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룟값 상승에 가공식품 가격 줄줄이 인상…밥상물가 부담 가중(종합) 2022-08-01 18:09:39
가공식품 가격 줄줄이 인상…밥상물가 부담 가중(종합) 롯데제과 육가공품 9.0%, 빙그레 아이스크림 20% 인상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와 원/달러 환율 급등 등의 영향으로 원재료 가격이 크게 오르자 식품업계가 잇따라 제품 가격을 올리고 있다. 주요 농축산물의 가격과 외식물가가...
화끈한 물냉이냐, 매콤한 비빔국수냐…한여름 '면 대전' [이미영의 짠테크] 2022-07-20 14:51:00
면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식품업계도 이에 발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업계 1위 CJ제일제당은 ‘청양초 매운 물냉면’을 선보였다. 제주 월동무로 우려낸 육수에 호텔 셰프의 노하우를 활요한 청양초 양념장을 가미했다. 인기제품인 ‘동치미 물냉면’ ‘함흥비빔냉면’처럼...
유럽가면 꼭 먹어야할 과일…'납작복숭아' 음료 먹어봤니? 2022-07-19 22:00:02
복숭아 음료가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여름철 폭염을 맞아 시원한 과일주스를 찾는 이가 많을 것으로 예상했다”며 “지난해부터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던 복숭아를 활용한 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SPC삼립의 차 브랜드 티트라는 아쌈차에 복숭아 과즙을...
"80兆 시장 놓칠 수 없다"…식품사 '비건'에 진심이 되다 2022-07-18 17:24:59
가격까지 낮춰야 한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식물성 식품 제조에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도 대부분 식품업체는 적자를 감수하면서 비슷한 종류의 기존 제품에 가격을 맞추고 있다”고 했다. 기업들의 사업 확장 움직임에 맞춰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국내에선 아직 비건 식품의 법적 정의와 기준이...
'홍정욱'도 뛰어들었다는데…20석 식당에 1000명씩 몰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14 21:00:01
정상 운영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식품업계가 식물성 재료로 만든 '대체육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MZ(밀레니얼+Z)세대가 신념과 가치관에 따라 소비하는 '미닝아웃' 소비를 하면서 기업들의 미래 먹거리로 대체육이 조명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대체육 식품기업 미래 먹거리 되다…줄줄이 시동 식품...
`동결 9년` 끝나나…오리온, 가격 인상 저울질 2022-07-11 19:03:41
이미 가격을 올리지 않았습니까? <기자> 종합식품사부터 음료, 우유, 주류 등 식품 업계 전반이 줄인상 중입니다. 1위 식품업체 CJ제일제당의 경우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다섯 차례, 사실상 한 달에 한 번꼴로 가격을 올렸고요. 남양유업, 매일유업, 빙그레 등 유가공업체와,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등 주류 업체도...
"본죽 노하우 담긴 이유식…새벽배송 확대해 1위" 2022-07-07 17:59:19
순수본은 이유식 사업에서의 빠른 성장세로 식품업계의 이목을 끄는 대표적 기업이다. 이진영 순수본 대표(사진)는 2019년 취임해 이듬해 곧바로 이유식 사업을 흑자전환하는 수완을 발휘했다. 그는 이유식 사업의 성장 가능성에 관해 “출산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동시에 빠른 고령화가 진행되는 한국의 인구 구조상 순수본...
뚜레쥬르도 가격 인상…속도 붙는 '빵플레이션' 2022-07-06 17:16:15
종 가격을 평균 8.2% 높였고, 롯데제과도 지난 5월 8종의 제품 가격을 올렸다. 주요 밀 수출국이 수확기를 맞이하면서 국제 밀 선물 가격이 하락세로 전환했다. 그런데도 국내 밀 수입 가격은 하반기에도 계속 오를 것이란 게 업계 관계자들의 관측이다. 선물 가격이 시장에 반영되기까지는 통상 6개월가량이 걸리기 때문에...
디네이쳐바이오, `2022 아이언맨 70.3` 대회 공식 후원 2022-06-20 15:09:57
건강기능식품업체인 디네이쳐바이오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당항포 관광지 및 고성 WTC 공인코스에서 열린 ‘2022 아이언맨 70.3 고성’에 공식 후원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26개국 1,4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수영(1.9㎞), 사이클(90.1㎞), 달리기(21.1㎞) 등 총 3개 종목을 완주하는 경기로,...
"무더위 건강 챙기세요"…영양성분 넣고 설탕 뺀 음료업계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16 22:00:02
단종된 과일맛 탄산음료 '탐스'를 '탐스 제로'로 부활시켰다.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된 탐스 제로는 출시 3주 만에 410만캔이 팔리며 화제를 낳기도 했다. 롯데칠성은 탐스 제로 광고모델로 걸그룹 에스파를 기용해 홍보에 나섰다. 이와 함께 칠성사이다 제로의 광고모델로는 5년 만에 정규 9집으로 돌아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