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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가 권리금 3년 연속 하락…역대 최저치 기록 2021-02-02 10:29:30
△숙박 및 음식점업(266만원 감소) 순이었다. 권리금이 증가한 업종도 2곳 있었다. 2020년 부동산 및 임대업 권리금은 전년도 대비 151만원 증가했고 협회 및 단체, 수리 및 기타 개인 서비스업은 7만원 증가했다. 조현택 상가정보연구소 연구원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과 온라인 매장 사용 증가로 인해 오프라인 점포...
고소득 개인사업자의 법인전환 올해를 넘기지 말 것 2021-01-20 19:56:01
법인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위험을 분석한 사례를 통해 최적화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으로는 가지급금 정리, 임원퇴직금 중간정산, 제도 정비, 명의신탁 주식, 기업부설연구소, 직무발명보상제도, 기업 신용평가, 기업 인증,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신규 법인 설립, 상속, 증여, 기업가정신 플랜 등이...
작년 10만대도 못 팔았다…멸종 위기 놓인 '경차' 2021-01-06 11:29:37
판매량 선이 붕괴된 것이다.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의 수입 경차 집계까지 포함해도 지난해 판매량은 9만8743대에 그쳤다. 사실상 국내 경차 시장은 기아 '레이'와 '모닝', 쉐보레 '스파크', 르노삼성 '트위지' 등 4개 차종이 점유하고 있어 수입 경차의 비중은 극히 낮다. 한때 신차 5대...
<신년특집> "성장주 역대급 초강세장...상승의 막 내리면 가치주에 눈 돌릴 것" 2021-01-04 16:01:30
월~금 (10:50~11:40) ● 진행 : 나민호 야천투자연구소 소장 ● 출연 : 이채원 前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대표 - 이하 대담 전문- Q. 새 역사 쓰고 있는 최근 증시 상승에 대해? = 지금처럼 채권, 주식, 부동산, 금 심지어 비트코인까지 다같이 오르는 경우는 처음 봤다. 과잉 유동성이 다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과거에...
국내 최초 관광벤처 연합체 출범 "여행시장 디지털 전환 이끈다" 2020-12-21 01:25:12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산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외 여행시장의 디지털 전환 등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장 동향과 정보, 데이터를 공유하고 신사업을 공동 발굴하기 위해서다. 이날 회기동 경희대 호텔관광대학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4곳 관광벤처 대표와 정남호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 소장...
해외여행 못가니…숙박시설 허가 늘어 2020-12-18 17:07:55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숙박산업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18일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1~10월까지 전국 숙박시설 건축허가 물량은 총 1905건이었다. 작년 같은 기간(1618건)에 비해 17.7%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경기도가 432건으로 가장 많았다. 전라남도(252건) 강원도(244건) 경상북도(150건) 충청남도(149건)...
"해외 대신 국내여행"…국내 숙박시설, 건축허가 작년대비 17.73% 증가 2020-12-18 13:38:46
1905건이다. 작년 같은 기간의 1618건에 비해 17.73% 증가했다. 숙박시설 건축허가 면적도 작년 동기간보다 35.9%가 증가한 259만954㎡로 집계됐다. 지역별로는 경기가 432건으로 숙박시설 건축허가 물량이 가장 많았다. 그 뒤를 이어 전라남도(252건) 강원도(244건) 경상북도(150건) 충청남도(149건) 등의 순이다. 숙박업...
코로나 2차 유행 때 카드결제 보니…학원·숙박 매출 '가파른 증가' 2020-12-16 17:48:54
예체능학원(137%), 레저용 숙박업소(110%), 여객선(93%), 외국어학원(80%) 등의 9월 매출은 3월에 비해 크게 늘었다. 양정우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연구원은 “코로나19 2차 유행에선 1차 유행에 비해 마음이 느슨해진 반면 건강과 배움에 대한 욕구는 강해진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런 소비 패턴이 장기적으로 자리...
코로나 속 신경정신과·성형외과·안과·피부과 '활황'(종합) 2020-12-16 14:34:04
업종과 테마파크·레저 숙박업소 업종은 1차 유행기(3월) 때보다 매출이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노래방, 유흥주점 등 유흥 업종과 다중이용시설은 1차 유행기보다 2차 유행기에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매출 감소가 더 심해지는 등 업종별 차별화가 두드러졌다. 하나금융연구소는 16일 코로나19...
코로나 1·2차 유행기 소비행태 변화… 2차때 교육·레저 매출↑ 2020-12-16 12:43:28
유행기에 입시 관련 업종과 테마파크·레저 숙박업소 업종은 1차 유행기 때보다 매출이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노래방, 유흥주점 등 유흥 업종과 다중이용시설은 1차 유행기보다 2차 유행기에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매출 감소가 더 심해지는 등 업종별 차별화가 두드러졌다. 하나금융연구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