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상회복 기대감…백화점·마트 소매업종 경기 전망 ‘맑음’ 2022-04-10 15:05:29
거리두기 완화로 소비심리가 개선되면서 소매업 경기가 본격적으로 정상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업태별로 보면 백화점(102→111)은 5개 업태 중 유일하게 기준치를 넘으며 지난 분기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갔다. 명품 수요 증가, 점포 리뉴얼 등을 통한 집객 효과와 신규 출점 효과가 지수를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됐다....
일상회복 앞두고 소매경기 기지개…백화점·마트·편의점 상승 2022-04-10 12:00:04
소비심리가 개선되면서 소매업 경기가 본격적으로 정상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업태별로 보면 백화점(102→111)은 지난 분기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백화점은 5개 업태 중 유일하게 기준치를 넘었다. 명품 수요 증가, 점포 리뉴얼 등을 통한 집객 효과와 신규 출점 효과가 지수를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됐다....
日 달걀값은 한국의 1/3 수준…어쩌다 '싼 나라'가 된걸까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4-06 09:49:59
해당한다. 영국 조사회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1년 일본의 소매점포수는 83만1088곳이었다. 인구가 일본의 3배인 미국은 91만8370곳이었다. 점포 1곳당 인구가 미국은 360명인데 비해 일본은 150명이었다. 일본 경제산업성의 2016년 조사에 따르면 일본 소매업의 판매면적은 1억3534만㎡로 1991년보다 23% 늘었다. 반면...
월그린스, 1분기 주당 순이익 1.59달러...예상치 1.40달러 상회 2022-04-02 23:39:51
점포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해 미국 소매부문에서 지난 20년만에 최대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가에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을 승인하고, 또 최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언론에 4차 접종 장면을 노출하면서 월그린스의 백신 접종 수익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美 구인난에 '노조 입김'도 강해졌다…'노조 지지율' 사상 최고치 근접 2022-03-30 11:27:33
청년층 근로자들이 노조를 만들기 위해 미국 소매·도매·백화점 노조연맹(RWDSU)과 연대하기 시작했다. 글로벌 커피전문점으로 성장한 스타벅스의 경우 지난해 한 뉴욕주 매장에서 사상 처음으로 노조가 결성된 이후 현재 미 전역 9000여개 점포 가운데 130개 이상의 매장에서 노조 설립이 추진되고 있다. 미국 노동부...
카뱅 "고객이 앱 얼마나 쓰나, 이게 수익보다 중요한 경영목표" 2022-03-22 17:43:58
49.7% 많았다. 시중은행마다 직원과 점포 수를 줄이는 ‘다운사이징’에 나서고 있지만 격차가 더 벌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적지 않다. 구경회 SK증권 연구원은 “무점포 수익 모델과 플랫폼이라는 장점은 시장 환경 변화와 무관하게 지속될 인터넷은행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이용자가 피부로 느끼긴 쉽지 않지만 리눅스,...
대형서점 다 죽여놓고…오프라인 문 닫는 `아마존북스` 2022-03-03 11:23:41
68개를 모두 폐점하기로 했다. 폐점 시점은 점포 사정에 따라 달라진다. 아마존 4-스타와 아마존 팝업은 아마존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별 4개 이상의 평점을 받는 등 평판이 좋거나 인기가 많은 전자기기와 장난감, 게임, 주방·가정용품 등을 판매했다. 온라인 상점과 오프라인 상점 간 연계를 통해 판매를 촉진한다는...
아마존, 미국·영국서 오프라인 서점 모두 문 닫기로 2022-03-03 11:06:15
시점은 점포 사정에 따라 달라진다. 아마존 4-스타와 아마존 팝업은 아마존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별 4개 이상의 평점을 받는 등 평판이 좋거나 인기가 많은 전자기기와 장난감, 게임, 주방·가정용품 등을 판매했다. 온라인 상점과 오프라인 상점 간 연계를 통해 판매를 촉진한다는 구상이었다. 그러나 이런 오프라인...
BGF리테일, BC카드·KT·닐슨아이큐코리아와 맞춤 서비스 개발 2022-02-09 17:23:23
명의 소비자가 방문하는 대표적인 근거리 소매 채널이다. BGF리테일은 지역·시간·상품별 매출 데이터 등을 비씨카드의 결제 데이터, KT의 모바일 데이터와 결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 주거지역, 이동 경로 등을 확보해 데이터 기반의 전략적 점포 운영을 하겠다는 구상이다. BGF리테일은 금융보안원과 편의점...
中 디지털 위안 써보니…스타벅스 커피가 20분만에 집까지 2022-02-04 15:31:31
민족'인 메이퇀(美團) 앱을 켜고 스타벅스 가상 점포에 들어가 커피 한 잔을 고르고 결제 버튼을 누르니 익숙한 알리페이, 위챗페이와 함께 디지털 위안화(e-CNY)가 선택 가능한 결제 서비스 중 하나로 떴다. 커피값 36위안(6천800원)에 4위안(약 750원)의 배달료를 추가해 총 40위안을 디지털 위안화로 결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