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광군제 기간 중 "아이폰 판매량 두자리수 감소" 2024-11-20 20:04:23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중국 최대 쇼핑축제 기간에 아이폰 판매량이 두자리수 이상 감소한 것으로 집계다. 20일(현지시간) 컨설팅업체인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10월 18일부터 11월 10일까지 중국 최대 쇼핑기간인 싱글데이(광군제) 기간중 애플의 아이폰 매출이...
알리·테무 위해제품 약 2천건 차단…가전·아동용품 많아 2024-11-20 12:00:03
쇼핑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위해제품 판매 링크와 페이지 약 2천건을 차단했다. 차단된 제품 중에는 가전·전자기기와 아동·유아용품이 가장 많았고, 유해 물질 검출이 주된 원인으로 꼽혔다. 20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 5월부터 지난달까지 1천915건의 알리익스프레스·테무...
정태영, '올리브영 현대카드' 출시 반색…"자주 찾는 곳이라 기뻐” 2024-11-20 10:39:21
플랫폼 올리브영과 손을 잡아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파트너십 이후 정태영 부회장은 "올리브영이라는 뷰티업계의 최강자가 이제 현대카드의 PLCC 파트너"라며 기쁜 마음도 밝혔다. 한편, PLCC는 정태영 부회장이 2015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후 빠른 속도로 고객들의 선택을 받으며 현대카드의 대표 상품 자리에...
에이블리 "국내판매자 일본 진출 효과…아무드 거래액 5배 증가" 2024-11-20 09:48:09
플랫폼 아무드는 지난해 10월 국내 판매자의 일본 진출을 돕는 '원스톱' 서비스 출시 이후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아무드는 2020년 12월 선보인 일본판 여성 쇼핑 플랫폼이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 8∼10월 아무드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배로 증가했다. 특히 원스톱 서비스 출범...
美소비자들 돈쓰자…월마트, 올해 매출 전망 상향 2024-11-19 21:55:46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 최대 소매업체인 월마트가 가성비 상품을 찾는 수요에 힘입어 올해 전망을 상향했다. 19일(현지시간) 미국 시장 개장전 거래에서 월마트 주가는 3.5% 급등했다. 월마트는 19일 올해 순매출이 4.8%~5.1%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전 예상치...
美 퍼플렉시티, 쇼핑 기능 도입 2024-11-19 18:26:44
검색 엔진 스타트업 퍼플렉시티가 쇼핑 시장에 진출했다. 검색 시장에서 국내외 빅테크를 위협하는 퍼플렉시티가 전자상거래 기업을 압박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퍼플렉시티는 19일 새로운 쇼핑 검색 기능을 출시했다. 대화 형식으로 필요한 상품을 검색하고, 제품 정보를 카드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예컨대...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 홈앤쇼핑…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 2024-11-19 16:16:10
선정됐다. 수출 지원 사업은 홈앤쇼핑에서 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중소기업 수출 실적으로 기록되고, 해외 사업이 낯선 기업에 현지 인허가, 통관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지난 9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한인 축제에 참가해 홈앤쇼핑 베스트상품관을 운영하며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
와이즈팩토리, 문 닫아놔도 악취 없애는 탈취제 2024-11-19 16:10:33
2022년 갤러리아 백화점, AK플라자에 입점했고 작년에는 쇼핑엔티, 인포모셜 등 홈쇼핑 방송에 진출했다. 온라인은 50여개 플랫폼에서 판매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2022년 매출 10억원, 2023년 12억원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20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우리도 껴줘요" 명품 200여곳 몰리더니…프라다도 '입점' 2024-11-18 16:10:58
수 있는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국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최초로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 본사가 직접 입점해 동일한 서비스와 품질이 경쟁력으로 꼽힌다. 럭스에 입점한 브랜드는 200여곳에 이른다. 이 중 샤넬, 크리스챤 디올, 생 로랑, 발렌시아가, 구찌, 티파니앤코, 불가리,...
겨울복숭아·레드샤인…대형마트, 신품종 과일 단독개발 공들여 2024-11-18 06:33:00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아진 데다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이나 타사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상품으로 각 마트를 차별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겨울 복숭아, 속이 빨간 멜론, 껍질이 얇고 씨가 적은 수박 등 신품종 과일을 내놓고 있다. 최근 3년간 선보인 신품종 과일을 보면 지난 2022년 13개, 지난해 6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