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네시스, 뉴욕 메트로폴리탄미술관과 첫 파트너십 전시 개막 2024-09-13 09:10:28
퍼포먼스, 설치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유토피아의 환영과 역사의 거대한 흐름에 대해 탐구해온 현대미술 작가다.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인류가 갈망하는 '완전성'에 대해 되묻는 대형 신규 설치 작품 4점을 선보인다. 인간과 유사한 형상의 작품 2점과 동물 형상의 작품 2점으로 구성됐으며, 스테인리스스틸,...
대통령실 "신한울 3·4호기 건설 허가, 원전 산업 재도약 계기" 2024-09-12 18:38:21
폐기한 윤석열 정부의 에너지 정책 방향에 따라 신규 원전의 건설이 본격적으로 착수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성 실장은 "신한울 3·4호기의 건설 재개는 깨끗하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통해 인공지능(AI) 등 첨단산업 발전과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할 것"이라며 "우리나라 원전 산업에 대한 대외 신뢰도를 제고해 향후 체...
위츠, 증권신고서 제출 "코스닥 상장 본격화" 2024-09-12 17:21:17
바닥면에 설치된 무선 충전 송신 패드와 차량에 부착된 무선 충전 수신 패드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도록 솔루션을 개발했다. 올해 1월 CES 2024에서 KG모빌리티와 공동으로 전기차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된 전기차를 선보였으며, 최근 전기차 화재에 대한 우려가 확대되는 가운데 GS차지비와 함께 화재예방기능이 탑재된...
두산에너빌리티, 발전 공기업들과 10MW 해상풍력 '국산화' 추진 2024-09-12 11:30:59
공모한 ‘제2차 신재생에너지R&D 신규지원대상 연구개발과제’ 일환으로 진행된다. 12개 참여 기업들은 10MW급 풍력발전기 기술 개발에 협력해 내년까지 부품 국산화율을 70%로 확대하고, 2027년 이후 해상풍력 공공단지와 연계해 실증을 추진한다. 또한 국내에서 추진 중인 대규모 해상풍력단지 개발사업에도 참여를...
두산에너빌리티 10M 초대형 해상풍력발전기 국산화 추진 2024-09-12 11:21:24
공모한 '제2차 신재생에너지 R&D 신규 지원 대상 연구 개발 과제'의 일환이다. 부품부터 풍력 발전기, 해상풍력 공공 단지까지 국내 에너지 공급망을 연결한다는 의미가 크다. 이를 통해 풍력 발전기 단가를 절감하고 세계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참여 기업들은 10㎿(메가와트)급 풍력...
한화솔루션, 전력케이블 핵심소재 '반도전' 시장 공략 가속 2024-09-12 10:30:02
방침이다. 대형 고객사에서 균일한 품질과 안정적인 공급을 가장 중요시 하는 만큼, 케이블의 주요 소재들을 직접 생산하고 품질을 높여 신규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것이다. 남정운 한화솔루션 대표는 “신규 반도전 생산 시설 가동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고부가 제품군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며, “고부가 소재를...
한화솔루션, 전력케이블 핵심소재 반도전 생산능력 확대 2024-09-12 09:55:05
역할을 한다. 설치 후 평균 25년 이상 사용하는 전력케이블의 내구성 유지를 위한 필수 소재다. 대륙 간 전력망과 해상풍력발전소 확대 등에 쓰이는 장거리 송전용 초고압 케이블 등에도 반도전이 사용된다. 한화솔루션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확대 등으로 급증하는 전력 기자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초고압 케이블...
회색빛 산업단지에 '문화' 입힌다…3년내 선도 산단 10곳 선정 2024-09-12 07:30:03
공장 내 부대시설에 카페·편의점 설치 허용 등 제도 개선을 추진한다. 영세 노후 공장의 내·외관 개선 예산을 대폭 확대하는 것은 물론, 매년 전국 산단에서 '아름다운 공장'을 선정해 특전을 주며 민간의 자발적 경관 개선 노력을 독려한다. 산단 야간 경관 개선, 조형물·미디어아트 설치, 공공디자인 도입,...
2030 빠졌다더니…신분증 들고 가야하는 스타벅스 '야심작' [현장+] 2024-09-11 21:00:03
좌석 40석을 설치해 주택가 사이에서 커피를 마시는 느낌을 살렸다. 세월의 흐름이 고스란히 담긴 초인종과 벽난로, 계단, 조명 등 인테리어도 옛 주택 분위기를 더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1960~80년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매장 콘셉트를 정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국내 대표 럭셔리 티 브랜드 '오설록 1979' 리뉴얼…향과 음악·한정판 메뉴의 조화 2024-09-11 16:09:33
설치예술가 ‘엘름그린 & 드라그셋’ 신규 전시를 기념해 전용 메뉴 ‘클라우드 티 칵테일’을 선보였다. 문화·예술 애호 브랜드로서 도심 곳곳에서 열리는 예술 이벤트와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MZ(밀레니얼+Z세대)세대와 해외 관광객으로 판매층도 넓히고 있다. 젊은 고객들을 겨냥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