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경기에도 식품은 '나홀로 호황'…온라인 연매출 50조원 눈앞 2024-09-23 06:31:00
외식물가 상승·집밥 수요 영향…오프라인 매장서도 성장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불경기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에도 온오프라인 식품 시장이 탄탄한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연간 온라인 식품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업황 부진에 시달리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식품만...
"한국 오면 꼭 사요"…외국인들 '쇼핑 필수템' 정체에 '깜짝' [트렌드+] 2024-09-22 20:00:03
채 아웃도어(야외활동복) 매장을 둘러보는 외국인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외국인 고객이 주로 찾는 상품으로는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가벼운 활동성 의류인 바람막이와 경량 패딩 판매율이 높은 편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외국인 고객들의 아웃도어 수요를 반영해 다음 달 13일까지 '글로벌 쇼핑 페스타'도 진행할...
탄소배출량·밸류업…'공시 리스크' 커진다 2024-09-22 18:07:36
있다. 별도 지수를 만들어 연내 금융상품도 출시할 계획이었으나 밸류업 공시 참여율이 극히 낮다보니 밸류업 공시를 하지 않은 기업들로 지수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발등에 불이 떨어진 거래소는 막판 10대 그룹 상장사 재무담당 임원들을 불러 모아 ‘기업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에 대해 10대 그룹 소속 한...
백화점 아웃도어 외국인들 북적북적…"북한산 등산 전 쇼핑한다" 2024-09-22 07:05:00
인기를 끈다. 외국인 고객이 주로 찾는 상품으로는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가벼운 활동성 의류인 바람막이와 경량 패딩 판매율이 높은 편이다. 손기영 롯데백화점 아웃도어 바이어는 "대표적인 K-아웃도어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는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매장에서 (현지 판매를 위한) 라이브 쇼핑을 진행하고...
유통업계, '10월 징검다리 연휴'에 사활 2024-09-22 06:15:15
매장의 매출 특수가 전체 편의점 매출 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S25는 다음 달 한 달간 피크닉 페스티벌 테마로 1천662종의 상품을 원플러스원(1+1), 가격 할인 등 행사로 선보일 계획이다. CU는 고속도로 휴게소 내 매장의 매출 증가를 기대하는 동시에 이동형 편의점을 활용해 가을철 지역 축제장을...
유통가, 추석 특수 이어 '10월 징검다리 연휴'도 노린다 2024-09-22 06:05:00
연휴에 나들이족이 늘면서 관광지, 공원 등 주요 상권 내 매장의 매출 특수가 전체 편의점 매출 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S25는 다음 달 한 달간 피크닉 페스티벌 테마로 1천662종의 상품을 원플러스원(1+1), 가격 할인 등 행사로 선보일 계획이다. CU는 고속도로 휴게소 내 매장의 매출 증가를 기대하...
“3S 전략 먹혔다”…형지엘리트, 연 매출 1327억 ‘역대 최대’ 2024-09-20 16:59:43
공식 파트너사 합류 등도 형지엘리트의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한몫 했다는 설명이다. 워크웨어 ‘윌비’도 전면적으로 재정비하며 기능성 의류 관련 높아진 눈높이를 충족시키며 기업간거래(B2B)에서 기업·소비자간거래(B2C)로 고객층을 넓혔다. 현재 전국 200개 매장에 편집숍 형태로 윌비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PB 가전으로 반전 노리는 하이마트 2024-09-19 17:29:08
3000대가 소진됐다. 롯데하이마트는 PB 상품 확대가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기업 브랜드 가전 대비 유통마진이 높은 편이고, 롯데하이마트 외 다른 매장에선 판매하지 않아 소비자를 매장으로 불러들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PB 리뉴얼 작업을...
추석연휴 폭염에 백화점 '방긋'…3사 매출 10% 증가(종합) 2024-09-19 16:06:52
롯데월드몰은 연휴 닷새간 95만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선물 수요가 높은 영·유아 상품군 매출이 20% 증가했다. 더운 날씨 탓에 쇼핑몰 안에서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F&B(식음료) 매출도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 5월 새 단장을 마친 타임빌라스수원의 경우 F&B 매출이 70% 뛰었다....
추석 연휴 폭염에 백화점 '방긋'…3사 매출 10% 증가 2024-09-19 14:16:12
롯데월드몰은 연휴 닷새간 95만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선물 수요가 높은 영·유아 상품군 매출이 20% 증가했다. 더운 날씨 탓에 쇼핑몰 안에서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F&B(식음료) 매출도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 5월 새 단장을 마친 타임빌라스수원의 경우 F&B 매출이 70% 뛰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