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지 스마트팜' 실험 나선 CJ프레시웨이 2024-01-03 17:56:48
식품, 자체브랜드(PB) 밀키트 등을 공급하면서 매출이 발생하는 구조다. CJ프레시웨이가 ‘스마트 농업 계약재배’ 사업에 나선 건 지난해부터다. 농산물 가격 변동 폭이 최근 몇 년 사이 확대되자 안정적 식재료 공급처를 마련하는 게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 글로벌 물류 대란과 이상 기후로...
"감자튀김 빠진 버거 세트 안돼"…파격 도전 나선 CJ프레시웨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1-03 15:35:50
양파 등 농산물 원물과 소스 등의 가공식품, 자체브랜드(PB) 밀키트 등을 고객사에 공급하면서 매출이 발생하는 구조다. 유통업체인 CJ프레시웨이는 작년부터 ‘스마트농업 계약재배’ 사업을 추진하며 직접 재배를 시작했다. 농산물 가격 변동 폭이 최근 몇 년 사이에 확대되자 안정적인 식재료 공급처를 마련하는 것이...
"팔면 팔수록 수수료 늘어나"…'쿠팡의 늪'에 빠진 중소 셀러들 2024-01-02 18:12:15
받는 사례가 등장했을 정도다. 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작년 말까지 진행한 셀러와의 협상에서 일부 무리한 요구를 강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소 냉동식품 제조업체인 A사가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상품을 올리는 대가로 제공하는 수수료 등은 판매가의 45%까지 높아졌다. 전년 대비 10%포인트 상승했다. 쿠팡...
메드팩토 "美 FDA, 대장암 항암제 임상 계획 승인" 2024-01-02 16:37:35
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235980]가 미국 식품의약청(FDA)으로부터 전이성 대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항암제 후보물질 '백토서팁'과 기존 항암제 '키트루다'를 함께 투여하는 임상 2b·3상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2일 밝혔다. 메드팩토는 미국과 한국 등 국내외에서 이전에 치료받은 경험이 있는 전이성 대장암...
비엘팜텍, 자회사 비엘헬스케어 광동제약에 매각 완료 2024-01-02 09:42:02
건강기능식품 사업에만 국한하지 않고 전문 유통업을 기반으로 해외사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회사 관계자는 “비엘팜텍은 자회사들을 통해 전문 유통업과 진단사업, 신약개발로 사업을 재편해 실적개선에 나설 것”이라며 “자회사인 비엘사이언스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패드형 여성질환 검사 진단키트 가인패드의 국내...
가전 기업 새 먹거리는 '450조 푸드테크' 2023-12-27 18:08:42
식사 준비를 돕는 키친로봇과 식사키트 배달 서비스를 소개한다. 라이즈가든은 혁신상을 받은 수경재배 솔루션을 선보인다. 미국과 일본에 기반을 둔 요카이익스프레스는 즉석에서 라면을 끓여주는 무인 레스토랑 플랫폼을 전시한다. 일본 섬유·전자기업 윌텍스는 전자레인지 가방 ‘윌쿡’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300g...
롯데마트의 승부수…"제품 90%가 식료품" 2023-12-27 17:54:10
층으로 줄이면서 2640㎡ 규모였던 비(非)식품 매장을 495㎡로 대폭 축소했다. 대신 즉석조리 코너, 밀키트 매대를 대폭 늘렸다. 일반적인 국내 대형마트 점포는 비식품 매대를 전체 매장의 40~50%로 구성한다. 즉석조리 코너는 롯데마트가 이번 리뉴얼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마련한 공간이다. 매장 입구부터 44m에 이르는...
"매장 90% 식료품으로"…롯데마트 '그로서리 실험'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27 15:57:49
식품 매장은 매장의 10% 뿐롯데마트 은평점에서 식료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90%에 달한다. 롯데마트는 과거 두 개 층이었던 은평점을 한 층으로 줄이며 800평(약 2640㎡) 규모였던 비(非)식품 매장을 150평(약 495㎡)으로 대폭 축소했다. 대신 즉석조리코너·밀키트 매대를 대폭 늘렸다. 일반적으로 국내 대형마트는 비식품...
"고물가에 집밥 수요 늘었다"…위메프, 식품 할인 행사 2023-12-27 10:40:40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달 들어 25일까지 위메프의 신선식품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 늘었다. 특히 정육과 계란은 273% 거래액이 급증했고, 주방용품도 함께 잘 팔려 집에서 직접 조리해 먹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위메프는 오는 28일 하루 '푸드특가데이'를 열고 돈가스, 칼국수, 쪽갈비...
"매장 90%가 먹거리"...롯데마트 은평점, '그랑 그로서리'로 탈바꿈 2023-12-27 09:19:24
비식품 운영 구성비는 5:5, 6:4 수준이나, 은평점은 9할을 식품에 집중하는 포맷을 선보였다. 그랑 그로서리로 리뉴얼한 롯데마트 은평점은 서울 은평구의 은평 뉴타운과 삼송 신도시 등의 대형단지가 인접해 신혼부부, 3040세대 소비자가 밀집한 상권으로 꼽힌다. 신선 식자재는 물론 즉석 조리 식품, 밀키트 선호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