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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상선, 2분기 영업익 1천734억원…2017년 출범 이후 최대 실적 2021-08-26 09:34:40
쓸 예정이다. 아울러 당장 선복을 구하지 못해 고통받고 있는 화주 지원을 위해 즉각적으로 투입 가능한 중고선 매입도 검토 중이다. 아울러 향후 3년간 1만8천 개에 달하는 컨테이너를 신규 발주할 방침이다. 박기훈 SM상선 대표는 "IPO는 회사가 국적 원양 선사를 대표하는 글로벌 해운사로 거듭날 중요한 기회가 될...
구자열 "동남아 진출 기업 위기극복 지원" 2021-08-25 18:05:54
선복·컨테이너 확보 △해외 진출 기업의 신용보증 서비스 마련 등을 요청했다. 구 회장은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하면서 신남방 지역에서 활동하는 국내 기업들이 입·출국 제한과 공장 가동 중단, 통행금지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각 회원사가 보유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기업의...
HMM 노조 단체사직 일단 보류…9월 1일 사측과 재협상 2021-08-25 17:56:30
타 선사 선복 보상에 따른 직접적 영업 손실 등을 포함해 약 5억8000만달러(약 6785억원)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사측은 두 노조에 8% 임금 인상과 500%의 격려·장려금 지급이라는 수정안을 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파업을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만큼 끝까지 접점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정민 기자...
무협, 미국향 해운대란 해소위해 3차 다목적선 투입 2021-08-25 11:07:00
도착할 예정이다. 올들어 선복부족으로 그동안 국내외 선사들은 20피트 컨테이너(TEU) 중량화물을 극도로 회피해 수출선적이 어려웠으나, 이번 제3차 다목적선은 컨테이너 용기에 이들 중량화물을 우선적으로 실을 예정이다. 무협 부산지역본부는 본사가 부산인 기업의 경우, 이번 다목적선을 이용하면 부산시로부터 업체당...
LPG값 어쩌나…눈치보는 SK가스·E1 2021-08-24 17:20:05
올랐기 때문이다.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른 선복 부족으로 해상운임이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것도 인상 요인으로 꼽힌다. 그렇다고 가격 인상 요인을 고스란히 국내 공급 가격에 반영하기는 쉽지 않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서민 연료’라는 인식이 강한 탓이다. 물가 상승을 우려하는 정부 눈치도 보지 않을 수 없...
美 반덤핑 관세에도 타이어업계 '선방'…북미 수출은 감소 2021-08-23 06:21:00
선복 부족, 원자재(고무) 가격 상승까지 3중고에 처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왔다. 그러나 북미를 제외한 다른 지역은 모두 수출이 증가하거나 작년 수준을 유지하면서 국내 타이어 업계의 전체 수출액은 작년 상반기(13억2천만달러)보다 24.2% 늘어난 16억4천만달러를 기록했다. 유럽에 수출한 타이어와 튜브는...
영업이익 10배·순이익 7배…최고 실적 다시 쓴 HMM 2021-08-13 16:33:42
데다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재확산, 항만 적체 등으로 선복 부족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에 HMM은 상반기에 투입한 1만 6,000TEU급 컨테이너선 8척의 안정적인 화물 확보와 3분기 성수기가 다가옴에 따라 추가 화물 확보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벌크부문 역시 코로나19 사태 회복 지연으로 물동량 개선 전망과 동절...
문승욱 "수출 물류난 해소 위해 정책금융 적기 지원해야" 2021-08-13 12:00:00
대책으로 선박 추가투입, 중소화주 전용선복 배정, 물류비 지원, 항만 적체 완화 등을 추진 중이다. 한국무역협회·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수은·무보 등 유관기관의 협조로 1천500억원 규모의 정책금융과 무역보험·보증 우대 혜택 등 금융지원책도 마련했다. 무역협회는 200억원 규모의 물류비 특별융자 지원에 나섰고,...
폭염보다 무서운 LPG값 폭등…택시들 "대기할 땐 에어컨 끈다" 2021-08-08 17:32:21
따른 선복 부족으로 해상운임이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는 점도 LPG 가격 상승세를 부추기는 또 다른 원인이다. 대표적 글로벌 컨테이너선 운임지수인 상하이컨테이너선운임지수(SCFI)는 지난 6일 4225.86으로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LPG 이동 노선인 중동 두바이 노선운임은 TEU(20피트 컨테이너 1개)당...
한국타이어, 2Q 영업익 167% 증가…고인치 비중 5.4%p↑ 2021-08-04 17:47:52
공급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지만 선복 부족으로 국내 공장 가동이 원활하지 않은 데다 원자재 값마저 오르면서 영업이익률이 매우 낮다고 스스로 진단했다. 그럼에도 올해 매출 7조 원 달성을 목표로, 올 하반기 계속해서 고인치 타이어 판매를 늘리고 고급 완성차업체와의 파트너십 확장과 전기차 시장 선점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