만 신고는 465건으로 전년(93건) 대비 5배가량 증가했다. 새해 들어서도 약 한 달 만에 150여건 접수돼 지난해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해 기준 유형별로는 광고와 다른 배송 지연·오배송·상품 누락·배송 중 분실 등 계약불이행이...
'저가공세' 알리익스프레스 소비자 불만 급증…지난달 150건 2024-02-01 11:55:21
밝혔다. 연맹에 따르면 지난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들어온 관련 불만 신고는 465건으로 전년(93건)에 비해 5배로 급증했다. 올해 들어서는 불과 한 달 만에 지난해 전체의 3분의 1인 150여건이 접수됐다. 2023년 신고 건수를 품목별로 보면 의류·신발이 130건으로 가장 많았고 전기전자제품 124건, 문화용품...
이그니스, 상장 주관사로 하나증권 선정...2025년까지 상장예비심사 신청[Geeks' Briefing] 2024-01-24 15:02:04
센서로 패티의 표면 색상을 감지해 품질을 평가하는 기술도 선보일 예정이다. 황건필 에니아이 대표는 ”판매 실적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초기 목표액을 넘는 투자금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를 통해 시장에서의 기술 격차를 더욱 벌리겠다”고 말했다. 라이프시맨틱스, 노랑풍선 패키지 상품...
재능대학교, 2024 정시 합격자 발표 전 자율 1차모집 진행 2024-01-22 17:13:49
상담을 진행 중이다. 재능대는 4차 산업혁명 등 스마트사회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취업 연계에 최적화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약손명가케어과, 뷰티스타일리스트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경영학과, 실용음악과, 호텔관광과, 컴퓨터시스템과 등이 대표적이다. 재능대 약손명가케어과는 피부미용학과 대학진학을...
도박으로 한강 다리까지…1만명 살린 'SOS생명의전화' [탄생비하인드①] 2024-01-19 17:38:29
이야기를 했습니다.] 재단은 단순히 전화상담과 구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국 83개 응급실과 협력해 부상자의 치료비나 유족들을 위한 심리치료비를 지원하고 '감정거래소'와 같은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구축해 심리적 안정도 돕고 있습니다. 실제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있는 만큼, 재단은 올해...
넥서스커뮤니티, SKT AICC 협력파트너 및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2024-01-18 09:00:00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파트너십을 토대로 더욱 높아진 고객 서비스 품질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넥서스커뮤니티는 자체 클라우드 기반의 IPCC(IP Call Center, 이후 IPCC)와 AI 기술연계 경험을 바탕으로 SKT의 음성인식(STT/TTS) 기술을 접목시켜 SKT AICC 서비스의 핵심 솔루션 공...
"온라인피해365센터 접수된 주요 피해는 보이스피싱" 2024-01-17 09:26:04
상담이 가장 많았다. 성별로는 여성은 온라인 쇼핑몰 구매상품 품질 불만·환불 거부 사례가, 남성은 중고 거래 사이트 전자제품 등 물품 미배송·거래 사기 사례가 많았다. 신청인의 연령별로는 20대가 28.7%로 가장 많았고 30대(27.9%), 40대(21.2%), 50대(12.5%)가 뒤를 이었다. 60대 이상은 휴대전화 단말기 중요사항...
[OK!제보] 고객은 플라스틱 가루 잔뜩 마셨는데…업체는 "ㅎㅎ" 2024-01-09 14:00:03
고객상담을 받지 못했고, 소비자원을 통해 항의한 후엔 더 화가 날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담당자가 A씨에게 뒤늦게 상황을 설명하며 "ㅎㅎ" 글자를 사용했다. 확인 결과 A씨의 주장은 사실이었다. 그의 항의를 받은 더카페와 빨대 업체가 실험해보니 빨대가 부서지는 현상이 확인됐다. 플라스틱 성분의 빨대는 여름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