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물 ETF 승인' 가상자산 급등! 관련주 뜰까?-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1-11 08:32:05
뉴욕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CPI) 등 인플레이션 지표와 기업 실적 발표를 앞두고 상승 마감 -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70.57포인트(0.45%) 상승한 37,695.73으로 거래를 마침.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26.95포인트(0.57%) 오른 4,783.45로, 나스닥지수는 전장보다 111.94포인트(0.75%)...
"콘택트렌즈 사용하면 화학물질 몸에 쌓인다…질병 위험↑" 2024-01-10 18:25:34
의료기기는 일반생활용품과 달리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존재하지 않는 영역이라, 소비자가 과불화화합물의 위험정보를 인지하더라도 안전한 콘택트렌즈 제품을 선택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며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환경유해물질의 규제를 강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고객 발길이 머문 그 제품…별이 빛났다 2024-01-09 16:47:50
처음으로 동곡기정, 씨젠의료재단, 한국철도차량엔지니어링이 9년 이상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새로 이름을 올렸다. 명예의 전당은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고 고객감동경영의 신문화를 창조해 국민의 행복과 삶의 질적 향상에 크게 공헌한 기업의 업적을 기리고 그 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다. 소비자의...
"가상자산거래소서 시장감시 기능 분리해야…통합시스템 구축" 2024-01-08 14:43:39
구축, 법정 협회 설립 등은 우선으로 도입돼야 할 사항"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안병남 금융감독원 디지털자산연구팀장, 김유성 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정두 한국금융연구원 전문위원, 이정민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연구위원, 이윤아 국회입법조사처 박사 등도 참석했다. ssun@yna.co.kr (끝)...
커피전문점 속 빵집이나 가전매장…외식업계 '숍인숍' 확산 2024-01-08 07:11:00
소비자는 한 매장에서 보다 다양한 품목을 볼 수 있다는 장점에서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는 매장에서 지역 유명 제빵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숍인숍 형태의 특화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엔제리너스는 지난 2021년 6월 송파구 석촌호수DI점을 베이커리 특화매장으로...
AI가 빅맥 제조과정 관리…가상인간 과외 서비스도 등장 2024-01-03 18:21:26
“레스토랑의 운영이 쉬워지고 소비자와 직원들의 경험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보기술(IT)업계에선 맥도날드가 생성 AI를 활용해 제품 공급 과정 전반을 통제해 소비자에게 음식이 전달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금융도 AI 도입에 적극적인 분야다. 미국 카드회사인 마스터카드는...
[진달용의 한류 이야기] 팬 경제에 달린 한류의 미래 2024-01-03 18:10:25
통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인 팬들은 소셜미디어의 팬클럽 등을 통해 파워집단을 형성, 자신들이 선호하는 음악과 장르 선택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고, 음악과 여타 문화산업의 생태계를 변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국제교류재단에 따르면 2022년 12월 기준 전 세계 한류 팬 수는 무려...
락앤락, 연말연시 맞아 한부모 가족 대상 생활용품 기부 2024-01-02 11:12:27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도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굿윌스토어는 기부 물품을 활용해 사회적 약자의 자립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고 지원하는 장애인 직업 재활 시설이다. 이번에 기부된 락앤락 제품은 장애인 근로자의 분류, 진열 업무 등을 거쳐 소비자에게 판매될 계획이다.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장은 “기부...
"지갑 안 열고 비용은 늘어 걱정입니다"…소상공인 부실 우려 2024-01-02 06:07:01
점점 깊어지고 있다. 생계형 소상공인들은 소비자들이 지갑을 좀처럼 열지 않는 상황에서 각종 비용 부담에 버티기 쉽지 않다고 공통된 반응을 보였다. 16년째 시장에서 옷 가게를 운영하는 한 상인은 "불경기에는 옷을 안 산다"며 "사더라도 온라인에서 옷을 너무 저가에 파니까 온라인에서 사는 것 같다"고 토로했다....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펼치기로 했다. 소비자들을 매장으로 이끌기 위해 기존 매장을 미래형으로 재단장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채워 넣거나 상품력을 키우는 데 공을 들일 계획이다. ◇ 백화점들, '공간 가치 키우고 브랜드 차별화' 31일 산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3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