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韓, 유치 실패했지만…외교·경제 지평 넓혀 2023-11-29 02:27:53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서두르는 동남아시아 국가들도 SK와 전기차 배터리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전기차에 부산의 감성을 담은 그라피티를 입힌 아트카를 세계 각지에서 운행하며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봤다. 재계 관계자는 “이번에 형성한 네트워크가...
'외교 불모지' 태평양 도서국 수교…阿·중남미 숨은 시장 찾았다 2023-11-28 18:12:44
체결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전기차에 부산의 감성을 담은 그라피티를 입힌 아트카를 세계 각지에서 운행하며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봤다. 중남미, 아프리카 등을 직접 찾은 덕분에 판매, 애프터서비스(AS) 등 사업망 입지를 눈으로 확인하기도 했다. LG그룹은 그동안 사업이 없던 아프리카 일부 국가에 새롭게 진출해...
'부산 미아트 페스티벌' 28~29일 개최 2023-11-27 19:04:07
부산시는 28일부터 이틀 동안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2023 부산 미(美)아트 페스티벌’을 연다. 미용 분야 기능경진대회, 뷰티 셀럽 강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퍼스널 컬러 진단, 피부 진단, 메이크업 체험, 미아트 사진관 등 부산지역 미용인의 실력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엑스포 선정 D-1…한국 기업, 175개국 3천여명과 네트워킹 2023-11-27 18:23:03
극장의 대형 옥외광고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로고를 선보였고, 파리 국제공항에서 14개의 광고판을 통해 부산엑스포를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했다. 현대자동차그룹과 LG그룹은 아트 카, 엑스포 버스를 제작해 프랑스를 비롯해 런던, 미국, 인도 등 세계 주요 국가의 도시들을 누볐다. hanajjang@yna.co.kr (끝)...
신세계, 광주터미널 부지에 매머드급 백화점 2023-11-27 17:56:50
점포 중 부산 센텀시티점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다.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은 연간 이용객이 480만 명에 달하고, 터미널이 속한 광천 지구가 광주 원도심과 신도심(상무·송정 지구)을 잇는 교통 허브여서 유동 인구가 풍부하다. 유스퀘어문화관 북측 무진대로는 전국에서 가장 넓은 왕복 16차선 도로다. 신규 점포 이름은...
광주신세계, 광주 버스터미널 부지에 백화점 짓는다 2023-11-27 14:32:14
'신세계 아트 앤 컬처 파크' 건립을 추진하고 있었다. 광주신세계 측은 "새로운 개발 계획을 선보이는 것"이라면서도 "새로운 사업부지에서도 랜드마크 백화점의 개발 계획은 변함이 없다"고 설명했다. 광주신세계는 '광주신세계 아트 앤 컬처 파크'를 부산 센텀시티점의 규모와 도시 복합 문화예술공간...
파리에 뜬 'BUSAN' 버스 2030대…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2023-11-26 18:29:53
파리에서 전기차인 현대차 아이오닉6과 기아 EV6로 특별 제작한 부산 엑스포 아트카 10대를 투입해 거리 선전에 나섰다.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BUSAN is Ready)’ 문구를 그래피티로 랩핑한 아트카는 파리 주요 명소와 BIE 본부, 각국 대사관 인근을 순회 중이다. 개최지 선정 투표 당일인 28일에는 BIE 총회 회의장 주...
부산 새긴 현대차 아트카, 파리서 엑스포 유치 총력 2023-11-26 15:05:31
현대차가 프랑스 파리에서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막판 총력전에 나섰다. 아이오닉6와 EV6로 만든 아트카를 루브르 박물관 등 주요 명소에 전시해 부산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28일(현지시간) 2030년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 투표를 앞두고 프랑스 파리에서 아이오닉 6 및 EV6 아트카 10대를...
현대차그룹 아트카, 파리서 부산 엑스포 유치 막판 총력 2023-11-26 14:49:59
9월 부산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부산엑스포 아트카를 특별 제작했다. 부산엑스포 아트카 외관에는 갈매기와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감성적이고 컬러풀하게 표현한 그래피티가 랩핑됐다. 현대차그룹...
부산 담은 현대차그룹 아트카, 개최지 결정될 파리서 막판총력전 2023-11-26 09:38:37
정상회의가 대표적이다. 현대차그룹은 아트카 외에도 에펠탑 등 파리 주요 명소와 대사관 인근 지역, 테른·라데팡스 등 유동 인구 밀집 지역에 270여개의 디지털 스크린을 설치해 부산을 알리는 디지털 옥외 영상광고를 상영 중이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9월 광안대교와 갈매기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을 표현한 그라피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