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 최초' 인공지능이 만든 하이볼 나온다는데… 2023-05-16 09:31:02
16일 밝혔다. 오는 17일 출시되는 아숙업하이볼은 맛, 알코올 도수, 레시피, 디자인, 상품명, 가격 등 상품 기획의 전 과정에 걸쳐 챗봇 서비스인 아숙업(AskUp)을 통해 기획된 세계 최초의 'AI 기획 하이볼' 상품이다. 업스테이지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챗봇 아숙업을 운영 중이다. 지난 3월 출시한 뒤 최근...
MZ인기 하이볼도 챗GPT로 만든다 2023-05-16 09:00:41
이 제품은 맛과 알코올 도수, 레시피, 디자인, 상품명, 가격 등 상품 기획 전 과정에서 챗봇 서비스가 활용됐다. '맛있는 하이볼 레시피를 알려줘', '캔의 디자인은 어떻게 해야 할까' 등의 수많은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은 결과물이다. GS25는 "세계 최초의 AI 기획 하이볼"이라고 설명했다. 레몬향의...
GS25, 챗GPT로 만든 하이볼 출시…"세계 첫 시도" 2023-05-16 08:50:08
이 제품은 맛과 알코올 도수, 레시피, 디자인, 상품명, 가격 등 상품 기획 전 과정에서 챗봇 서비스가 활용됐다. '맛있는 하이볼 레시피를 알려줘', '캔의 디자인은 어떻게 해야 할까' 등의 수많은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은 결과물이다. GS25는 "세계 최초의 AI 기획 하이볼"이라고 설명했다. 레몬향의...
中 지방간부들 사상교육 중 술판 벌여 1명 사망…공직 박탈 2023-04-28 09:59:05
알코올 도수가 50도가 넘는 독주다. 이튿날 스춘우는 교육에 참석하지 않았고, 술자리에 참석했던 한 명은 기숙사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기율감찰위는 사안이 중대하다고 판단해 현지 사정 당국에 맡기지 않고, 이례적으로 직접 진상 조사에 나서 스춘우에 대해 당적과 공직을 박탈하는 솽카이(雙開) 처분하고, 나머지...
태연·리사에 (여자)아이들까지 "힙하게"…K팝 스타 모시기 전쟁 2023-04-26 14:33:24
주류회사 캄파리그룹이 생산하는 알코올 도수 17도의 리큐르다. 프랑스 샹파뉴 지역의 증류주를 바탕으로 이탈리아 시칠리아의 블러드오렌지, 망고, 패션프루트 등을 조합해 만든다. 글로벌 주류회사인 캄파리 그룹이 민니를 모델로 선택한 배경에는 아시아 젊은층 사이에서 늘고 있는 판매량이 자리잡았다. 케이팝 그룹...
"비싼데 뭐하러 위스키 마셔요"…요즘 2030 푹 빠진 한국 술 2023-04-24 22:00:03
거쳐 만들었다. 30도의 알코올 도수임에도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오픈 첫날부터 많은 소비자가 몰려 일 판매 수량을 1000개로 제한하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이 외에도 국순당의 고구마 증류소주 '려'는 지난해 전년대비 90% 넘게 매출이 늘어났다. 지난해 11월~올해 1월 3개월간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주에 '소금' 넣었더니…출시 5개월 만에 벌어진 일 2023-04-23 14:09:59
제로 슈거 제품으로 리뉴얼해 내놨다. 리뉴얼한 진로는 알코올도수를 기존 진로보다 0.5도 낮춘 16도로, 칼로리는 기존보다 10kcal 낮은 320kcal로 맞췄다. 이외에도 맥키스컴퍼니(옛 선양주조)는 국내 최저 칼로리(298kcal) 소주 '선양'을 올 2월 선보였다. 대선주조는 지난해 '대선'에 이어 올해 초...
못 말리는 2030 '위스키 열풍'에…'이 술'도 불티나게 팔렸다 2023-04-20 11:35:37
소주 구매 경험이 있는 회원 중 2030 비율은 약 39%로 집계됐다. 홈플러스는 주주클럽 회원 대상으로 오는 6월30일까지 프리미엄 소주 30여 종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다음달 '명품 안동소주 라이트'를 단독 출시한다. 알코올 도수 16.9도로 힙한 라벨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
당 빼자…롯데 소주 '새로' 1억병 팔렸다 2023-04-19 17:34:45
방어에 나섰다. 리뉴얼한 진로는 알코올도수를 세로와 같은 16도로 낮췄고, 칼로리는 10㎉ 더 낮은 320㎉로 맞췄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올 1분기 진로 누적 판매량은 1억400만 병이다. 회사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점유율이 낮은 비수도권 지역에 제품 공급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두꺼비 쫓는 구미호…롯데칠성 '새로',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2023-04-19 13:56:12
앞서 두꺼비 캐릭터를 내세운 '진로이즈백'으로 돌풍을 일으킨 소주 시장 1위 하이트진로도 지난 1월 진로를 '진로 제로슈거'로 리뉴얼하며 점유율 방어전에 돌입했다. 리뉴얼 버전의 진로 알코올도수는 기존 진로보다 0.5도 낮춘 16도로 낮췄다. 지난 2월에는 진로 핑크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