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소비자인증(KCCI), 우수 소상공인 발굴 위한 유망업체 지원 프로그램 실시 2024-09-05 10:05:00
서비스의 품질, 혁신성, 소비자 만족도, 사회적 책임 등이 포함된다. 심사 결과는 전문평가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여 결정된다. KCCI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 및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KCCI 관계자는 "우리나라 경제의 지속...
"쿠팡이 그렇게 잘못했나요?"…'과징금 1628억' 이유 있었다 [정영효의 산업경제 딱10분] 2024-09-05 07:05:01
띄는 위치는 있어도 그 위치 자체 만으로 소비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상품으로 지정이 됐다던지 하는 상품은 없다라는 점에서 크게 다릅니다." ▶마트는 어디에 배치를 했든 소비자가 전부 다 둘러보면서 살 수 있는데, 쿠팡 같은 온라인 사이트는 아무래도 사이트 윗부분만 보게 되는 경향이 있다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4대 생명보험사 CEO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말말말 2024-09-05 06:00:44
추진하고 있습니다. [3] 지속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하는 등 고객 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4] 교보생명은 ESG와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택소노미) 기준에 부합하는 투자처를 선별해 투자 중이며, 2023년 말 관련 투자 규모는 약...
브랜드 가치 확고하게 인정받는지 살펴…'합리적 소비' 모범 기업들 2024-09-04 16:32:53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새롭게 뽑힌 5개 브랜드를 포함해 18회 연속 선정된 ‘KB국민은행’, 17년 연속의 ‘횡성한우’, 16년 연속의 ‘안경박사’ 등 총 22개 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 과정은 지난 6월 시상 부문별 후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와...
올리지오, 모노폴리 고주파로 콜라겐 재생, 피부에 탄력 2024-09-04 16:21:28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피부리프팅기기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원텍의 대표적 피부 미용 의료기기인 올리지오는 모노폴라 고주파(Monopolar RF) 기술을 활용해 피부 깊숙이 열에너지를 전달한다. 이는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2020년 6월 출시 이후...
카셀러, 차량 상태 투명한 공개로 신뢰 2024-09-04 16:20:20
있다. 또한 모든 차량의 상태를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카셀러에서 차량을 구매하는 소비자뿐 아니라 차량을 카셀러에 판매하는 고객 역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구매 만족도 9.5점의 매우 높은 평점은 물론 거래 후기에 가장 자주 언급되는 단어들은 친절, 정확, 깔끔, 안심, ...
기업 디지털 채널의 만족도 평가, 15개 부문에서 1위 기업 선정 2024-09-04 16:07:06
과정(Pre, At, Post)을 다방면으로 측정한다.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만족도뿐만 아니라 사용 용이성, 반응성, 정확성, 최신성, 공감성 등 다양한 측면을 평가하고 있다. 그 덕분에 기업의 디지털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기대하고 있다. 2024 DCXI는 15개 부문에서 48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 본...
KB국민은행, 공공서비스까지 품은 슈퍼앱…'국민앱'으로 성장한 'KB스타뱅킹' 2024-09-04 16:06:19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앱의 고객 경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과 개선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에는 약 7,000건의 앱 후기를 분석해 개선 과제를 도출했다. 이러한 과정을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적극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앱 오류를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해 직원들 간 소통도 활발히 하고...
삼성전자, AI·스마트싱스로 연결성 강화…차별화된 경험 제공 2024-09-04 16:03:18
간 연결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 불편함을 해소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진화된 인공지능(AI) 기능과 스마트싱스(SmartThings) 기반의 연결성을 강화했다. 구매 전 단계뿐 아니라 배송설치와 사용 정보 교육, 고객 지원, 유지 보수 관리 영역인 구매 후에도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한국도로공사, 다차로 하이패스 확대…휴게소의 스마트한 변신 2024-09-04 16:01:22
저렴하다. 디지털 서비스를 활용해 소비자와의 소통도 늘려나가고 있다. 고속도로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홍보 캠페인 ‘비트밖스’는 지난해 유튜브에서 85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캠페인의 명칭은 ‘비상등을 켜고, 트렁크를 열고, 밖으로 대피 후에 스마트폰으로 신고’의 앞 글자를 땄다. 공사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