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기웹툰 ‘손의 흔적’ 웹드라마로 제작, 류화영-신재하 출연 2016-12-06 09:12:49
`우수크리에이터 발굴지원 사업`에서 선발된 신인작가 최창열, 전미현 작가가 극본을 집필하고, `육룡이 나르샤`의 제작사 `뿌리깊은나무들`이 제작한 웹드라마이다. 현재 시즌 1,2,3의 촬영은 모두 마친 상황. 2017년을 여는 첫 번째 네이버 웹드라마로, 오는 1월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미래:대학과 청년` 포럼 성황리에 개최 2016-11-11 15:23:14
"크리에이터가 만든 작품보다 훌륭한 결과물이 AI를 통해서 창조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테크놀로지와 AI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이번 포럼을 공동으로 주최한 한국문화산업포럼은 문화산업 발전에 필요한 정책 대안의 개발과 인프라 구축에 관심을 갖기 위해 정기적...
청강대 뮤지컬스쿨, "목표는 현장형 프로 완성하는 것" 2016-11-08 16:10:43
노력에 현장 경험이 있는 동료학생과 교수진의 상상력으로 무대화 한 것이니 진정한 창작 실험의 첫발을 내딛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더욱 기대되고 설렌다"며 초연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번지점프를 하다`에 이어 `템테스트`까지. 청강 뮤지컬스쿨은 왜 어렵다는 창작극을 고집하는 것일까? 이 같은 물음에 대...
[청년표류기] "페이 없습니다"…MCN 조명 뒤는 어둡다 2016-09-08 10:24:14
'절대강자'로 군림하자 재기발랄하고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영상 제작에 너도 나도 뛰어들고 있습니다. 유튜브, 다이아tv(cj e&m), 네이버, 카카오, 아프리카tv 플랫폼에 올라온 스마트폰 최적화 영상 콘텐츠에는 매 분 매 초수십만개의 '좋아요' 세례가 쏟아집니다. 크리에이터의 몸값도 치솟고 있죠....
[책마을] 소비심리 꿰뚫어야 블루오션 보인다 2016-06-02 18:06:57
데 성공한 사례를 중심으로 마켓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핵심 전략과 훈련법을 소개한다. 평범한 사람들도 훈련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전략적 사고를 키우고, 평범한 것에서 비범한 가치를 발견해낼 수 있다는 것이다.저자는 우선 독자적인 가치 기준을 확립하기 위해 가격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파악할 것을 권한다....
CJ E&Mㆍ한국콘텐츠진흥원, 2016 디지털 크리에이터 & PD 공모전 개최 2016-04-27 09:51:42
8월 예정인 MCN페스티벌 참가와 우수 크리에이터 대상으로는 해외 플랫폼 진출 및 국내 최대규모의 한류페스티벌인 K-con으로의 참가도 지원 되며, 디지털 콘텐츠 제작 PD 15팀은 총 9천만원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더불어 선발된 25팀 모두에게는 상금과 함께 국내 최고의 멘토군단과 CJ E&M의 DIA TV의 멘토링 프로그램,...
‘마셰코4’, 도전자들의 열정 가득 요리 열전…‘감동’ 2016-03-11 11:30:00
스토리를 상상하면서 먹으니 온 몸에 전율을 느꼈다”고 극찬했다. 또한 유튜브 쿡방 스타로 유명한 푸드 크리에이터 박준하는 요리를 공개하기에 앞서 깨방정 댄스를 선보여 웃음을 선사했다. 요거트 카레소스를 얹은 튀긴 두부와 구운 새우를 선보인 그는 “너무 평범한 음식”이라는 심사위원들의 지적에도 굴하지 않고...
[SNS STAR]반도의흔한애견샵알바생 "세상에 또라이는 많지만 나 같은 병맛 또라이는 흔치 않다." 2015-12-21 17:52:02
외모로 상상 초월의 병맛을 선사하는 반도의 (안) 흔한 여자 허지혜. 애견 숍 알바생에서 자타공인 최고의 SNS 스타로 거듭난 그녀의 똘끼를 느껴보자. 반도의흔한애견샵알바생 본명: 허지혜 나이: 25 직업: 크리에이터 특이사항: 병신 같은 천재 페이스북: /hozzah2 SNS에서만 보다가 실제로 보니 상당히 미인인데? EXID...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 본선, 댄스와 첨단기술 함께한 색다른 무대 선사 2015-12-16 15:58:11
되어 기쁘다. 실험 정신으로 도전한다면 상상이 현실로 발전해 대한민국 킬러 콘텐츠로 남을 것이다. 문화창조융합벨트는 많은 창작자를 지원하고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앞으로 많은 크리에이터들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화창조융합벨트의 첫 번째 거점인 문화창조융합센터는 지난 12~13일 있었던 융복...
화장품 업계, "뷰티 클래스에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는다" 2015-11-09 11:52:20
크리에이터를 가려내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화장품 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의 뷰티 클래스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타깃도 세분화되고 있는 것은 뷰티 클래스가 이제는 단순히 제품을 홍보 하는 수준에 머물지 않는 것을 반증한다"면서 "뷰티 클래스는 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