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부가 띄우겠다는 저PBR株 봤더니 2024-01-17 18:22:46
업종 중 유통업의 PBR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이마트의 12개월 선행 PBR은 0.17배로 전체 상장사 중 가장 낮았다. 롯데쇼핑과 현대백화점 PBR도 각각 0.20배, 0.22배로 낮았다. 한국가스공사(0.19배), HL D&I(0.20배), 현대제철(0.22배) 등도 저PBR 종목으로 꼽혔다. 증권가에선 저PBR...
편의점 5만5천개 시대…일본 브랜드 사라지고 '대형4사 체제' 2024-01-14 07:15:00
1호 편의점을 내놨다. 코리아세븐은 1994년 롯데쇼핑에 넘어가 롯데그룹에 편입된 뒤 2000년에 일본 브랜드 편의점 '로손' 250여개 점포를 인수한 데 이어 2010년 국내 브랜드 '바이더웨이' 1천200여개 점포도 품에 안았다. 2022년 일본 브랜드 '미니스톱' 국내 점포 2천600여개 인수를 발표한 뒤...
미 증시, 12월 고용 보고서 호조에 소폭 상승-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1-08 08:39:21
- NAVER: 견고한 업종 최선호주 (키움증권, Buy, 목표주가 34만원) - 목표시총은 서치플랫폼/클라우드 중심 사업부문 적정가치 11.5조원, 네이버 AI 내재가치 11.0조원, 네이버쇼핑 사업부문 적정가치 12.0조원, 일본 이커머스 솔루션 적정가치 1.5조원, 네이버 파이낸셜 지분가치 4.6조원, Webtoon Entertainment 지분가치...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올해도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캐릭터, 브랜드 협업 등 업종·업태의 경계를 허문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할 계획이다. 업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진행 중인 '예술 마케팅'도 강점이다. 신세계는 2020년 명품 브랜드가 집결한 강남점 3층을 리뉴얼해 미술품 전시 전용 공간 '아트 스페이스'를 조성했다....
2023년 가장 잘 나간 신용카드는? 2024-01-01 13:21:45
맞는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를 선택해 커피·쇼핑 할인·적립을 챙길 수 있는 '삼성카드 taptap O'다. 7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0.7%, 생활필수영역에서 1.5% 할인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ERO Edition2(할인형)'가, 8위는 전월실적 없이 일상생활 가맹점에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가 특별적립 되는...
[게시판] 우리카드, 청소년 전용 '카드의정석 DON 체크카드' 출시 2023-12-27 15:10:43
전용 특화 체크카드 '카드의 정석 돈(DON)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카드는 전월 국내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이용 시 푸드(편의점 업종·배달의민족), 온라인 쇼핑(쿠팡·무신사), 여가(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5%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는 우리은행 영업점 및 우리카드 앱을...
고물가 영향에 외식 줄였다…BC카드 "식음료 매출 올해 감소" 2023-12-21 09:24:02
0.2% 감소했다. 특히 주점 업종 매출은 월평균 10.3%씩 줄어들었다. 외식 대신 집밥 소비가 늘어나면서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소비액은 늘어났다. 오프라인 쇼핑 업종은 작년 월평균 0.5%씩 줄었으나, 올해 0.1%씩 상승했다. 온라인 쇼핑 업종 역시 작년에는 월평균 0.1%씩 줄었으나 올해 0.6%씩 상승했다. 소비 분야 중...
올해 소비 키워드는 '리오프닝&고물가' 2023-12-21 09:16:41
포함된 오프라인 쇼핑의 월 평균 매출은 감소세를 보였던 지난해와는 달리 상승세로 전환한 것으로 확인됐다. 새벽배송, SSM(기업형 슈퍼마켓) 등의 배달 서비스 확대 등으로 온라인 쇼핑 매출도 상승세로 돌아섰다. 이 외에도 올해 ▲문화(2022년 6.4%, 2023년 1.2%) ▲주유(1.3%, 0.7%) ▲펫(0.2%, 0.2%) ▲의료(-0.5%,...
대구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 평일전환 전국 확산 2023-12-20 15:31:32
쇼핑센터 제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8%, 대형마트 및 SSM 매출은 6.6% 증가했으며, 특히 음식점 25.1%, 편의점 23.1% 등은 타 업종에 비해 큰 폭의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이러한 소매업종 매출 증가율은 의무휴업일을 일요일로 유지하고 있는 인근 지자체인 부산 16.5%, 경북 10.3%, 경남 8.3%와 비교해 상당한 폭의...
홍콩 캐세이 손잡은 신세계면세점…"中일변도 시장 탈피할 것" 2023-12-19 14:20:39
탑승하는 탑승객 전원에겐 신세계면세점 쇼핑 지원금 등이 제공된다. 국내 면세업체가 해외 항공사와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면세점의 목표는 전 세계 약 1000만명의 아시아마일즈 회원들을 신세계면세점 고객으로 만들겠단 것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마일리지 제휴로 매출이 연간 1600만달러(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