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제혁신 3개년> 상가권리금 법적보호…월세 세액공제 전환(종합) 2014-02-25 11:04:41
취약계층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국민행복기금을 통해 취약계층의 채무 조정을지속적으로 해나가고, 영세자영업자 등에 대해서는 맞춤형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영세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저렴한 이자로 바꿔탈 수 있는 바꿔드림론을 활성화하고, 금융권 자체 프리워크아웃의 사각지대에 있는 제2금융권 대출 등에...
`새정치연합 발기인명단` 초미의 관심사··안철수의 사람은 누구? 2014-02-17 14:05:32
▲조성미(행복중심풀무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이사장) ▲조성용(전 전라북도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공동대표) ▲조순구(전북대 초대 부총장) ▲조영탁(한밭대 교수) ▲조용주(변호사) ▲조용찬(미중산업경제연구소 소장) ▲조우현(숭실대 경제학과 교수) ▲조웅((사)전국아파트연대 공동대표) ▲조정관(전남대 정치외교학과...
[기업, 따뜻한 동행] 찬바람에 꽁꽁 언 마음…따뜻한 상생으로 녹여요 2014-02-06 07:07:01
한국의 대기업들은 어려운 와중에서도 소비자와 국민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고용과 이윤을 창출하는 본연의 활동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협력 중소기업의 발전을 돕는 동반성장과 상생발전, 어려운 이웃 등 사회적 약자를 돕는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기업들의 노력은 ...
[생글기자 코너] 조선의 판타지 소설 '구운몽'이 가르쳐 준 것 등 2014-01-17 18:47:39
제안한 것이다. 소비자들이 상품에 별점을 매기거나 장바구니 및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리뷰 형식의 쇼핑 방식이었다. 소비자들은 익명의 상품평을 신뢰하기보다 신원 확인이 가능한 sns 형태의 상품평에 의지하게 되었다. 현재 형태의 소셜커머스는 2008년 미국 시카고의 그루폰(groupon)에서 시작되었다. 한국은 2010년...
농협금융지주, 2013년 봉사활동 10만시간·사회공헌금액 1320억 달해 2014-01-17 06:57:02
참여하는 ‘행복채움 금융협의회’를 구성해 사회공헌활동이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소비자 보호를 위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금융사고 예방 캠페인도 출퇴근 시간에 집중적으로 실시 중이다. 또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을 확대하고 금융사기 피해자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13 유통업계 협업열풍 ‘작가와 소비자, 통(通)하다’ 2013-12-31 14:46:58
콜래보레이션으로 소비자를 유혹하는 화장품 패키지 화장품 업계는 ‘아름다움’이라는 화두를 기반으로 디자이너와의 협업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며 소비자와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러쉬는 텍스타일 디자이너 윌리엄 모리스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기프트 세트 ‘LUSH JOY TO THE WORLD’를 선보였다. 빅토리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롯데마트, 질좋은 '통큰' 브랜드 저렴하게 2013-12-12 06:59:12
개선활동과 함께 현장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함으로써 보다 실용적인 문제 해결방안을 도출하고 있다. 사회공헌 및 동반성장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마트는 2011년 10월 본사와 전국의 점포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행복드림 봉사단’을 출범시켰다. 행복드림 봉사단은 전국 107곳의 아동복지시설과 1...
[고객만족경영대상] 신한생명, 업계 첫 설계사 봉사단 발족…행복나눔 실천 2013-10-30 06:58:44
소비자 보호 우수 사례 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한생명은 ‘나눔과 상생의 경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면서 따뜻한 보험을 전파하는 보험업계의 선구자적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cs(고객만족) 마스터’ 활동을 시작으로 2013년 9월11일 보험업계 최초로...
[고객만족경영대상] 롯데마트, 고객이 만족하는 '통큰' 브랜드로 가치 창출 2013-10-30 06:58:40
‘행복 라인’과 ‘배려 라인’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각종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 ‘손큰’ ‘통큰’ 등 자체 브랜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통큰’ 브랜드는 가격 경쟁력 확보에, ‘손큰’ 브랜드는 우수 중소기업과의 협력에 각각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통큰 김치’와 ‘통큰 아몬드’ 등...
정윤정 공식 사과 "거짓 방송? 12년동안 내 원칙은…" (전문) 2013-09-25 07:40:28
넘치게 사랑 받고 있구나 하는 생각에 행복했고, 또 그만큼의 책임감에 더욱 죄송하고 어깨가 무겁습니다.언제까지 쇼핑호스트를 할지 모르겠지만 제가 쇼핑호스트를 하고 있는 한 고객들보다 먼저 제품을 사용해 보는 제 나름의 철칙은 꼭 반드시 지킬 것을 약속 드립니다. 쇼핑호스트이기 이전에 고객의 한 사람으로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