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욕카페, 스타벅스에 소송…"유니콘 음료 베꼈다" 2017-05-06 01:37:54
스타벅스에 소송…"유니콘 음료 베꼈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미국 뉴욕의 '엔드 브루클린'이라는 카페가 세계 최대 커피전문점 체인 스타벅스를 상대로 소송을 냈다. 스타벅스가 최근 한정판으로 선보여 선풍적 인기를 끈 '유니콘 프라푸치노'가 자사의 '유니콘 라테'를 베낀...
엔제리너스커피, 나이트로 4종 출시…"나이트로 허브티는 처음이지?" 2017-04-27 09:19:33
음료에도 질소를 넣었다.강렬한 붉은색 색감과 새콤한 라즈베리 향이 돋보이는 허브티 '히비스커스 라즈베리'와 세계 3대 홍차로 꼽히는 달콤하고 은은한 장미향의 우바티에 상쾌한 엘더플라워를 담은 '우바 엘더플라워' 나이트로 티(tea) 2종도 함께 선보인다. 가격은 각 5800원.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2017 고객감동브랜드지수 (K-CSBI) 1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독보적 커피 브랜드 파워…사회공헌에도 앞장 2017-04-19 15:01:52
새로운 음료인 콜드 브루 커피를 비롯해 티 고유의 향과 맛을 현대적인 취향으로 차별화한 티바나 브랜드를 론칭해 새로운 음료 트렌드를 만들어냈다.지난 3월 출시한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자체 개발한 나이트로 커피 전용 머신으로 콜드 브루에 질소를 주입한 음료로 혁신적인 아이스 커피라는 평가를...
[커피가 있는 봄] 커피 한 잔 할까요…커피愛 빠지다 풍덩~ 2017-04-12 16:25:51
시장이 132억1000만잔으로 가장 크다. 캔커피 등 각종 커피음료 37억9000만잔, 원두커피 36억4000만잔, 인스턴트커피 31억6000만잔, 인스턴트 원두커피 12억5000만잔 등이다.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의 커피 섭취량은 주식인 김치와 쌀밥을 넘어섰다. 커피 시장 규모도 커졌다. 10년 전 3조원대 초반이던 국내...
[커피가 있는 봄] 롯데칠성음료, 출시 5개월만에 100억 돌파한 '프리미엄 캔커피' 2017-04-12 16:21:55
전문점 절반 수준 가격에 아라비카 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 데 가장 중요한 원두 선정을 비롯해 로스팅, 분쇄, 추출 전 과정을 기존 커피음료와 차별화했다. ‘커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정통 원두커피’라는...
[커피가 있는 봄] 빙그레, 톨사이즈 대용량 커피…'가성비 엄지척' 2017-04-12 16:17:04
음료 시장에 불고 있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 높은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아카페라 사이즈업 신제품을 출시하고 시장 확대에 나섰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대용량 커피 음료 시장은 2016년 약 100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400% 성장했다. 같은 기간 전체 커피음료 시장이 18.6% 성장한...
[커피가 있는 봄] 파스쿠찌, 진한 풍미의 이탈리아 커피 콜드브루, 집에서도 즐긴다 2017-04-12 16:09:37
운영하는 130년 전통의 이탈리아 커피 전문점 카페 파스쿠찌는 진한 풍미의 이탈리아 커피 맛과 향을 전하는 브랜드다. 에스프레소용 원두는 커피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오랜 경험이 있는 파스쿠찌 커피 전문 감별사가 생두를 선별, 독자적인 배합비로 블렌딩한다. 블렌딩 후에는 이탈리아 전문 로스터에 넣어 천천히 볶는...
햄버거 하나에 1만7천원…비싼만큼 값어치 할까 2017-04-06 06:20:02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이 미국에서 들여온 버거 전문점 '쉐이크쉑' 3호점인 동대문 두타점이 이날부터 영업을 개시한다. 쉐이크쉑은 2001년 미국의 식당사업가인 대니 마이어가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공원에서 노점상으로 창업한 버거 전문점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SPC가 쉐이크쉑 본사와 독점 운영계약을 체결하고...
불황 속 매출 1조 비결은 '가성비'가 아니었다 2017-04-05 18:11:43
신세계푸드. 이들 5개사는 지난해 처음 매출 1조원을 넘기며 ‘매출 1조 클럽’에 새로 가입했다.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소비층의 연령과 성별의 경계를 허무는 ‘비욘드 제너레이션(beyond generation)’ 전략의 결과라는 분석이다. 불황에도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스타벅스, 감기약 효능 음료 '메디신 볼' 출시 2017-03-31 02:13:17
음료 '메디신 볼' 출시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다양한 메뉴를 고민하던 세계 최대 커피전문점 체인 스타벅스가 기침 감기에 효능이 있는 차(茶) 음료를 선보였다. 30일(현지시간) USA투데이에 따르면 스타벅스가 개발한 새 음료는 '메디신 볼(medicine ball)'로 명명됐으며, 벤티 크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