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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진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SK하이닉스청년창업파크 사업단장 “2023년 국비 211억원 유치해 충북 지역에서 가장 많은 창업사업을 운영” 2024-10-16 21:22:52
식품 및 생활용품에 사용되는 기능성 소재 개발 천연물 바이오 기업입니다. 2020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으로, 2024년 3월 코스닥 상장, 2020년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본작은 프랑스 감성 글로벌 자연주의 뷰티브랜드 ‘셀바티코(Selvatico)’를 서비스하는 기업입니다. 2023년도...
SK텔레콤, 에이닷 개편…데일리 기능으로 일상 관리 지원 2024-10-15 16:50:22
고객이 일상의 모든 할 일과 기록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비서에게 이야기하듯 에이닷에게 알려주면 약속, 미팅, 할 일 등을 저장·관리할 수 있다. 일정 수행 시 고려해야 할 날씨·교통 등 다양한 상황과 고객 취향을 고려해 맞춤형 제안을 하는 등 일상의 ‘AI...
교보생명 통합 앱, 가입자 200만명 돌파 2024-10-15 16:47:33
놓친 보험금 찾기,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자산 관리와 노후 설계 등도 제공한다. 특히 교보생명은 통합 앱이 금융을 넘어 문화, 예술 등 비금융 영역을 아우르도록 차별화 했다. 가입자는 누구나 문학과 역사, 철학 등을 다루는 웹진 '하루잇문학', 하루하루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가는 '하루루틴' 등...
삼성증권, 분기마다 고객 목소리 경청…의사결정에 반영 2024-10-15 16:34:18
자산관리 서비스로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각 서비스는 디지털 PB의 맞춤형 투자 상담, 고객별 관심 키워드에 대한 애널리스트 코멘트, 주요 이슈별 비대면 세미나와 실시간 질의응답 등 자산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삼성증권이 삼성금융 관계사(생명·화재·카드)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금융 종합...
삼성화재, 대학생 영패널 영입 등 세대별 '고객패널 제도' 운영…AI 도입해 상병심사 등 신속 처리 2024-10-15 16:32:02
위해 납입보험료 수준에 따라 피트니스 서비스 ‘그래비티’ 또는 혈당관리 서비스 ‘슈가핏’을 제공한다. 삼성화재는 최근 전통적인 보험영역을 넘어 고객 일상생활까지 스며들기 위한 시도에 나섰다. 2022년 4월 삼성화재가 출시한 일상 활동 기록 앱 ‘착!한생활시리즈’가 출시 2년 만에 순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센트비, ‘2024 센트비컵’ 성료... 스포츠와 문화로 외국인·지역 주민 소통 강화 2024-10-15 11:24:40
한국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외국인들의 모국어로 전달하는 무료 온라인 한국어 수업을 매달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는 매주 일요일 인도네시아 국적자를 대상으로 현지 은행 예금 계좌 개설을 지원하는 위켄드 뱅킹(Weekend Banking) 서비스로, 인도네시아 현지에 본인 명의 계좌가 없어 겪는 불편함이나 자산 관리의...
케이뱅크 "상장으로 1조 확보…기업금융·플랫폼 중심 성장" 2024-10-15 11:08:55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대체투자 영역을 포함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투자 전용 플랫폼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케이뱅크는 총 8200만주를 공모할 예정이다. 공모 예정가는 9500~1만2000원이다. 총 공모 금액은 예정가 상단 기준 각각 9840억원이다. 오는 16일까지...
iM뱅크, 대구대와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 2024-10-14 13:48:36
서비스 ▲성적, 시간표 등 학사 관리 ▲도서관 열람실 등 시설물 예약 등 주요 서비스와 소모임, 채팅/톡, 전자투표 등 부가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제공 할 수 있는 ‘아이엠 유니즈’시스템 구축에 관하여 논의를 진행한다. 아이엠 유니즈를 도입한 대학은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에 따른 비용 부담이 없어 예산 절감...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조직혁신을 지원한다: 올거나이즈 [긱스] 2024-10-14 11:00:01
않으려는 경향이 강하다. 보안이나 데이터 관리 문제에 대해 신뢰하지 않기 때문이다. 올거나이즈의 경우 이 문제를 네트워킹으로 해결했다. 한국 일본 모두 투자자가 소개하는 식으로 고객사와 매칭이 된 것이다. 이창수 대표의 경험에 따르면 고객사와 연결 되는 것이 오히려 미국보다 수월했다고 한다. 심지어 일본의 경...
[커버스토리] 무료배달, 값싼 공공요금…달콤한 유혹의 결말은? 2024-10-14 10:02:01
원활한 자원배분 방해하죠배달서비스를 받을 때 생겨나는 이중가격 문제는 경제 원리로 뜯어보면 납득 못 할 일도 아닙니다. 직접 매장을 찾아 음식 등을 사지 않고 집에 편안히 앉아 배달받으면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는 건 당연한 이치죠. 그동안은 이를 배달 비용으로 지불했는데, 이른바 ‘무료 배달’이 도입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